LG이노텍 "아이폰8+판매양호와 X 기대감에 광학 매출 3분기 1조원 순항"...키움證
상태바
LG이노텍 "아이폰8+판매양호와 X 기대감에 광학 매출 3분기 1조원 순항"...키움證
  • 백성요 기자
  • 승인 2017.10.23 1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폰8 판매부진은 예견된 현상, 8+ 판매 양호와 X 기대감 높아...내년까지 호실적 전망

LG이노텍의 광학솔루션 매출이 3분기 1조원, 4분기 1.8조원에 달하는 등 당초 계획대로 순항할 것이란 전망이 나왔다. 아이폰8의 판매부진에 대한 우려는 일부 있으나 아이폰8+(플러스)의 양호한 판매와 아이폰X에 대한 기대감 때문이다. 

김지산 키움증권 애널리스트는 "아이폰X에 대한 대기 수요로 인해 아이폰8 시리즈 판매 부진은 예견된 현상"이라며 "아이폰8은 판매가 부진하지만 아이폰8+는 양호한 것으로 파악된다. 아이폰8 시리즈 부품 발주량 50% 축소설은 특정 업체 상황에서 와전된 듯 하다"고 전망했다. 

애플의 아이폰X와 아이폰8/8+ <사진제공=애플 홈페이지>

이에 LG이노텍의 광학솔루션 매출은 당초 계획대로 순항중이며 하반기 큰 폭으로 개선될 것이란 설명이다. 그는 광학솔루션 매출이 3분기 1조원(전분기 대비 60% 증가) 도달, 4분기에는 1.8조원(전분기 대비 80% 증가)에 이를 것으로 관측했다. 

아이폰X에 탑재된 얼굴인식 기술인 페이스ID용 3D 센싱 모듈 차질과 관련해서도 매출이 대폭 신장될 것으로 내다봤다. 내년에 출시될 신규 아이폰 시리즈에 얼굴 인식이 2개 이상 채택되는 동시에 아이패드에도 본격적으로 채용될 것으로 보이기 때문이다. 

김 애널리스트는 올해 아이폰X향 부품 출하량은 3500만대 수준으로 예상되며, 올해 생산차질에 따라 내년 부품 추가 생산분은 4000~4500만대 수준으로 전망했다. 이에 애플에 부품을 공급하는 업체들의 내년 상반기 실적도 호조세를 띌 것으로 보인다. 

 

 

백성요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