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작 ‘맥주효모환’, 모발 관리 위한 머스트 해브 아이템
상태바
더작 ‘맥주효모환’, 모발 관리 위한 머스트 해브 아이템
  • 황창영 기자
  • 승인 2017.10.11 17: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맥주효모환’이 전통 건강식품 브랜드 더작의 새로운 캐시카우로 떠올랐다. 맥주효모환은 맥주의 발효과정에서 생성되는 맥주 효모를 둥글게 빚어 ‘환’ 형태로 만든 제품으로, 원물 그대로의 영양을 흡수할 수 있다. 

맥주효모환은 특히 모발을 건강하게 관리하고 싶은 소비자들에게 ‘머스트 해브 아이템’으로 관심을 받는 추세다. 그 이유는 맥주효모에는 모발을 구성하는 주요 성분인 단백질(아미노산)이 50%나 함유되었으며, 그 외에도 비타민B, 핵산, 다당류, 필수 미네랄 등의 영양소가 풍부하기 때문이다. 

이중 비타민B와 다당류는 탈모 예방에 도움을 주며, 핵산과 아미노산은 각각 세포 재생과 해독작용을 촉진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더작의 맥주 효모환은 주재료와 부재료 모두 100% 국내산 원료를 사용해 믿고 섭취할 수 있다. 더불어 열풍건조 대신 식품을 동결시켜 진공상태에서 건조하는 진공동결건조 방식으로 생산해 맛과 영양의 손실 없이 그대로 보존했다.

또한 다른 환 제품과는 달리 물만을 응결제로 사용하는 ‘수환’ 방식을 적용, 높은 체내 흡수력을 자랑한다. 맥주효모가루를 환으로 뭉치는 부형제로 찹쌀을 사용하지 않고 모발 건강을 위한 블랙푸드를 엄선하여 담았다. 블랙믹스에는 검은콩, 검은깨, 흑미, 자소엽, 다시마, 어성초 등이 함유된다.

더작의 관계자는 “맥주 효모의 성분을 그대로 담은 맥주효모환은 블랙믹스의 혼합을 통해 모발에 작용하는 효능을 더욱 높였다”며 “맥주효모에는 비타민B군을 비롯해 다양한 영양소가 많아 모발 건강뿐 아니라 단백질 보충용 식품으로도 제격”이라고 말했다.

한편 더작의 제품은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구매가 가능하다. 더작은 맥주효모환을 필두로 유기농양배추환, 청국장환 등을 선보여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황창영 기자  1putter1@naver.com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