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등 가상화폐 투자 전략 공개 세미나
상태바
비트코인 등 가상화폐 투자 전략 공개 세미나
  • 황창영 기자
  • 승인 2017.10.10 15: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08년에 등장한 비트코인 등 가상화폐는 단기간에 급속도로 팽창되고 있다. 가상화폐 중 상위 4가지를 뽑아보자면 비트코인, 이더리움, 비트코인 캐쉬, 리플을 내세울 수 있다. 이 상위 4개 가상화폐의 시가 총액은 무려 헝가리의 국내총생산액인 1243억 달러와 비등하다.

현재 신규코인발행(ICO)을 통해 단기에 큰 수익을 내는 성공 사례들이 발표되면서 전세계적으로 가상화폐에 대한 관심이 뜨거워지고 있다. 이에 각 나라의 중앙은행이 가상화폐에 대한 의견을 내놓기 시작했다. 지난달 중국 중앙은행이 ICO 규제를 하는 반면, 영국과 스웨덴 등은 가상화폐에 대해 긍정적인 평가를 내리고 있다.

블록체인 기술기반 핀테크 기업인 ㈜블록뱅크는 이러한 사회 수요에 맞춰, 일반 투자자들도 이해하기 쉽도록 내용을 구성해 세미나를 계획하고 있어 커뮤니티에서의 관심도가 높아지고 있다.

지난 9월 24일 여의도 한국경제TV에서 진행되었던 ‘제1회 가상화폐 세미나’에 이어 10월 9일 어제 제2회 가상화폐 세미나가 진행되었다. 제 2회 가상화폐 세미나에서는, 빗썸, 코인원, 코빗 등의 거래소 사용방법과 지갑 개설방법부터, 지갑 사용방법까지를 알기 쉽게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고, 최근 국내외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는 ICO의 투자 분석방법과 현명한 ICO 선택 기준에 대해 강의를 진행했다. 특히 이번 2회 세미나에서 특별 초청강사로, 세계 최대 규모의 헤지펀드 World Quant의 Aris Skliros 박사를 모셔, 실제로 세계 각지의 금융 전문가들이 사용하는 투자전략을 가상화폐 매매에 적용시키는 방법 등에 대해 동시통역 방식으로 강연을 펼쳤다.

헤지펀드(Hedge Fund)는 국제증권시장이나 국제외환시장에 투자해 단기이익을 거둬들이는 개인투자신탁이다. 소수의 거액 투자자들로부터 자금을 모아 주식, 파생상품, 원유, 외환, 부동산 등 다양한 상품을 공격적이고 투기적으로 운용하며 고수익을 추구하는 펀드를 의미한다. 영란은행을 굴복시킨 전설적인 인물 조지 소로스의 퀀텀펀드, 연수익률 30% 를 15년 이상 지속해온 메달리온펀드의 르네상스 테크놀로지 등 역사적으로 헤지펀드는 월스트리트를 비롯한 전세계 금융시장을 쥐락펴락해 온 스마트머니(Smart Money) 그 자체라 볼 수 있다. World Quant 역시 현재 15개국에서 투자운용을 하고 있는 세계 최대 규모의 헤지펀드이다.

이번 세미나의 핵심인 World Quant 리서쳐 Aris Skliros 박사님을 통해 비트코인, 이더리움 등 가상화폐 투자전략 노하우를 직접 듣고, 많은 투자자들에게 좋은 학습의 기회가 되었다. 강연을 마치고 열기가 가시지 않는 분위기 속에서 재요청이 들어와 다음 회차의 가상화폐 세미나는 부산, 대구, 대전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블록뱅크 주관 ‘가상화폐 투자 세미나’는 10월 14일 부산, 10월 15일 대구, 대전에서도 진행될 예정이다. 부산 가상화폐 세미나는 14일 오후 1시 30~오후 5시 벡스코에서 선착순 110명을 정원으로 현재 신청 접수를 받고 있다. 대구 가상화폐 세미나는 15일 오전 9시 ~12시 동대구역 102호에서 진행되고, 같은 날 오후에 대전에서 세미나가 진행된다. 대전 가상화폐 세미나는 15일에 오후 2시30분~6시30분, 중구 대흥동 국보 401호로 계획 중에 있다. 시간, 장소 및 비용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신청접수는 ㈜블록뱅크 홈페이지, 국내 최초ICO 포털사이트에서 확인 할 수 있다.

또한, LinkerCoin(링커코인)의 협력사로 들어가 있는 ㈜블록뱅크는 19일(목) 오후 7시에 여의도동한국화재보험협회빌딩에서 지갑 만드는 방법부터 LinkerCoin(링커코인) ICO 투자하는 방법까지 현장에서 직접 알려주는 자리를 마련할 계획이라고 발표했다. 제2회 가상화폐 세미나의 특강을 맡은 World Quant의 Aris Skliros 박사가 링커코인에 공동창립자로 참여하고 있으며, 링커코인에 대한 백서 및 세부 ICO 일정은 공식홈페이지에 등록 되어 있다.

황창영 기자  1putter1@naver.com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