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AI & 5G AI & 빅데이터
SK C&C, 'AI·빅데이터 석·박사 산학 장학생 2기' 모집...22일 까지 신청-1~3학기 석사생 혹은 박사 코스워크 수료 후 5학년 1학기 학생 대상

SK C&C가 1~3학기 석사생 혹은 박사 코스워크 수료 후 5학년 1학기 학생들을 대상으로 '2017년 AI·빅데이터 석·박사 산학 장학생 2기'를 모집한다.
 
산학 장학생 신청 기간은 오는 22일까지이며,  SK 그룹 채용 홈페이지(www.skcareers.com)를 통해 서류를 접수하면 된다.

SK C&C의 AI·빅데이터 산학 장학생 제도는 ‘국내 AI 산업을 육성·발전시키기 위해서는 기업과 대학이 함께 AI 생태계를 만들어야 한다는 취지로 작년부터 시작됐다.

이번 산학 장학생 지원 대상은 1~3학기 석사생이거나 박사 코스워크(Coursework) 수료 후 5학년 1학기 학생들이다. 심사는 논문 실적, 특허·수상 내역, 연구 계획 등의 서류 전형을 시작으로 SKCT 인·적성 검사, 향후 연구 계획 등을 발표하는 PT 면접과 인성 면접의 3단계를 거치게 된다. 최종 선발은 11월 중순 예정이다.

SK C&C는 선발된 산학 장학생에게 등록금 전액과 연구 지원금·해외 학회 참가 경비 등을 지원한다. 이 외에 체계적인 육성을 위한 회사 차원의 특화 프로그램인 연구 프로젝트 참여 및 기술 임원과의 1대1 멘토링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실제로 작년 1기로 선발된 장학생 대부분은 멘토링 프로그램을 가장 큰 장점으로 꼽았다. 현재 본인이 연구하는 분야의 연구적 가치 뿐 아니라 사업적 가치를 몸소 느낄 수 있었고, 기업에서의 연구개발(R&D) 접근 방법, 연구 결과의 사업화 등을 지켜보면서 졸업 후 본인이 기업에서 어떻게 기여해야 하는지에 대한 감을 잡게 됐다는 소감을 밝히기도 했다.
 
김태영 SK C&C 김태영 기업문화 부문장은 “AI를 비롯한 미래 기술 역량을 준비하기 위해서는 기존의 채용 방식만으로는 한계가 있다”며 “산학장학생 제도를 통해 선제적으로 인재를 발굴하고 육성하는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백성요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저작권자 © 녹색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백성요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