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인공지능 스피커 '카카오미니' 공개...시장 선점 경쟁 치열
상태바
카카오, 인공지능 스피커 '카카오미니' 공개...시장 선점 경쟁 치열
  • 백성요 기자
  • 승인 2017.09.05 10:41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카오 통합 인공지능 플랫폼 '카카오 I의 음성형, 대화형, 추천형 엔진 적용
카카오가 스마트 스피커 카카오 미니의 외형과 기능을 영상을 통해 공개했다. <사진제공=카카오>

국내 ICT 업체들의 인공지능 스피커 시장 선점을 위한 경쟁이 점차 치열해질 전망이다. 카카오는 5일 자사의 인공지능 스피커 카카오미니 소개 영상을 카카오TV의 카카오 공식 채널을 통해 공개했다. 

SK텔레콤의 '누구', KT의 '기가지니', LG전자의 '스마트 씽큐 허브' 등이 이미 시장에 진출해 있고, 향후 LG유플러스, 네이버 등도 인공지능 스피커 기기를 선보일 것으로 전망되며 인공지능과 음성인식 플랫폼 경쟁을 보다 치열해질 것으로 보인다. 
 
카카오미니는 카카오의 통합 인공지능 플랫폼 카카오 I(아이)의 음성형 엔진(음성인식/합성 기술), 대화형 엔진(자연어처리 기술), 추천형 엔진(빅데이터 및 머신러닝 기반 추천 기술)이 적용된 기기다.
 
영상에 공개된 카카오미니는 이름처럼 작은 사이즈에 주변과 잘 어우러질 수 있는 미니멀하고 친숙한 디자인을 가졌다. 외형에는 패브릭 소재를 사용해 부드럽고 편안한 느낌을 준다. 함께 공개된 카카오프렌즈 피규어는 자석이 달려 있어 카카오미니 상단에 쉽게 부착할 수 있다. 피규어는 스페셜 기프트로 초기 구매자에게 선착순으로 제공된다.

카카오가 스마트 스피커 카카오 미니의 외형과 기능을 영상을 통해 공개했다. <사진제공=카카오>

카카오미니에는 원거리 음성 인식 성능을 갖춘 고성능 마이크 4개가 장착됐다. 4개의 마이크가 발화 방향을 탐지해 음성 인식률을 향상시킨다. 블루투스와 AUX단자로 일반 스피커와 연결할 수 있는 기능도 제공한다. 고사양 프리미엄 스피커를 보유한 이용자들은 카카오미니의 기능을 그대로 이용하면서 음악을 편하게 즐길 수 있다.
 
카카오미니는 멜론의 풍부한 음악 데이터베이스와 카카오 I의 추천형 엔진이 만나 사용자의 취향, 기분, 상황에 맞는 음악을 추천해준다. 카카오톡과 연동되어 카카오톡 메시지를 확인하거나 전송할 수 있고, 포털 다음 등 다양한 카카오의 서비스가 연동되어 실생활에서의 이용자 편의를 제공한다. 카카오미니는 자동 업데이트 방식으로 새로운 기능을 반영하며 진화해 나갈 예정이다.
 
카카오미니는 9월 중 예약 판매를 시작한다. 예약 판매 관련 세부 내용은 카카오 AI 브랜드 사이트를 통해 추후 공개된다.

 

 

 

백성요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폰퍼니 2017-09-11 14:29:26
15만원 아이폰7 받아가세요!
퍼니박스를 구매하면
최신아이폰, 최신삼성폰까지
와르륵 쏟아져요!
중고폰 구매할땐 안전하게
폰퍼니에서◀◀◀◀◀◀◀◀◀◀
15만원에 아이폰이 나온다??
최신폰이 들어간 랜덤박스!
링크 : phonefunny.co.kr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