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활용한 '카카오페이 인증' 서비스, 출시 2개월만에 가입자 15만명 돌파
상태바
블록체인 활용한 '카카오페이 인증' 서비스, 출시 2개월만에 가입자 15만명 돌파
  • 백성요 기자
  • 승인 2017.08.30 0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 기술 활용해 보안성과 편리성 둘 다 높여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간편 인증 서비스인 '카카오페이 인증' 서비스가 인기다. 

카카오페이는 업계 최초로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카카오페이 인증’ 서비스가 출시 2개월만에 총 가입자 15만명을 돌파했다고 30일 밝혔다.
 
6월 27일 출시된 ‘카카오페이 인증’은 개인정보 수집동의, 신용정보 조회동의, 보험 청약, 대출 계약 등 전자서명이 요구되는 중요문서를 카카오톡 메시지로 확인하고, 비밀번호 입력만으로 안전하고 간편하게 서명을 완료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연령대별 이용현황을 살펴보면 82.6% 2030 세대로, 기존 인증서와는 차별화된 간편한 인증방식과 모바일에 최적화된 인터페이스가 젊은층의 큰 호응을 얻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재테크, 보험 가입에 관심이 높은  40대도 전체 가입자의 약 16%를 차지했다.
 
카카오페이는 서비스 사용성 및 보안성을 더욱 강화하기 위해 4분기 중 앱투앱 (App-to-app) 인증 모델과 생체인증 기능도 도입한다. 카카오톡 실행 없이 이용기관 앱에서 바로 인증이 가능한 앱투앱 기능은 카카오톡 메시지 수발신 단계가 생략되어 사용성이 더욱 간편해지며, FIDO 기반 생체인증 및  6자리 이상의 자유조합 비밀번호 입력을 지원해 고객 편의성도 한층 향상될 전망이다.

카카오페이 인증 서비스가 출시 2개월만에 가입자 15만명을 돌파했다. <사진제공=카카오페이>

카카오페이는 “최근 대체인증 수단에 대한 수요가 높은데 카카오톡과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한 ‘카카오페이 인증’이 편의성과 보안성에 대한 고객 니즈를 적합하게 반영해 가입자가 빠르게 늘어난 것으로 보인다”며 “현재 금융업계, 게임업계, 커머스 등에서 적용 방안을 활발히 검토 중으로 제휴 기관 확대와 신규 기능 도입으로 서비스를 계속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카카오페이 인증’은 현재 신한생명, 한화손해보험, 대신증권, KT에스테이트, 라이나생명, 한국국제기아대책기구, 국경없는의사회 등 7개 기관과 제휴를 맺었으며, 카카오페이는 대형 금융/정부/공공기관 위주로 올해 안에 이용 기관을 15개로 확대할 계획이다. 

 

 

 

백성요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