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페이 8월 누적 송금액 2300억원 돌파...월급날 송금액 가장 많아
상태바
카카오페이 8월 누적 송금액 2300억원 돌파...월급날 송금액 가장 많아
  • 백성요 기자
  • 승인 2017.09.05 14: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월에 비해 110% 이상 증가...하루 최고 송금액은 130억원

카카오페이 8월 누적 송금액이 2300억원을 돌파했다. 하루 중 최고 송금액은 130억원, 한 달 중 송금액이 가장 많은 날은 대부분의 직장 급여일인 10일과 25일로 나타났다. 

카카오페이는 5일, 8월 누적 송금액이 2300억원 돌파했다고 밝히고 자사의 간편 송금 서비스에 대한 다양한 이용 트렌드를 확인할 수 있는 인포그래픽을 함께 공개했다.

카카오페이 송금 인포그래픽 <사진제공=카카오페이>

카카오페이 송금 서비스가 달성한 8월 누적 송금액 2300억원은 7월 대비 110% 이상 증가한 금액으로, 8월 중 하루 최고 송금액은 130억원이었다.
 
주 고객층은 2030세대로 특히 30 초반 사회초년생에게 인기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더치페이나 모임 회비, 경조금 등 간편 송금에 대한 니즈가 높은 사회초년생들은 월 평균 30만원 이상을 카카오페이로 송금하며 생활 다방면에서 활발하게 사용하고 있다.

한편 50대 고객층도 매월 약 38만원을 카카오페이를 통해 송금하고 있어 카카오톡에서 바로 송금할 수 있는 편리한 인터페이스가 중·장년층에게도 높은 호응을 얻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그외 카카오페이에서 공개한 주요 이용 트렌드를 살펴보면 한달 중 송금을 가장 많이 하는 날은 대다수 직장인의 급여일인 10일, 25일, 한주 중 송금을 가장 많이 하는 요일은 주말 모임이 끝난 월요일과 화요일, 하루 중 송금을 가장 많이 하는 시간대는 점심식사 후 더치페이를 하는 낮 12시∼오후 1시 등으로 카카오페이를 통한 송금이 고객의 금융 활동의 일상적인 부분 중 하나로 자리 잡아가고 있다는 걸 확인할 수 있다.
 
최근 적극적인 마케팅과 고객 중심의 사용성 강화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카카오페이 송금은 하반기에 QR 코드를 활용한 송금, ‘엔빵’ 기능, 카카오머니 결제 가맹점 확대 등을 통해 생활 송금 서비스로서의 입지를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카카오페이 송금은 현재 우리은행, KB국민은행, NH농협은행, 신한은행, KEB하나은행, SC제일은행, KDB산업은행, 대구은행, 제주은행, 신협 등 국내17개 금융기관의 계좌를 연결해 수수료 없이 사용할 수 있다. 서비스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http://www.kakao.com/kakaopay/index.php/sendmoney 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백성요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