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U+tv',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서 4관왕 달성
상태바
LG 'U+tv',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서 4관왕 달성
  • 백성요 기자
  • 승인 2017.08.17 09: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셋톱박스, 리모컨, UX 등에서 수상
LG유플러스의 IPTV 서비스인 'U+tv'가 국제적으로 권위있는 디자인 어워드에서 4관왕을 달성했다. <사진제공=LG유플러스>

LG유플러스의 IPTV 서비스인 'U+tv'가 국제적으로 권위있는 디자인 어워드에서 4관왕을 달성했다.

LG유플러스는 올해 독일의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Red Dot Award)’와 미국산업디자인협회 주관 ‘IDEA(International Design Excellence Award)’에서 IPTV 서비스 ‘U+tv’의 셋톱박스, 리모컨 및 UX(사용자 경험)의 디자인적 우수성을 인정받아 수상하게 됐다고 17일 밝혔다.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와 IDEA는 ‘iF 디자인 어워드’와 함께 전 세계 최고 권위의 디자인 어워드로 꼽힌다. 올해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는 전 세계 50개국 8천여 개 이상의 작품이 출품돼 엄격한 심사를 통해 수상자를 가렸다.
 
U+tv는 IDEA에서 상용화 제품인 ‘U+tv 아이들나라’ 리모컨과 U+tv UHD2 셋톱박스가 본상을 수상했다.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는 U+tv 전체 UX 및 아이들나라 UX가 커뮤니케이션 부문에 입상해, U+tv는 제품부터 사용 환경까지 디자인적 우수성을 세계적으로 인정받게 됐다. 제품부터 UX까지 세계 최고 디자인 어워드에서 모두 입상한 것은 통신사 중 최초이다.
 
U+tv 아이들나라는 특히 ‘쉽고 재미있게 즐기는 유아 서비스’에 걸맞는 생동감 있는 인터랙션(Interaction)으로 즐겁고 새로운 감성경험을 제공한다는 점이 높이 평가돼 입상했다. 유아 눈높이에 맞게 제작돼 아이의 올바른 시청습관에 도움을 주는 캐릭터와 색감 활용은 창의적이면서도 쉽고 직관적인 서비스 활용을 가능하게 했다.
 
리모컨 역시 불필요한 부분을 제외한 미니멀한 디자인과 아이들나라 서비스 컨셉을 표현하는 노란 아이콘 버튼으로 실용성까지 더한 점이 높게 평가됐다.
 
LG유플러스는 매년 세계 최고 권위의 디자인 대회에서 고객 중심의 UX와 디자인으로 높은 평가를 받아 꾸준히 입상해, 국제 무대에서 뛰어난 디자인 역량을 펼치고 있다.
 
김지혁 LG유플러스 UX센터장은 “올해 U+tv가 제품부터 UX까지 전체 서비스 디자인이 모두 입상한 것은 사용자 친화적인 U+tv의 경쟁력을 보여준 것”이라며, “앞으로도 창의적이면서 고객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인상적인 사용자 경험을 구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백성요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