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게임즈-블루홀, '배틀그라운드' 한국 퍼블리싱 계약 체결
상태바
카카오게임즈-블루홀, '배틀그라운드' 한국 퍼블리싱 계약 체결
  • 김민희 게임전문기자
  • 승인 2017.08.14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카오게임즈가 ㈜블루홀과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이하 배틀그라운드)의 한국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

'배틀그라운드'는 고립된 섬에 떨어진 100명의 이용자가 각종 무기와 차량 등을 전략적으로 활용해 최후의 1인이 살아남을 때까지 생존 싸움을 벌이는 일명 ‘배틀로얄’ 게임이다.

이 게임은 올 3월 글로벌 PC 게임 플랫폼 ‘스팀(Steam)’을 통해 유료 테스트 버전(Early Acces, 얼리억세스)으로 먼저 출시된 이후, 이용자 의견을 수렴해 완성도를 가다듬으며 막바지 개발을 진행 중이다. 특히 정식 출시 전임에도 불구하고, 색다른 재미 요소와 창조적 플레이, 고품질 그래픽에 대한 호평 속에서 누적 판매량 700만 장, 최고 동시 접속자 수 61만 명 등 괄목할만한 성과를 거두며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이중 국내 이용자 수는 50만 명 이상으로, 가파르게 지속 증가하며 정식 버전에 대한 기대감을 높여가고 있다.

연내 국내에 '배틀그라운드' 정식 버전을 선보이는 것을 목표로 세웠으며,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긴밀한 협력 관계를 구축한 뒤 출시 준비 작업을 단계적으로 발 빠르게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카카오게임즈는 국내에 출시하게 될 '배틀그라운드'의 유료화 모델을 기존 스팀 패키지 판매 방식을 참고해 이용자 친화적인 방향으로 준비할 계획이다. 그 동안 스팀에서 '배틀그라운드'를 구입한 이용자들은 계속해서 동일한 방법으로 플레이 할 수 있다.

'배틀그라운드'에 대한 세부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 https://www.playbattlegrounds.com )에서 확인 가능하다.

김민희 게임전문기자  gamey@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