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B, 청소년들의 스마트미디어 과다사용 예방하는 '바른 ICT 청소년 프로젝트' 진행
상태바
SKB, 청소년들의 스마트미디어 과다사용 예방하는 '바른 ICT 청소년 프로젝트' 진행
  • 백성요 기자
  • 승인 2017.07.27 14: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6일부터 28일까지 2박 3일간 SK브로드밴드 인재개발원에서 진행
‘경기도 안성에 있는 SK브로드밴드 인재개발원에서 열린 ‘바른ICT 청소년 여름캠프’에 참여한 기관의 임직원들과 학생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SK브로드밴드>

SK브로드밴드가 청소년들의 스마트 미디어 사용에 대한 문제점 개선을 위해 나섰다. 

SK브로드밴드는 청소년들의 스마트 미디어 과다사용 문제 예방 및 개선을 위한 ‘바른ICT 청소년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바른ICT 청소년프로젝트’는 민관 협력사업으로 한국정보화진흥원(NIA), 부스러기사랑나눔회, 지역아동센터전국연합회, 희망이음 등과 함께 진행하며, 경기도 안성시 SK브로드밴드 인재개발원에서 사업의 협약식을 가졌다.
 
SK브로드밴드를 포함한 참여기관들은 SK브로드밴드 인재개발원에서 ‘바른ICT 청소년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바른ICT 청소년 여름캠프’를 26일부터 28일까지 2박3일간 진행한다.
 
참여기관들은 ‘바른ICT 청소년 여름캠프’ 기간동안 스마트 미디어 과의존 잠재 위험군으로 진단된 청소년 45명을 대상으로 바람직한 스마트 미디어 이용습관을 가질 수 있도록 돕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특히 ‘바른ICT 청소년 여름캠프’에는 사회적 기업 전문가들과 대학생 자원봉사자들이 멘토로 참여해 인터넷 및 스마트폰 과다사용 예방교육과 진로 설계 등을 도와주고 문화예술단 공연, 게임, 토크콘서트 등 청소년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할 수 있는 프로그램도 마련했다.
 
김성진 SK브로드밴드 CR전략실장은 “바른ICT 청소년 프로젝트는 청소년들의 과도한 스마트미디어 사용 습관을 근본적으로 개선할 수 있는 체계적이고 연속성 있는 민관 합동의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며, 청소년들이 미래의 꿈을 설계하는 초석이 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갈 방침”이라며, “특히 SK가 주도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사회적 기업과 연계해 청소년들이 긍정적인 미래상을 바탕으로 자기조절 능력을 키우고 특성화 분야도 발견하여 미래 설계를 도와 사회적기업 창업에 역점을 둘 방침이다.” 라고 설명했다.

 

 

 

백성요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