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가 엿보기] 크래프톤 ‘AI 펠로우십’ 2기 모집 외
상태바
[게임가 엿보기] 크래프톤 ‘AI 펠로우십’ 2기 모집 외
  • 이지웅 기자
  • 승인 2023.12.04 17: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크래프톤이 'AI 펠로우십 2기'를 모집합니다. 전공과 무관하게 대학교 1학년 이상 학부생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합니다. 최종 선발된 인원은 크래프톤 딥러닝 본부에서 진행하는 연구 인턴십 ‘크래프톤 AI 리서치 인턴십(KRAFTON AI Research Internship)’에 참여하게 됩니다.

웹젠이 임직원 자녀들을 대상으로 '2023 Lets PLAY 코딩!' 체험 교육을 진행했습니다. 2018년부터 진행된 해당 프로그램에 웹젠은 올해 ‘AI 융합활동’ 과정을 추가해 한 프로그램을 한 층 더 풍성하게 만들었습니다.


AI 펠로우십 2기 모집 포스터. [이미지=크래프톤]
AI 펠로우십 2기 모집 포스터. [이미지=크래프톤]

ㅇ.. 크래프톤이 인공지능 인재 양성 프로그램 ‘크래프톤 AI 펠로우십(KRAFTON AI Fellowship Program)’ 2기를 모집한다.

크래프톤 AI 펠로우십은 인공지능 분야 핵심 인재 양성을 위해 크래프톤이 2022년부터 실시한 장학 프로그램이다. 전공과 관계없이 대한민국 국적을 가진 대학교 1학년 이상 학부생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전형 절차는 ▲서류접수 ▲1차 온라인 시험 ▲2차 오프라인 시험 ▲3차 구술 면접 순이며, 각 시험 전형은 AI 이론부터 응용을 아우르는 최상급 난이도의 문제로 구성되어 있다. 모집 기간은 이달 4일부터 23일까지며, 엄격한 심사를 거쳐 최종 5명 내외로 선발할 계획이다.

최종 선발된 장학생은 2024년 6월부터 8월까지 크래프톤 딥러닝 본부에서 진행하는 연구 인턴십 ‘크래프톤 AI 리서치 인턴십(KRAFTON AI Research Internship)’에 참여하게 된다. 인턴십 기간에는 AI 분야 국내외 유명 교수진 및 크래프톤 딥러닝 본부 소속 연구원들의 지도를 받으며 연구를 수행하고 관련 논문을 직접 작성하게 된다. 머신러닝 분야 유수의 학회에 정규 트랙을 통해 논문을 제출하고, 해당 논문이 1저자 혹은 공동 1저자로 통과되는 경우 학회 참가비 및 경비도 지원된다. 이와는 별도로, 장학생 전원에게 연구 장학금 1,000만 원이 지급되며 인턴십 기간 정직원 수준에 준하는 급여도 지급된다.

크래프톤 이강욱 딥러닝 본부장은 “크래프톤은 AI펠로우십 장학생들에게 연구 장학금을 비롯해 논문 작성 기회 등 현장 실무 경험과 양질의 교육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며, “AI 분야 국내 정상급 인재로 성장하고 싶은 분들의 많은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임직원 자녀 대상 코딩 교육교실 ‘2023 Let’s PLAY 코딩!’ 진행. [사진=웹젠]
임직원 자녀 대상 코딩 교육교실 ‘2023 Let’s PLAY 코딩!’ 진행. [사진=웹젠]

ㅇ.. 웹젠이 임직원 자녀들에 무료 코딩 수업을 제공하는 ‘2023 Lets PLAY 코딩!’ 체험교육을 마무리했다.

웹젠은 ICT 산업을 이끌어갈 청소년 프로그래머 육성과 사내 육아복지의 일환으로 지난 12월 2일, 분당야탑청소년수련관에 임직원 자녀 34명을 초청해 무료 코딩 교육을 제공했다.

‘Let’s PLAY 코딩!’은 웹젠이 임직원 자녀교육 지원을 위해 2018년부터 매년 제공하고 있는 자체 코딩 교육 프로그램이다. 2022년부터는 6-7세의 미취학 아동 대상 프로그램을 추가해 임직원의 참여 범위를 넓혔고, 올해(2023년)는 최근 ICT 업계의 화두인 ‘AI 융합활동’ 과정을 추가해 더 실효적인 교육 프로그램으로 발전시켰다. AI 융합활동 과정은 코딩에 대한 기본 지식을 바탕으로 스마트팩토리, 스마트시티, AI 로봇 등의 원리를 직접 체험하며 이해해 보는 과정이다. 분당야탑청소년수련관에서 최근 운영을 시작한 인공지능 체험관의 시설들을 이용해 교육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웹젠은 임직원 자녀들의 연령대를 고려해 각 연령에 맞는 세 가지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미취학 아동 교실에서는 로봇의 기능과 역할을 배우고 센서를 직접 설정해 보는 ‘오조봇 미션 수행’ 등 재미 위주의 학습, 초등 저학년(1~3) 교실에서는 ‘스크래치 주니어’ 기능을 익혀 자기소개 프로그램과 게임을 직접 만들어 보는 심화활동을 편성했다. 초등학교 고학년(4~6) 대상으로는 ICT 트렌드에 맞춘 ‘AI(Artificial Intelligence, 인공지능) 융합활동’ 과정을 마련했다.

‘DNF Duel’ 세 번째 DLC 캐릭터 ‘배틀메이지’ 출시. [이미지=넥슨]
‘DNF Duel’ 세 번째 DLC 캐릭터 ‘배틀메이지’ 출시. [이미지=넥슨]

ㅇ.. 넥슨은 4일 PC·콘솔용 대전 격투 게임 ‘DNF Duel’이 신규 DLC 캐릭터 ‘배틀메이지’를 18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배틀메이지’는 ‘DNF Duel’의 세 번째 DLC 캐릭터로, ‘체술’과 마법의 구체 ‘체이서’를 동시에 운용하는 마법사(여)다. 긴 창으로 강력한 근접 공격을 구사하며, 최대 3개까지 생성되는 ‘체이서’를 소비해 추가적인 피해를 줄 수 있다. ‘체이서’는 사용 개수에 비례해 특정 스킬 성능이 강화되며, 전투 상황에 따라 연계 공격 및 역습이 가능해 전략적 운용의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이와 함께, 지난 3일 ‘DNF Duel’ 공식 유튜브를 통해 ‘배틀메이지’의 트레일러 영상을 공개했다. 영상은 ‘체이서’를 자유자재로 다루는 ‘배틀메이지’의 귀엽고 활기찬 모습과 함께 ‘DNF Duel’만의  타격감 넘치는 스킬 연계 플레이를 담아냈으며, 각성기 컷신을 통해 2차 각성 변신 ‘사도화’의 모습도 확인할 수 있다.

‘DNF Duel’의 코다니 료스케 총괄 디렉터는 “마법과 근접 공격을 동시에 활용하는 캐릭터의 개성을 살리기 위해 주요 스킬의 구현에 심혈을 기울였다”며, “’체이서’ 운용으로 전략적 전투의 재미를 느낄 수 있는 ‘배틀메이지’에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지웅 기자  game@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