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가 엿보기] 컴투스, 신작 RPG ‘스타시드: 아스니아 트리거’ 퍼블리싱 계약 외
상태바
[게임가 엿보기] 컴투스, 신작 RPG ‘스타시드: 아스니아 트리거’ 퍼블리싱 계약 외
  • 이지웅 기자
  • 승인 2023.11.03 19: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컴투스가 서브컬처 게임에 발을 담궜습니다. 컴투스는 조이시티와 함께 '스타시드: 아스니아 트리거'의 글로벌 서비스를 개시할 예정인데요, '미소녀 육성 수집 RPG'를 표방하는 해당 게임은 포스트 아포칼립스 시대에서 인류와 함께 싸우는 인공지능 소녀들의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는 17일 벡스코에서 ‘2023 플레이 펀&굿(PLAY FUN&GOOD)’ 포럼을 진행합니다. 해당 포럼에서는 다양한 연사들이 참석해 게임이 사회에 미치는 선한 영향력들에 관해 설명을 이어나갈 예정입니다. 


스타시드 아스니아 트리거. [이미지=컴투스]
스타시드 아스니아 트리거. [이미지=컴투스]

ㅇ.. 컴투스는 조이시티와 수집형 모바일 RPG ‘스타시드: 아스니아 트리거(STARSEED: ASNIA TRIGGER, 이하 스타시드)의 글로벌 퍼블리싱 계약을 맺었다고 3일 밝혔다.

컴투스는 이번 계약으로 조이시티 계열사 모히또게임즈가 개발한 ‘스타시드’의 글로벌 판권을 확보하고 국내를 포함해 전 세계 서비스를 전개해 나간다.

‘스타시드’는 ‘주사위의 신’ ‘히어로볼 Z’ 등 개성 넘치는 게임을 제작해 온 모히또게임즈의 미소녀 수집 육성 RPG로, AI 소녀들이 인류를 위해 함께 싸우는 포스트 아포칼립스 세계관을 담고 있다. 수집형 장르에서 쉽게 볼 수 없었던 시원한 실사 비율의 미소녀 캐릭터가 등장하고, 캐릭터별로 제공되는 수준 높은 원화와 각 인물의 매력 및 특징을 극적으로 살린 화려한 컷 신 애니메이션이 높은 몰입감과 재미를 선사한다.

‘스타시드’는 현재 출시를 위한 막바지 개발 단계에 들어갔으며, 내년 1분기 중 국내에 먼저 선보인 이후, 글로벌 출시할 예정이다. 컴투스와 개발사 모히또게임즈는 게임의 성공적인 글로벌 서비스를 위해 적극적으로 협력해 나갈 계획이다.

2023 플레이 펀&굿 포럼 개최. [이미지=스마일게이트]
2023 플레이 펀&굿 포럼 개최. [이미지=스마일게이트]

ㅇ..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이하 희망스튜디오)는 ‘2023 플레이 펀&굿(PLAY FUN&GOOD)’ 포럼을 17일 오후 3시 부산 벡스코 제1전시장 313호에서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2023 플레이 펀&굿 포럼에서는 게임으로 사회적 기여를 확장한 사례들에 대한 논의가 이뤄진다. 포럼의 연사로는 스마일게이트 창작ESD사업담당 여승환 이사, NX3게임즈 김효재 PD, 로아와 커뮤니티 최진일 운영자, 임팩트리서치랩 신현상 대표(한양대학교 교수) 등이 참여한다. 이번 연사진은 ‘다양성’, ‘포용성’, ‘진정성’, ‘게이미피케이션’ 등을 주제로 게임을 활용한 사회적 기여 사례들을 공유하고 관련 인사이트를 제시할 예정이다.

스마일게이트 창작ESD사업담당 여승환 이사는 ‘사회 참여에 관심이 많은 미래세대의 새로운 사회적 가치 실현 방안’에 대해 발표한다. 여 이사는 이 발표에서 자살 예방을 테마로 하는 ‘30일 어나더’, 독립운동가 관련 스토리를 풀어낸 ‘페치카’ 등 게임의 다양성을 활용해 사회적으로 기여해 온 인디게임 콘텐츠 사례를 소개한다.

NX3게임즈 김효재 PD는 ‘취약 유저의 게임 접근성 향상 지원’을 주제로 발표를 진행하며, ‘로아와 커뮤니티’ 최진일 운영자는 ‘유저와 함께하는 선한 영향력 확산’을 주제로 게임 유저의 사회 공헌 활동 등 진정성 있는 사회적 기여 활동 사례들을 소개한다.

마지막으로 신현상 임팩트리서치랩 대표는 ‘게이미피케이션과 사회적 가치’를 주제로 게이미피케이션 요소를 접목한 기부 플랫폼의 사회적 가치를 소개하고 이를 더욱 확대하기 위해 기부 플랫폼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시할 예정이다.

네오위즈 SK 하이닉스 MOU 체결. [사진=네오위즈]
네오위즈 SK 하이닉스 MOU 체결. [사진=네오위즈]

ㅇ.. 네오위즈가 SK하이닉스와 글로벌 마케팅 협업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이날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에 위치한 네오위즈 판교 사옥에서 열린 업무협약 체결식에는 네오위즈 라운드8 박성준 스튜디오장과 SK하이닉스 cSSD마케팅 안준범 TL(Technical Leader)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사는 SK하이닉스가 보유한 글로벌 세일즈 인프라를 활용, 네오위즈의 독자 IP ‘P의 거짓’과 SK하이닉스의 ‘Platinum P41(플래티넘 P41)’ 등 주력 SSD 상품에 대한 국내외 마케팅을 공동으로 진행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최적화가 필수인 고사양 게임이나 최상의 PC 환경을 즐기는 글로벌 이용자를 타겟으로 한 마케팅에 집중해 양사 간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한다는 계획이다.

네오위즈 박성준 라운드8 스튜디오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P의 거짓이 더 많은 글로벌 이용자와 만나게 될 것이라 기대한다”며 “양사가 각각 보유한 IP, 서비스, 판매 채널 등을 활용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고민하고 실행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지웅 기자  game@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