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가 엿보기] 웹젠, 뮤IP 신작 모바일MMORPG ‘뮤 모나크’ 정식 서비스 시작 외
상태바
[게임가 엿보기] 웹젠, 뮤IP 신작 모바일MMORPG ‘뮤 모나크’ 정식 서비스 시작 외
  • 이지웅 기자
  • 승인 2023.10.19 17: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웹젠의 대표 IP인 '뮤'를 모바일에 담아낸 '뮤 모나크'가 오늘 정식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웹젠은 해당 게임이 원작의 감성을 충실히 재현했음을 강조하고 있는데요, 과거 게임 시장에 돌풍을 몰고온 뮤가 다시 그 위용을 떨칠 수 있을 지 귀추가 주목됩니다.

넷마블이 '그랜드 크로스: 에이지 오브 타이탄'의 업데이트를 진행했다는 소식입니다. 이번 패치를 통해 이용자들은 20일 동안 서버 간 대규모 왕성전 콘텐츠인 '패러럴 월드'를 즐길 수 있습니다.


‘뮤 모나크’ 정식 서비스 시작. [이미지=웹젠]
‘뮤 모나크’ 정식 서비스 시작. [이미지=웹젠]

ㅇ.. 웹젠이 모바일MMORPG 신작 ‘뮤 모나크(MU MONARCH)’의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다. 

‘뮤 모나크’는 2001년작 PC게임 '뮤 온라인'과 동일한 세계관을 바탕으로 원활한 협업과 경쟁 구도를 형성할 수 있는 PvP(Player vs Player, 이용자 간 대결) 콘텐츠, 다양한 전장으로 구성한 필드 콘텐츠 등을 갖추고 있다.

원작의 감성을 느낄 수 있게 의도적으로 구현한 레트로 그래픽이 특징으로, 게임 이용 자체에 집중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신규 이용자들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깔끔하고 간편한 UX와 UI를 제공한다.

이 작품은 타락한 '뮤' 대륙에 마왕이 부활하면서 더 큰 혼란이 일자 각 지방 영주들이 새로운 제국 건설을 위해 전쟁을 선포하고 마왕을 잠재울 봉인석 조각을 찾는 여정을 그린다. 게임 이용자는 '뮤' 시리즈를 대표하는 캐릭터 3종 ‘흑기사’, ‘흑마법사’, ‘요정’ 중 한 가지를 선택해 새로운 제국 건설에 함께할 수 있다.

웹젠은 오늘 출시 전까지 '뮤 모나크'의 사전 예약 이벤트에 참여한 예비 이용자들에게 보상을 증정한다. '뮤 모나크' 브랜드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한 회원들에게는 ‘사전예약 호칭’과 보석 아이템 3종, ‘제자리 부활석' 등의 혜택을 제공하고, 구글 플레이 스토어 및 카카오톡 전용 채널을 통해 신청한 회원들은 ‘5000 뮤코인’, '보석상자' 아이템 등을 게임에 접속해 직접 수령할 수 있다.

‘패러럴 월드’ 업데이트. [이미지=넷마블]
‘패러럴 월드’ 업데이트. [이미지=넷마블]

ㅇ.. 넷마블은 SLG 게임 ‘그랜드크로스: 에이지오브타이탄’에 ‘패러럴 월드’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19일 밝혔다.

‘패러럴 월드’는 최소 4개 이상의 서버가 매칭해 진행하는 대규모 KvK(Kingdom vs Kingdom) 콘텐츠다. 이용자들은 관문·사당·왕성 등으로 구성된 맵에서 왕성 점령을 목표로 20일 동안 대규모 ‘왕성전’을 즐길 수 있다.

특히 가을 시즌을 맞아 단풍 등을 테마로 패러럴 월드 내 맵을 구성해 재미를 더했으며, 왕성 점령 및 다채로운 미션을 통해 고급 기도문, 전설 마력석 등의 풍성한 보상을 제공한다.

이번 ‘패러럴 월드’는 왕국 생성 60일 경과 시 참여할 수 있으며,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19일 오전 9시부터 입장할 수 있다.

넷마블은 업데이트를 기념해 성급조각, 마력석, 한정판 성 스킨 등의 풍성한 혜택을 증정하는 호박 축제 빙고 이벤트, 최고의 마녀 이벤트 등을 23일부터 진행한다.

미니게임천국 X 더벤티 컬래버. [이미지=컴투스]
미니게임천국 X 더벤티 컬래버. [이미지=컴투스]

ㅇ.. 컴투스의 캐주얼 게임 ‘미니게임천국’이 커피 프랜차이즈 ‘더벤티’와 오는 11월 8일까지 컬래버레이션을 실시한다.

2000년대 국민 게임으로 사랑받은 레전드 캐주얼 게임 시리즈 신작 ‘미니게임천국’은 간편한 터치로 즐기는 미니게임과 귀여운 캐릭터 수집 재미 등을 바탕으로 출시 직후 양대 앱 마켓 인기 1위에 오르고 100만 다운로드를 달성하는 등 인기를 얻고 있다.

컴투스는 이번 더벤티와의 이색 협업으로 다채로운 이벤트를 시리즈로 전개하고, 오프라인에서도 ‘미니게임천국’을 더욱 재미있게 즐길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첫 번째 이벤트는 오는 11월 8일까지 진행된다. 전국 ‘더벤티’ 매장에서 프로모션 음료를 구매하면 ‘더벤티’ 앱에서 프리퀀시를 적립할 수 있고, 적립할 때마다 경품을 획득할 수 있다. 경품은 ▲보석 100개 ▲‘더벤티 레미’ 스킨 ▲ ‘더벤티 유니폼 모자,’ ‘더벤티 유니폼 앞치마’, ‘더벤티 리치 시나몬 딥라떼’로 구성된 코스튬 세트 등 3종이다.

또한 프리퀀시 이벤트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총 50명에게는 집토끼 키링, 미니게임천국 콜드컵 등 한정 굿즈 상품을 스페셜 기프트로 증정할 예정이다. 당첨자는 11월 14일 개별 공지된다.

이지웅 기자  game@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