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가 엿보기] 컴투스, 신작 퍼즐 RPG ‘더 워킹데드: 매치 3’ 글로벌 사전예약 실시 외
상태바
[게임가 엿보기] 컴투스, 신작 퍼즐 RPG ‘더 워킹데드: 매치 3’ 글로벌 사전예약 실시 외
  • 이지웅 기자
  • 승인 2023.10.05 16: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컴투스가 '워킹데드' IP를 활용한 게임을 준비 중에 있습니다. 해당 IP로 퍼즐게임을 제작했다는 점이 눈에 띄는데요, 퍼즐 뿐만 아니라 캐릭터 별로 직업과 속성을 갖추고 있는 등 RPG의 요소도 끌고 들어와 보다 더 더양한 유저층에게 어필할 수 있는 게임을 가지고 올 예정이다. 

엔씨소프트는 '리니지 M'에 ‘마스터 공성전 아덴’ 업데이트를 진행했습니다. 이번 공성전은 ‘마스터 서버’에 단 하나만 존재하는 ‘아덴성’을 두고 펼쳐질 예정인데요, 엔씨는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삼성 갤럭시 Z 플립5 리니지 M 에디션'을 상품으로 내건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더 워킹데드 매치 3. [이미지=컴투스]
더 워킹데드 매치 3. [이미지=컴투스]

ㅇ 컴투스가 신작 퍼즐 RPG ‘더 워킹데드: 매치 3’ 글로벌 출시를 앞두고 사전예약을 진행한다.

‘더 워킹데드: 매치 3’는 ‘워킹데드’ IP를 활용한 게임으로 컴투스 자회사 노바코어에서 개발했다. 원작 워킹데드는 2003년부터 2019년까지 출간된 로버트 커크만의 그래픽 노블(만화형 소설)로, 좀비로 인해 문명이 파괴된 근 미래에서 생존자들이 벌이는 처절한 투쟁을 그리고 있다. 북미 유럽 등에서 큰 인기에 힘입어 다양한 미디어 믹스가 만들어졌으며, 국내에선 드라마와 게임 등으로 더 잘 알려져 있다.

이번 신작은 퍼즐 RPG 장르로 매치 3 퍼즐을 즐기면서 수집형 RPG의 재미를 모두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릭 그라임스’, ‘네간’ 등 원작 캐릭터가 게임 속에 그대로 등장하며, 원작의 스토리와 주요 장면은 물론 캐릭터의 새로운 이야기까지 코믹스 형식으로 직접 감상할 수 있다.

각 캐릭터는 직업과 속성, 개성 넘치는 스킬 등을 가지고 있으며, 게임은 이를 고려해 최적의 조합을 구상해 스테이지를 클리어 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전투와 건설 및 생산을 통해 캐릭터를 강화하고 성장시켜가며 자신 만의 덱을 구성할 수 있으며, 스토리 모드 외에 PvP, PvE 등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컴투스 한지훈 게임사업부문장은 “신작 퍼즐 RPG ’더 워킹데드: 매치 3’는 원작의 강렬한 일러스트와 깊이 있는 스토리를 모두 감상할 수 있는 게임”이라며 “글로벌 전역에 있는 원작 코믹스 마니아부터 퍼즐 및 RPG 장르 팬, 좀비라는 익숙한 소재에 관심이 많은 게이머들을 모두 사로잡을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전했다.

‘마스터 공성전 아덴’ 업데이트. [이미지=엔씨소프트]
‘마스터 공성전 아덴’ 업데이트. [이미지=엔씨소프트]

ㅇ 엔씨소프트(이하 엔씨)의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리니지M’이 ‘마스터 공성전 아덴’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마스터 공성전 아덴’은 모든 서버가 연결된 ‘마스터 서버’에 단 하나만 존재하는 ‘아덴성’을 두고 펼치는 공성전이다. 각 월드에서 기란 성을 소유한 혈맹이 공성에 도전할 수 있다. 첫 번째 아덴성 공성전은 10월 8일 진행된다.

‘마스터 공성전 아덴’에서 승리한 혈맹은 ▲전용 호칭 ‘아덴의주인’ ▲전 서버의 성 세금 ▲’아덴 성 던전’, ‘아덴 내성 아지트’, ‘전리품 상점’ 이용 등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아덴 공성전에 참여하지 않은 이용자도 공성전을 관람하는 ‘관전 모드’와 ‘공성 던전 (아덴)’ 이용이 가능하다.

엔씨는 ‘마스터 공성전 아덴’ 업데이트를 기념해 10월 10일까지 ‘빛나는 아덴 용사들’ 이벤트를 진행한다. 참여자는 ‘삼성 갤럭시 Z 플립5 리니지M 에디션’과 게임 내 호칭, 아이템 등을 받을 수 있다. 해당 제품은 삼성전자와 협업해 제작한 특별 에디션으로 이번 이벤트를 통해서만 제공된다. 패키지와 테마, 잠금화면 등에 리니지M 공성전 콘셉트를 적용했다.

'갤럭시 Z 플립5 리니지M 에디션'은 ▲갤럭시 Z 플립5 ▲갤럭시 워치 ▲리니지M의 역사와 12종의 클래스를 상징하는 기념 주화 ▲리니지M 테마가 적용된 플립 수트 케이스 ▲초고속 무선 충전기 듀오 등으로 구성됐다. ‘빛나는 아덴 용사들’ 이벤트 당첨자는 10월 18일 발표한다.

‘어쌔신 크리드 미라지’ 정식 출시. [이미지=유비소프트]
‘어쌔신 크리드 미라지’ 정식 출시. [이미지=유비소프트]

ㅇ 유비소프트 엔터테인먼트(Ubisoft Entertainment)는 2억 장의 판매고를 올린 액션 어드벤처 게임 어쌔신 크리드 시리즈의 신작 ‘어쌔신 크리드 미라지(Assassin’s Creed® Mirage)’를 정식 출시했다고 밝혔다.

 어쌔신 크리드 미라지는 15년 이상 이어지고 있는 어쌔신 크리드 프랜차이즈에 대한 오마주이자 첫 번째 어쌔신 크리드 게임에 대한 특별한 헌사로서 현대화된 레거시 게임 플레이와 스토리를 통해 내러티브 중심의 몰입감 높은 게임 경험을 선사한다.

플레이어는 황금기가 절정에 달했던 9세기 바그다드를 배경으로 화려하고 장엄한 건축물들을 넘나드는 젊은 도적 ‘바심’이 되어 알라무트의 숨겨진 자들과 함께 답을 찾기 위한 여정을 따라가며 자신의 특별한 운명에 대한 진실을 마주하게 된다. 또한 압바스 칼리프의 수도 바그다드의 번화한 거리에서 거대한 랜드마크를 발견하는 한편, 점점 커지는 사회적 불안과 부정부패에 대항하는 혁명의 씨앗을 목격하게 된다.

바심은 어쌔신 크리드 역사상 가장 민첩하고 지략이 뛰어난 암살자 중 한 명으로 은신과 치명적인 암살 기술을 강조하는 독특한 전투 스타일이 특징이다. 또한 플레이어는 지난 15년간 어쌔신 크리드 시리즈의 시그니처로 잘 알려진 ‘파쿠르’, ‘은신’, ‘암살’ 등의 주요 게임 요소를 새롭게 재해석한 한 차원 높은 수준의 액션 어드벤처를 만나볼 수 있다.

어쌔신 크리드 미라지는 어쌔신 크리드 시리즈 최초로 텍스트와 음성을 완전하게 아랍어로 현지화해 몰입감을 더욱 높였다. 여기에 바그다드 역사학자, 전문 자문위원, 관련 연구 기관과의 긴밀한 협업을 통해 게임의 역사적 사실성과 현장감도 대폭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이지웅 기자  game@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