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시장 침체에도…매교역 웰컴라운지 ‘북적북적’
상태바
부동산 시장 침체에도…매교역 웰컴라운지 ‘북적북적’
  • 박현정 기자
  • 승인 2023.10.05 16: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만2천여 가구 매교역세권 아파트 기대감 ‘UP’
사업지 정보와 청약제도 전문 상담 서비스 제공

부동산 시장 침체가 이어지고 있지만 분양 기대감이 높은 지역은 예비 청약자들로 북적이고 있다.

5일 녹색경제신문 취재 결과를 종합하면, 삼성물산 건설부문∙SK에코플랜트∙코오롱글로벌 컨소시엄이 수원 권선 113-6구역을 재개발해 분양할 ‘매교역 팰루시드’의 사전 홍보관 웰컴라운지가 최근 운영을 시작한 가운데 많은 예비 청약자들이 몰리며 일찌감치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최근 운영을 시작한 매교역 팰루시드 웰컴라운지에는 주말은 물론 평일까지 많은 방문객들의 발걸음이 이어지고 있다. 분양관계자에 따르면 주말 및 평일에도 다수의 고객이 방문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매교역 팰루시드 조감도. [사진=삼성물산]
매교역 팰루시드 조감도. [사진=삼성물산]

웰컴라운지에서는 전문 상담사를 통해 매교역 팰루시드에 대한 개요, 입지 등 사업에 대한 설명은 물론 최근 수원 부동산 시장의 흐름 및 청약제도 상담 서비스 등 다양한 안내가 진행되고 있다. 이와 함께 방문객들을 위해 음료 및 다과가 제공되며 내방객들이 자유롭게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존과 웰컴네컷 등의 체험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매교역 팰루시드 웰컴라운지는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된다. 10월 7일부터 매주 수, 토, 일에 분양 설명회도 진행할 예정이며 홈페이지에서 사전 예약제를 운영중이다.

매교역 팰루시드 분양 관계자는 “웰컴라운지를 운영한지 얼마 되지 않았음에도 벌써부터 수원뿐 아니라 서울, 용인, 안양 등 여러 지역에서 손님들이 방문하실 만큼 많은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라며 “일반적인 홍보관과 다르게 카페처럼 꾸며진 인테리어와 포토존 등에 호평해주셨고, 매교역 팰루시드의 단지 정보에도 많은 관심을 보여주고 계신다”라고 전했다.

매교역 팰루시드는 경기도 수원시 권선구 세류동 817-72번지 일원에 지하 2층~지상 최고 15층, 32개동, 총 2178가구로 들어서며 이 중 1234가구를 일반에 분양한다. 전용면적 별로는 ▲48㎡ 31가구 ▲59㎡ 170가구 ▲71㎡ 241가구 ▲84㎡ 734가구 ▲101㎡ 58가구로 구성되며 다양한 평면으로 선택의 폭을 넓힌 가운데 실수요 선호도가 높은 전용 84㎡ 비율이 높은 것이 특징이다.

단지명인 팰루시드(Palucid)는 ‘Palace (궁전)’와 ‘Lucid(맑은, 빛나는)’의 합성어로 궁전 같은 주거 공간에서 빛나는 일상이 시작되는 주거단지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매교역 팰루시드가 들어서는 매교역 일대는 도시정비사업을 통해수원을 대표하는 약 1만 2천 가구의 미니 신도시급 신흥 브랜드 주거타운으로 탈바꿈하고 있으며 교통∙교육∙생활편의∙직주근접 등 인프라가 뛰어난 우수한 정주여건을 갖추고 있다.

먼저 지하철 수인분당선 매교역세권이고, 1호선∙수인분당선∙KTX∙경부선 등이 정차하는 수원역과 1정거장 거리로 이용이 편리하다. 이 외에도 GTX(수도권광역급행철도) C노선 등이 조성되면 강남 삼성역 등으로 접근성이 더욱 좋아질 예정이다.

또한 단지 주변으로 AK플라자, 롯데백화점, 롯데몰, 홈플러스, 이마트, 수원시청 등이 있고, 수원역 및 수원시청 일대의 상권도 이용이 편리하다. 수원천, 올림픽공원, 팔달공원과 세계문화유산 수원화성 등의 인프라도 가깝고 삼성전자 수원사업장, 광교테크노밸리 등으로의 직주근접 입지도 갖췄다.

매교역 팰루시드 웰컴라운지는 경기 수원시 매교역 4번 출구 인근(약 440m)인 플레이스이안 세류 2층에 위치한다.

박현정 기자  real@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