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가 엿보기] 크래프톤, 디펜스 더비 신규 유닛 ‘위치’ 출시 외
상태바
[게임가 엿보기] 크래프톤, 디펜스 더비 신규 유닛 ‘위치’ 출시 외
  • 이지웅 기자
  • 승인 2023.10.04 18: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크래프톤이 '디펜스 더비'에 신규 캐릭터 위치를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진행했습니다. '디펜스 더비'는 타워 디펜스와 배팅 시스템을 결합한 독특한 시스템으로 게이머들의 주목을 받을 게임인데요, 크래프톤의 꾸준한 관리 아래 생명력을 얻고 있습니다. 

스마일게이트는 '크로스파이어: 시에라 스쿼드'에 택트슈트를 지원, 게임의 몰입감을 한층 끌어 올리고 있습니다. 해당 게임은 해외에서 공전의 히트를 기록한 '크로스 파이어' IP를 기반으로 제작된 VR 게임인데요, 스마일게이트는 첨단 기술을 게임에 접목하며 VR 게임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다지고 있습니다.


디펜스 더비 신규 유닛 ‘위치’ 출시. [이미지=크래프톤]
디펜스 더비 신규 유닛 ‘위치’ 출시. [이미지=크래프톤]

ㅇ 크래프톤의 독립 스튜디오 라이징윙스가 실시간 전략 디펜스 모바일 게임 ‘디펜스 더비(Defense Derby)’의 10월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인간 종족의 마법 속성 유닛 ‘위치’를 선보였다. 위치는 금지된 마법에 사로잡혀 타락한 마법사로 이전 웨이브에서 피해를 입지 않은 상대에게 해골 망령을 보내는 특수 능력 ‘강령술’을 가지고 있다. 해골 망령은 전투 웨이브 시작 시 등장하며, 일반 몬스터는 모든 망령이 등장한 이후에 나타난다. 상대에게 추가 피해를 줄 수 있어 더비 모드에서 주력 유닛으로 활용될 것으로 예상된다.

신규 유닛 출시를 기념해 ‘더비 난투 - 위치 미러전’도 진행한다. 미러전은 모든 이용자가 동일한 덱을 제공받아 경쟁하는 모드다. 이번 업데이트를 맞아 이용자들은 위치가 포함된 인간 종족 덱으로 실력을 겨루게 된다. 위치 미러전은 오는 14일까지 제공된다. 또한 10월 15일부터는 새로운 테마 모드를 만나볼 수 있다.

신규 시즌 ‘달콤한 속삭임’ 시작과 함께 시즌 패스, 시즌 출석부, 행운의 뽑기, 축복의 상점도 업데이트됐다. 해당 콘텐츠들을 통해 신규 유닛 ‘위치’를 획득할 수 있다. 출석 일수에 따라 인간 결정석, 보석, 위치 이모티콘 등 다양한 보상을 얻을 수 있으며, 7일간 출석 시 희귀 등급의 위치 카드를 획득 가능하다.

크로스파이어: 시에라스쿼드 비햅틱스 지원. [사진=스마일게이트]
크로스파이어: 시에라스쿼드 비햅틱스 지원. [사진=스마일게이트]

ㅇ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가 ‘크로스파이어: 시에라 스쿼드(이하 시에라 스쿼드)’의 몰입감을 높이기 위해 햅틱 솔루션 개발사인 비햅틱스의 bHaptics 택트슈트를 지원하기로 했다고 4일 밝혔다.

스마일게이트와 비햅틱스는 지난 21일부터 나흘간 일본 도쿄에서 진행된 도쿄게임쇼 2023 기간 중 비햅틱스 부스에 관람객들이 ‘택트슈트 X40’, ‘택토시 포 암즈’, ‘택트바이저’를 착용하고 시에라 스쿼드를 플레이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했다. 이를 통해 시연자들은 시에라 스쿼드 내 전장을 누비는 동안 다양한 충격과 심장박동 등을 느꼈고, 보다 높은 현실감으로 게임에 몰입할 수 있었다.

도쿄게임쇼에서 시에라 스쿼드를 플레이한 관람객들은 택트슈트를 통해 ▲수류탄 피격 시 하부 충격, ▲사망 시 심장박동 감속, ▲부활 시 심장박동 가속, ▲자극제 사용 시 약물 투여 및 확산 정도, ▲피격 방향에 따른 충격감, ▲근접 피습 시 강한 충격감 등을 느낄 수 있었다. 이런 기능들은 시에라 스쿼드의 장점과 재미를 극대화시켰다는 평이다.

비햅틱스의 최신기술이 탑재된 택트슈트는 시에라 스쿼드에 최적화된 촉각 자극과 진동을 전송하는 다중 모터가 특징이다. 한 번의 충전으로 최대 12시간을 플레이할 수 있으며, 현재 PlayStation®VR2뿐만 아니라 PCVR에서도 보다 향상된 게임 환경을 즐길 수 있다.

잇진의 부엌 콘텐츠 업데이트. [이미지=하이브IM]
잇진의 부엌 콘텐츠 업데이트. [이미지=하이브IM]

ㅇ 하이브IM은 4일, 모바일 매치3 퍼즐 게임 ‘인더섬 with BTS’에 신규 공간 꾸미기 이벤트인 ‘잇진의 부엌’ 콘텐츠가 추가됐다고 밝혔다. 

이번 콘텐츠는 ‘달려라 방탄’ 등 자체 제작 콘텐츠에서 요리 실력을 뽐낸 방탄소년단 멤버 ‘진’과 다른 멤버 캐릭터가 함께 부엌을 수리하고 요리를 만드는 신규 콘텐츠다. 

‘인더섬 with BTS’에서는 게임을 꾸준히 즐겨주는 이용자들에게 감사의 의미를 전하기 위해 ‘Yet To Come’의 뮤직비디오 코스튬 획득이 가능한 인게임 플레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용자들은 게임 접속 및 퍼즐 플레이만해도 ‘Yet To Come 캐주얼 코스튬 풀세트’를 획득할 수 있다.  

또한, 방탄소년단의 10년 간의 여정을 동화 같은 스토리로 풀어낸 신규 챕터 ‘사막섬 에피소드4’가 업데이트됐다. 이용자들은 이번 에피소드를 통해 바다에 도착한 방탄소년단 멤버들의 이야기를 즐길 수 있으며 ‘DNA’와 ‘IDOL’, ‘FAKE LOVE’ 등의 인기 곡을 감상할 수 있다. 

이지웅 기자  game@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