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FC 212', 360도 VR(가상현실) 생중계로 본다...삼성전자, 라이브 스트리밍 서비스
상태바
'UFC 212', 360도 VR(가상현실) 생중계로 본다...삼성전자, 라이브 스트리밍 서비스
  • 백성요 기자
  • 승인 2017.05.30 09: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UFC 212, 엑스 게임즈, 라이브 네이션 VR 생중계
삼성전자가 '기어 VR' 사용자들을 위해 6월 3일(현지시간) 브라질 리우데자네이루에서 열리는 ‘UFC 212’ 이벤트를 가상현실(VR)로 생중계한다. <사진=삼성전자>

UFC 경기, 바이크와 스케이트보드 경기, 뮤직 콘서트를 360도 VR(가상현실) 기기를 통해 생중계로 볼 수 있게 될 전망이다.

삼성전자는 다음달 3일(현지시간) 브라질 리우데자네이루에서 열리는 'UFC 212' 이벤트를 시작으로 7월 '엑스 게임즈(X-Games)', 8월 '라이브 네이션(Live Nation)' 뮤직 콘서트를 가상현실(VR)로 생중계한다.
 
6월부터 8월까지 3개월간 진행되는 삼성전자의 'VR 라이브 패스 온 기어 VR (VR Live Pass on Gear VR)' 캠페인은 세계적인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를 가상현실(VR)로 생중계해 '기어 VR' 사용자들에게 풍부한 볼거리를 제공하고, 가상현실(VR) 생태계를 확장하기 위한 취지이다.
 
삼성전자 최신 갤럭시 스마트폰과 결합해 가상현실(VR)을 즐길 수 있는 '기어 VR' 사용자들은 '기어 VR' 헤드셋을 머리에 착용하고 '삼성 VR' 앱을 통해 실제 경기장 링 옆이나 콘서트 현장에 있는 것처럼 주위를 둘러보며 실감나게 가상현실(VR)을 즐길 수 있다.
 
이영희 삼성전자 무선사업부 마케팅팀장(부사장)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세계적으로 인기 있는 액션스포츠와 콘서트를 기어 VR로 생중계 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기어 VR 콘텐츠를 지속 발굴해 고객들께 새로운 경험을 선사하겠다"고 말했다.

'삼성VR' 앱을 통해 무료로 시청할 수 있으며, 생중계 일정은 사정에 따라 변경 될 수 있습니다. <사진=삼성전자>

'삼성 VR'은 '기어 VR'과 갤럭시 사용자들을 위한 가상현실(VR) 영상 스트리밍 서비스로 최근 45개국으로 서비스 범위를 확대했다. 

7000개 이상의 고품질 VR 영상 콘텐츠를 추천 해줄 뿐만 아니라 원하는 영상을 직접 검색하고 스트리밍으로 감상할 수 있다.
 
이번 가상현실(VR) 생중계는 '기어 VR' 헤드셋이 있어야 라이브로 시청 할 수 있지만, 생중계가 끝난 이후에는 '삼성 VR' 앱을 통해 하이라이트 360 영상 등을 갤럭시 최신 기종 스마트폰으로도 감상 할 수 있다.
 
'삼성 VR' 앱은 '오큘러스 스토어' 또는 '갤럭시 앱스'나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지원하는 스마트폰 기종은 갤럭시 S8, 갤럭시 S8+, 갤럭시 S7, 갤럭시 S7 엣지, 갤럭시 노트5, 갤럭시 S6, 갤럭시 S6 엣지, 갤럭시 S6 엣지+ 이다.

 

 

 

백성요 기자  sypaek@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