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이모저모] 자생한방병원, 미국·대만 의대생 대상 한의학 연수 성료...“한의학 배우고 싶어서 왔어요”
상태바
[산업 이모저모] 자생한방병원, 미국·대만 의대생 대상 한의학 연수 성료...“한의학 배우고 싶어서 왔어요”
  • 박시하 기자
  • 승인 2023.08.28 13: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월 28일 산업 이모저모입니다.

연수에 참여한 학생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자생한방병원]
연수에 참여한 학생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자생한방병원]

ㅇ..자생한방병원(병원장 이진호)은 지난 24일과 25일 양일간 미국 미시건주립대학교와 대만 중국의약대학교 의대생들을 대상으로 한의학 연수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연수는 의학을 배우고 있는 해외 학생들이 한의학을 이해하고 경험해 볼 수 있도록 마련됐다. 먼저 24일에는 대만 중국의약대학교 학생 6명을 시작으로 25일에는 미국 미시건주립대학교 의대생 14명이 연수에 각각 참여했다.

연수생들은 강남구에 위치한 자생한방병원을 찾아 주요시설을 견학하고 추나요법 및 동작침법, 약침치료 등 한의치료법 시연을 참관했다. 견학이 이뤄지는 동안 학생들은 진료환경과 의료장비 및 한의치료법 등에 대한 다양한 질문들도 이어 나갔다.

연수에 참여했던 한 학생은 “지속적인 연구를 통해 전통의학을 체계적으로 발전시키는 모습이 인상적이었다”며 “이번 연수를 통해 한·양방 협진 시스템을 실제로 참관하고 통합의학에 대한 이해를 더욱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자생한방병원 이진호 병원장은 “앞으로의 진로에 대해 고민하고 있는 해외 예비 의료진들에게 이번 한의학 연수가 도움이 됐기를 바란다”며 “향후 다양한 연수 프로그램 개발을 통해 한의학을 세계무대에 알려 나가겠다” 고 말했다.

손흥민 선수와 함께 하는 스마트싱스 라이프[사진=삼성전자]
손흥민 선수와 함께 하는 스마트싱스 라이프[사진=삼성전자]

ㅇ..삼성전자는 세계적인 축구선수 손흥민이 참여해 개인 맞춤형 멀티 디바이스 경험을 제안하는 '손흥민 선수와 함께 하는 스마트싱스 라이프(Everyday SmartThings with Son)' 캠페인 영상을 28일 공개했다.

스마트싱스는 삼성전자의 제품·서비스는 물론 타사 기기까지 연동해 자신만의 라이프스타일을 완성하는 통합 연결 경험이다.

갤럭시 브랜드 앰배서더로도 활동하고 있는 손흥민 선수는 집 안의 TV·에어컨·냉장고 등 가전 제품뿐만 아니라 스피커·조명 등 다양한 기기를 스마트싱스로 연결해 인터뷰 형식으로 소개했다.

이 영상은 고객들이 스마트싱스가 제공하는 여러가지 경험 중에서도 특히 고객들의 관심이 높은 에너지 절약·엔터테인먼트·헬스를 중심으로 구성됐다.

'인천-사이판 특가' 프로모션[사진=티웨이항공]

ㅇ..티웨이항공이 마리아나관광청과 함께 사이판 노선 여행객을 위한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이달 28일부터 오는 9월 10일까지 티웨이항공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 웹에서 진행되는 ‘인천-사이판 특가‘ 프로모션을 통해 인천-사이판 노선을 1인 편도총액 14만420원부터 판매한다.

초특가 항공권과 더불어 인천-사이판 왕복 노선에 즉시 사용 가능한 5만원 할인 쿠폰을 제공해 합리적인 가격으로 항공권을 예매할 수 있다. 티웨이항공은 인천-사이판 노선을 매일 운항하며 탑승객의 편리한 여정 선택을 돕고 있다.

이벤트를 통한 탑승 가능 기간은 8월 28일부터 10월 31일까지며, 이 중 일부 기간은 제외된다. 여름 휴가철이 지난 후 하반기 여행을 떠나고자 하는 여행객에게는 좋은 기회다.

한국타이어 - 한국디자인진흥원 디자인 산학협력 프로젝트 단체사진[사진=한국타이어]
디자인 산학협력 프로젝트 단체사진[사진=한국타이어]

ㅇ..글로벌 선도 타이어 기업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대표이사 이수일, 이하 한국타이어)가 지난 8월 25일 경기도 성남시 소재 본사 ‘테크노플렉스(Technoplex)’에서 한국디자인진흥원과 공동으로 진행한 디자인 산학협력 프로젝트 ‘코리아디자인멤버십 플러스(이하 KDM+)’의 시상식을 갖고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KDM+’는 국내 유수 기업과의 산학협력을 통해 현장에 바로 투입 가능한 실무 디자이너를 양성하는 프로젝트다. 한국타이어가 한국디자인진흥원과 인재양성 산학협력 프로젝트를 진행한 것은 지난 2021년 대전디자인진흥원과 함께한 ‘세계일류 실무디자이너 양성사업’에 이어 이번이 두 번째다.

한국타이어는 14대 1의 경쟁률을 뚫고 선발된 35명의 참가자들에게 지난 5월부터 3개월간 현업 디자이너들의 멘토링을 제공하며 학생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함께 발전시켰다. 또한 본사 ‘테크노플렉스’와 하이테크 연구소 ‘한국테크노돔(Hankook Technodome)’ 등 회사가 보유한 디자인 자산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혁신과 창의성을 함양한 디자이너로서의 성장을 응원했다.

이번 프로젝트에서는 한국타이어의 핵심 비즈니스 영역인 ‘모빌리티’를 주제로, 프리미엄 세차 및 정비 등 차량관리 서비스가 결합된 ‘도심형 자동차 토탈 서비스 프랜차이즈’ 콘셉트 디자인을 개발하는 과제가 부여됐다. 한국타이어는 모빌리티 분야가 익숙하지 않은 참가자들의 이해를 돕고자 각 팀에 현업 디자이너들을 멘토로 배정했다. 멘토들은 ▲시장 조사 및 분석 ▲콘셉트 개발 ▲디자인 개발 등 12주간의 전 과정을 함께 하며 실무적 조언을 제공했다.

진에어, 늦캉스족 위한 기타큐슈 타임세일 진행[사진=진에어]
진에어, 늦캉스족 위한 기타큐슈 타임세일 진행[사진=진에어]

ㅇ..진에어가 늦캉스족을 위한 기타큐슈 타임세일을 9월 8일까지 진행한다.

진에어는 평일 오후 3시마다 인천~기타큐슈 노선 왕복 항공운임 50% 할인코드를 공개한다. 탑승 기간은 9월 1일부터 12월 20일까지며 할인 혜택은 선착순으로 제공된다.

또한 프로모션 기간에 기타큐슈 항공권을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벳푸·유후인 원스톱 버스투어 무료 이용권을 증정한다. 원스톱 버스투어는 기타큐슈 공항에서 벳푸와 유후인으로 직행하는 전세버스와 기타큐슈 시내 호텔 1박 숙박을 함께 이용할 수 있는 상품이다. 참여방법은 예매 후 프로모션 페이지에서 응모버튼을 누르면 된다.

기타큐슈는 후쿠오카와 함께 규슈 지방을 대표하는 도시로 은하철도 999를 그린 만화가의 고향으로도 유명하다. 시내 중심부인 고쿠라역에서는 메텔과 철이, 하록선장의 동상을 만나볼 수 있으며 ‘만화 박물관’, ‘고쿠라 성’, ‘모지코’ 등 역사와 문화가 공존하는 다채로운 볼거리와 고즈넉한 일본 도시의 분위기를 즐길 수 있는 매력적인 여행지다.

BMW 그룹 IAA 모빌리티 2023_BMW 뉴 5시리즈[사진=BMW그룹]
BMW 그룹 IAA 모빌리티 2023_BMW 뉴 5시리즈[사진=BMW그룹]

ㅇ..BMW 그룹이 현지시간으로 오는 9월 5일 독일 뮌헨에서 개막하는 ‘IAA 모빌리티 2023’에서 미래의 개인 이동성에 대한 그룹의 비전과 혁신적 강점을 제시하고 BMW 브랜드의 비전을 담은 콘셉트 카와 신규 전기화 모델, MINI 브랜드 및 BMW 모토라드 브랜드의 새로운 순수전기 모델을 세계 최초로 공개한다.

BMW 그룹은 이번 IAA 모빌리티 2023에서 전기화, 디지털화, 순환성에 대한 성과를 공유하고, 새로운 콘셉트 카인 BMW 비전 노이어 클라쎄(BMW Vision Neue Klasse)를 통해 전기화 파워트레인, 디지털 혁신 및 자원 효율적인 제조 방식에 대한 비전을 제시한다. BMW 비전 노이어 클라쎄는 완전 새로운 디자인과 설계, 효율성, 그리고 지속 가능성을 새로운 차원으로 이끄는 모델이다.

더불어 BMW는 프리미엄 비즈니스 세단 뉴 5시리즈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모델들도 세계 최초로 공개된다. 새로운 모듈형 이피션트다이내믹스 장치와 4기통 및 6기통 가솔린 엔진을 기반으로 하는 뉴 5시리즈의 PHEV 파워트레인은 BMW의 최신 eDrive 기술과 결합되어 한층 진보한 성능과 효율을 발휘한다. 더불어 최적화된 배터리 장착 설계로 내연기관 모델과 동일한 트렁크 공간을 제공한다.

MINI는 완전 전기화 브랜드로 전환의 시작을 알리는 새로운 MINI 쿠퍼 순수전기 모델 및 MINI 컨트리맨 순수전기 모델을 세계 최초로 소개할 예정이며, BMW 모토라드는 도심형 순수전기 스쿠터인 BMW CE 02를 처음 공개할 예정이다.

네이버 브랜드 부스터 모집[사진=네이버]
네이버 브랜드 부스터 모집[사진=네이버]

ㅇ..네이버(주)(대표이사 최수연)가 자신만의 개성있는 브랜드를 갖고 있는 SME 사업자들이 온라인 시장 안에서 보다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일궈 낼 수 있도록 ‘네이버 브랜드 부스터’ 프로그램을 신설하고, 참여 사업자를 모집한다.

'네이버 브랜드 부스터' 프로그램은 온라인에서 브랜드 사업을 키우고자 하는 단계의 SME에게 필요한 지원과 교육을 제공하여 맞춤형 브랜딩을 돕는 것이 핵심이다. 그간 네이버가 쌓아온 데이터와 프로젝트 꽃 앰배서더 활동에서 들은 SME 목소리를 바탕으로 사업 성장 단계를 세분화해 SME 단계별 성장 로드맵을 구축했다.

지난 6월과 7월 모집해 운영하고 있는 ‘SME 브랜드 런처’ 프로그램이 온라인 창업 단계를 넘어 브랜드 자산 구축을 희망하는 SME를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라면, 이번 ‘브랜드 부스터’ 프로그램은 나만의 고유 브랜드를 바탕으로 인지도를 높여 신규·단골 고객을 유치하고, 사업 운영을 효율화해 성장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플랫폼 활용 역량을 키우는 데 집중한다.

카카오모빌리티 주니어랩 수료식[사진=카카오모빌리티]
카카오모빌리티 주니어랩 수료식[사진=카카오모빌리티]

ㅇ..카카오모빌리티(대표 류긍선)가 택시기사 청소년 자녀 대상의 코딩 교육 프로그램인 ‘주니어랩'을 성황리에 마무리하고, 수료식을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주니어랩'은 카카오모빌리티가 기금을 마련하고 사회복지법인인 ‘아이들과미래재단(이사장 이훈규)’과 공동 운영한 사회공헌 교육 프로그램으로, 택시기사 청소년 자녀들의 성장 지원 및 업계와의 지속적인 상생 실천을 위해 마련됐다. ▲스마트 모빌리티를 주제로 한 코딩 교육 ▲카카오모빌리티 미래이동연구소인 ‘네모개러지’ 현장학습 ▲카카오모빌리티 개발자와의 멘토링 프로그램 등 모빌리티에 대한 이해와 흥미를 높일 수 있는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했으며, 총 23명의 학생들이 지난 달 19일부터 여름방학 기간 동안 약 한 달 여의 과정에 참여한 바 있다.

카카오모빌리티는 지난 19일(토) 카카오모빌리티 판교 사옥에서 수료식을 개최하고, 주니어랩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이수한 학생들을 초청해 ▲수료증 ▲교육 종료 후에도 코딩 학습을 이어갈 수 있는 코딩학습 교구 ▲ 주니어랩 굿즈 등을 수여했다.

마틴 큐퍼스 콘티넨탈 코리아 대표이사 개회사[사진=콘티넨탈 코리아]
마틴 큐퍼스 콘티넨탈 코리아 대표이사 개회사[사진=콘티넨탈 코리아]

ㅇ..세계적인 기술 기업 콘티넨탈 코리아가 지난 25일 우수 스타트업 발굴 및 동반성장 지원을 위한 오픈 이노베이션 행사를 성료했다. 해당 행사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혁신 기술 스타트업 해외진출지원 전문기관인 본투글로벌센터와 공동 개최했다.

오픈 이노베이션은 스타트업 간 파트너십 및 협력 네트워크 구축을 통한 글로벌 진출을 지원하는 행사로, 콘티넨탈의 글로벌 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의 일환이다. 콘티넨탈은 2017년부터 글로벌 스타트업 기업 코페이스(co-pace)를 별도 독립 조직으로 설립하고, 모빌리티 트렌드를 선도하는 기술 및 비즈니스 모델을 도입하며 스타트업과의 상생을 도모하고 있다.

마틴 큐퍼스 (Martin Kueppers) 콘티넨탈 코리아 대표의 개회사로 시작된 이번 행사에서는 김종갑 본투글로벌센터장의 기조연설, 참가 스타트업들의 IR 피칭과 시상식, 네트워킹 행사 등이 진행됐다. 콘티넨탈 코페이스와 아시아 이노베이션 담당자, 산업계 전문가 등 주요 관계자들이 판교 테크노밸리 스타트업 캠퍼스에 참석한 가운데, 각 기업의 기술력과 비전을 소개하고 전문적인 인사이트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콘티넨탈과 본투글로벌센터는 지난 5월까지 오픈 이노베이션 프로그램 참가 기업을 모집하고 심사를 통해 ▲모빌리티 서비스 ▲스마트 인프라 ▲커넥티드 UX ▲캐빈센싱/분석 ▲물류 ▲지속가능기술 분야에서 우수 스타트업 5개사를 선발했다. 최종 선발된 기업에게는 추후 투자 유치 및 기술 실증 (PoC·Proof of Concept) 외에도 사업화 지원금 등 다양한 맞춤형 후속 지원이 제공될 예정이다.

마틴 큐퍼스 콘티넨탈 코리아 대표는 “콘티넨탈은 선도적인 모빌리티 기술기업으로서,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보유한 스타트업과의 긴밀한 소통을 도모하고 있다”며 “미래 모빌리티의 트렌드와 혁신을 공유하는 뜻깊은 자리를 함께 만들어준 본투글로벌센터와 고객사의 참여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넥센타이어 2023 IDEA 디자인 어워드 수상 제품 이미지[사진=넥센타이어]
넥센타이어 2023 IDEA 디자인 어워드 수상 제품 이미지[사진=넥센타이어]

ㅇ..넥센타이어(대표이사 강호찬)가 미국 ‘2023 IDEA 디자인 어워드’ 컨셉 디자인 부문에서 ‘Mearth’ 컨셉타이어가 본상(Finalist)을 수상했다고 28일 밝혔다.

올해 43주년을 맞은 ‘IDEA 디자인 어워드’는 미국산업디자인협회(IDSA)가 주최하는 세계적 권위의 국제 디자인 상으로, 독일의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iF 디자인 어워드’와 함께 글로벌 3대 디자인 상으로 꼽힌다.

매년 디자인 혁신성, 사용자 경험, 사회 기여도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최고의 디자인을 선정한다.

넥센타이어의 이번 수상작은 부산디자인진흥원의 KDM+(Korea Design Membership Plus) 소속 제품디자인 분야 학생들과 산학협력을 통해 디자인된 결과물로, 인류의 우주 개척에 초점을 맞춰 디자인된 미래 컨셉타이어다.

LG유플러스, 1111 9999 등 선호번호 1만개 추첨[사진=LG유플러스]
LG유플러스, 1111 9999 등 선호번호 1만개 추첨[사진=LG유플러스]

ㅇ..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가 이달 29일부터 9월 12일까지 선호번호 추첨 이벤트 응모를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추첨행사를 통해 응모할 수 있는 전화번호의 유형은 ▲AAAA ▲000A ▲00AA ▲AA00 ▲ABAB ▲A000 ▲ABCD ▲국번과 뒷자리 번호가 같은 ABCD-ABCD ▲특정 의미를 갖는 번호로 총 1만개다. 구체적인 번호 유형은 LG유플러스 공식 홈페이지 내 메뉴 중 ‘혜택’ – ‘선호번호 신청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LG유플러스는 지난 2006년부터 특정한 의미를 갖거나 기억하기 쉬워 다수 고객의 선호도가 높은 전화번호를 매년 추첨을 통해 제공해왔다. 지난 2022년 하반기 진행한 추첨행사에서 가장 인기를 끈 유형은 ABCD-ABCD였으며, 경쟁률 580:1에 달했다.

선호번호 추첨에 응모를 원하는 고객은 8월 29일부터 9월 12일까지 오프라인 매장에 방문하거나, 선호번호 신청 이벤트 페이지에 접속해 신청서를 작성하면 참여할 수 있다.

현대자동차 '아반떼 N TCR', '2023 TCR 월드투어' 아르헨티나 대회 더블 포디움 달성[사진=현대자동차]
현대자동차 '아반떼 N TCR', '2023 TCR 월드투어' 아르헨티나 대회 더블 포디움 달성[사진=현대자동차]

ㅇ..현대자동차가 글로벌 최정상급 투어링카 대회 ‘2023 TCR 월드투어’에서 시즌 세 번째 우승컵을 들어 올렸다.

현대자동차는 ‘엘란트라 N TCR(국내명: 아반떼 N TCR)’이 8월 25일(금)부터 27일 (일, 현지시각)까지 아르헨티나 호세 카를로스 바시(José Carlos Bassi) 서킷에서 개최된 ‘2023 TCR 월드투어’ 첫 번째 결승 레이스에서 우승과 준우승을 모두 차지하는 더블 포디움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엘란트라 N TCR 경주차로 출전한 ‘BRC 현대 N 스쿼드라 코르세(Squadra Corse)’ 팀의 미켈 아즈코나(Mikel Azcona) 선수는 26일(토) 열린 첫 번째 결승 레이스 1위에 오르며 팀에 값진 우승을 선사했다.

같은 경주차로 출전한 노버트 미첼리즈(Norbert Michelisz) 선수 역시 첫 번째 결승 레이스 2위를 차지하며 엘란트라 N TCR의 압도적인 주행성능을 발휘했다.

노버트 미첼리즈는 두 번째 결승 레이스에서도 4위로 경기를 마무리했으며, 대회 기간 총 55점의 포인트를 쌓아 도합 270포인트로 드라이버 부문 선두에 오르게 됐다.

박시하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