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가 엿보기] 스마일게이트 퓨처랩, 창의 프로그램 ‘씨드’ 시즌 13 참여자 모집 등
상태바
[게임가 엿보기] 스마일게이트 퓨처랩, 창의 프로그램 ‘씨드’ 시즌 13 참여자 모집 등
  • 이지웅 기자
  • 승인 2023.07.15 1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일게이트가 IT 업계 인재 양성에 힘 쓰고 있습니다. 스마일게이트는 7월 31일까지 어린이와 청소년을 대상으로 퓨처랩 시즌 13 참여자를 모집합니다. 참가자들이 프로그램을 통해 다양한 AI 기술을 습득함과 더불어 인문학적인 요소들도 얻고 가게 끔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올해 ESG 보고서에서 밝힌 바 있듯이, 넷마블이 유저와의 소통에 집중하고 있습니다.넷마블은 공식 스레드 채널을 개설해 유저들과 새로운 소통 창구를 열었습니다. 스레드는 최근 트위터의 대체제를 표방하고 나선 메타의 새로운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입니다. 보다 다각화 된 소통의 장을 통해 회사의 유저 친화성을 높일 수 있을 지 주목을 모으고 있습니다.


스마일게이트 퓨처랩 창의 프로그램 씨드 시즌 13 로봇이 아닙니다 참여자 모집 포스터. [이미지=스마일게이트]
스마일게이트 퓨처랩 창의 프로그램 씨드 시즌 13 로봇이 아닙니다 참여자 모집 포스터. [이미지=스마일게이트]

ㅇ ‘스마일게이트 퓨처랩(이하 ‘퓨처랩’)’은 ‘씨드(Self Encourage, Exciting Discovery, 이하 ‘SEED’)’ 시즌 13에 참가할 어린이, 청소년을 7월 31일까지 모집한다고 14일 밝혔다.

SEED는 퓨처랩이 지난 2017년부터 실시해 온 창의적인 교육 워크숍이다. 매 시즌 특정 주제를 바탕으로 예술, 테크, 인문학 등 다양한 분야와 융합한 통섭적인 창의 학습 프로그램을 선보여왔다.

이번 SEED 시즌 13 ‘로봇이 아닙니다’에서는 인공지능(AI) 기술을 다양한 방식으로 활용해 새로운 ‘나‘를 탐구할 수 있는 과정이 진행될 예정이다. 8월 8일부터 12일까지 5일간 AI 캐릭터 구축, 트랜스미디어 스토리텔링 등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는 4개의 워크숍으로 구성됐다. 참가를 희망하는 이들은 퓨처랩 홈페이지에서 지원 가능하다.

먼저 ‘미션:AI키우기’ 워크숍에서는 미디어 아티스트 남기륭 작가와 함께 AI 프로그램을 활용해 자신만의 캐릭터를 만드는 과정을 배울 수 있다. ‘ㅇㅇ실험실:인간VS인공지능’ 워크숍에서는 사운드 디자이너 조진옥 작가가 참여해 기존의 창작과 AI 기술을 활용한 창작을 비교하며 다양한 실험을 진행한다.

또 ‘뉴 AI 선언문:나는 어떤 AI일까’ 워크숍에서는 AI를 활용해 무작위적으로 주어지는 정보를 나만의 방식으로 해석하고 창작한다. 창의교육연구그룹 이룹빠!와 함께 트랜스미디어 스토리텔링으로 자신의 이야기를 표현하는 방법을 체험할 수 있다. ‘2043:사라진 김철수를 찾아서’ 워크숍은 가상공간을 구축하고 확장하는 과정을 선보인다. 미디어 아티스트 김다솜 작가와 함께 AI기술이 일상화된 2043년의 미래를 상상하며 어린이, 청소년들이 AI를 다각도로 배울 수 있도록 했다.

넷마블 신규 소셜 미디어 플랫폼 스레드 공식 채널 오픈. [이미지=넷마블]
넷마블 신규 소셜 미디어 플랫폼 스레드 공식 채널 오픈. [이미지=넷마블]

ㅇ 넷마블은 메타의 신규 소셜 미디어 플랫폼 ‘스레드’에 공식 채널을 오픈했다고 14일 밝혔다.

이용자들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개설된 ‘스레드’ 공식 채널은 플랫폼의 특성에 맞춰 게임 이용자, 대학생, 직장인이 공감할 수 있는 가볍고 다양한 소재의 콘텐츠를 게시하고 있으며, 개설 1주일 만에 팔로워 약 1천명을 확보하며 소통을 이어가고 있다.

넷마블 임현섭 뉴미디어 팀장은 “넷마블은 신규 플랫폼에 적극적으로 도전해 이용자들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있다”며 “최근 전세계적으로 주목을 받고 있는 스레드를 통해 국내를 넘어 글로벌 이용자를 대상으로 넷마블 게임과 넷마블에 대한 소식을 소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넷마블은 ‘스레드’ 외에도 유튜브, 틱톡, 페이스북, 블로그 등 다양한 소셜 미디어 플랫폼을 활용해 이용자들과 활발한 소통을 펼치고 있다.

공식 유튜브 채널 '넷마블 TV'는 게임회사의 일상을 담은 ‘갓겜컴퍼니’와 같은 자체 제작 오리지널 콘텐츠를 선보여 유튜브 인기 급상승 콘텐츠에 다수 등극했으며, 최근 뉴미디어 트렌드를 선도하고 있는 숏폼 영상 콘텐츠 기반 소통을 강화해 넷마블 공식 틱톡 채널의 구독자수가 66만명을 돌파했다.

이러한 노력을 인정받아 '2023 제11회 대한민국 디지털 고객만족도 조사' 게임 부문 6년 연속 1위, SNS 우수기업 페이스북 부문 수상, ‘제8회 2022 올해의 SNS’ 올해의 페이스북 대상 수상, ‘대한민국소통어워즈’ 2년 연속 2관왕 수상 등의 성과를 낸 바 있다.

산나비 공식 이미지. [이미지=네오위즈]
산나비 공식 이미지. [이미지=네오위즈]

ㅇ 네오위즈가 퍼블리싱하고 원더포션이 개발 중인 PC패키지 게임 ‘산나비(SANABI)’가 인디 게임쇼 ‘비트서밋(BitSummit)’에 참가한다고 14일 밝혔다.

‘비트서밋’은 매년 일본 교토에서 최대 규모로 열리는 글로벌 인디 게임 축제로, 올해는 오늘(14일)부터 16일까지 3일 동안 교토에 위치한 권업관에서 오프라인으로 개최된다.

네오위즈 PC 게임 ‘산나비’는 닌텐도 스위치 부스를 통해 행사에 참가한다. 해당 부스에 방문한 이용자들은 트레일러 영상 및 게임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산나비의 닌텐도 스위치 버전을 최초 공개, PC 버전으로만 즐길 수 있었던 게임을 콘솔로도 체험할 수 있다.

산나비는 조선 사이버펑크 사슬액션을 선보이는 2D 액션 플랫포머 게임이다. 지난해 6월 ‘스팀(Steam)’에 얼리 엑세스 출시했으며, 타격감 있는 액션과 역동적인 이동, 특색있는 아트와 이색적인 배경 설정이 조화를 바탕으로 ‘압도적으로 긍정적’ 평가를 받으며 이용자들의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이지웅 기자  game@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