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이모저모] 곽재선 'KG모빌리티' 회장, 광폭행보 이어가..."SUV 강자에서 트럭·버스시장까지 잡는다"
상태바
[산업 이모저모] 곽재선 'KG모빌리티' 회장, 광폭행보 이어가..."SUV 강자에서 트럭·버스시장까지 잡는다"
  • 박시하 기자
  • 승인 2023.07.07 12: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월 7일 산업 이모저모입니다.

KG모빌리티 에디슨모터스 조기 경영정상화 지원 박차[사진=KG모빌리티]
KG모빌리티 에디슨모터스 조기 경영정상화 지원 박차[사진=KG모빌리티]

o..KG 모빌리티가 회생절차를 진행하고 있는 에디슨모터스에 대한 조기 경영정상화 지원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지난 5일 KG 모빌리티 곽재선 회장과 관련 임원들은 KG 모빌리티로부터 긴급운영자금을 지원받아 생산이 활발하게 진행중인 에디슨모터스 함양공장을 방문해 라인을 둘러보고 직원들을 격려했다.

이 자리에서 곽재선 회장은 “KG 가족사의 일원이 된 것을 환영한다”며, “회생절차로 인해 잃어버린 고객신뢰를 빨리 회복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며, 이를 위해 자신감을 갖고 모두 각자의 업무에 매진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특히 곽재선 회장은 KG의 미션인 “존경 받는 기업, 자랑스러운 회사”를 소개하며 에디슨모터스 전체 임직원들이 사회에 새로운 가치를 제공하고 구성원 모두가 행복해지는 회사로 거듭나기 위해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창립 70주년 기념 걸음기부 캠페인 기금 전달식[사진=현대제철]
창립 70주년 기념 걸음기부 캠페인 기금 전달식[사진=현대제철]

o..현대제철이 창립 70주년을 맞아 '70cm의 기적, 문샷 챌린지(Moonshot Challenge)' 걸음기부 캠페인을 성공적으로 마치고 푸르메재단에 목표달성 기금 1억원을 기부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임직원 걸음기부 캠페인은 사람의 평균 보폭인 70cm가 모여 5억보 이상을 달성하면 그 거리가 달까지의 거리인 38만km에 이른다는 사실에 착안, ‘70cm의 기적, Moonshot Challenge’라는 캠페인 명으로 지난 5월 20일부터 창립기념일인 6월10일까지 22일 동안 진행됐다.

걸음기부 캠페인 결과 5억 2,600만보를 달성해 목표달성 기금인 1억원을 푸르메재단에 기부하게 됐으며, 이번 기금은 장애아동의 장애 유형에 맞는 맞춤형 보조기구를 지원하는 사업에 전액 사용된다.

SBS 드라마 악귀 ID.4 주행[사진=폭스바겐코리아]
SBS 드라마 악귀 ID.4 주행[사진=폭스바겐코리아]

o..폭스바겐코리아가 SBS 금토드라마 ‘악귀’에 ID.4, 투아렉, 아테온, 골프 차량을 지원해 폭스바겐 대표 모델의 매력을 전하고 있다.

지난 6월 23일 첫 방영한 ‘악귀’는 악귀에 씐 여자와 그 악귀를 볼 수 있는 남자가 의문의 죽음을 파헤치는 한국형 오컬트 미스터리 드라마다. 방영 전부터 장르물의 대가 김은희 작가와 김태리, 오정세 배우의 만남으로 큰 기대를 받은 작품으로, 방영 첫 주 2회만에 시청률 10%를 기록하며 화제의 중심에 올랐다.

순수 전기 SUV ID.4는 극 중 악귀를 추적하는 재력가 집안 출신 민속학 교수 염해상의 차량으로 등장해 시청자들의 시선을 사로잡는다. 현대적이면서도 폭스바겐 SUV 디자인 아이덴티티를 담은ID.4는 극중 주인공들과 함께 사건을 추적하며 도로 위 존재감을 발산하고 있다.

ID.4 외에도 투아렉, 아테온, 골프 등의 모델은 향후 다양한 장면에 등장하며 극 중 몰입감을 한층 높일 예정이다.

카카오내비 코엑스 실내지도 오픈[사진=카카오모빌리티]
카카오내비 코엑스 실내지도 오픈[사진=카카오모빌리티]

o..카카오모빌리티(대표 류긍선)가 서울 강남구 코엑스 주차장에서 카카오내비를 통한 실내 지도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7일 밝혔다. 모바일 내비게이션 앱이 주차장에서 실내 지도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은 카카오내비가 최초로, 주차 관련 부가기능도 추가돼 이용자의 편의성이 크게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내비게이션 이용 시 일반적으로는 건물의 주차장 입구에서 길안내가 종료되고, GPS 신호가 닿지 않는 지하 주차장 내에서는 이용자의 위치 확인이나 길안내가 어려웠다. 특정 건물이나 아파트 단지 등에서 주차장 실내 지도 서비스가 시도된 바 있지만, 해당 기능만 단독으로 제공되는 탓에 실제 상용 서비스로 널리 활용되기는 어려웠다.

이번에 카카오내비 앱에서 코엑스 주차장 실내 지도 서비스가 도입됨에 따라, 지하 주차장 진입 이후에도 끊김 없이 나의 위치를 확인하고 내비게이션 안내를 받는 것이 가능해졌다. 코엑스 내 최종 목적지와 가까운 게이트를 찾아 그 주변에 주차하거나, 주차 이후 건물로 이어지는 출입구를 찾는 것도 한층 편리해졌다.

롯데그룹 화학군, 계열사·임직원 공동 참여형 환경 캠페인 “2023 세상을 이롭게 위크” 성료[사진=롯데그룹]
롯데그룹 화학군, 계열사·임직원 공동 참여형 환경 캠페인 “2023 세상을 이롭게 위크” 성료[사진=롯데그룹]

o..롯데그룹 화학군(롯데케미칼, 롯데정밀화학, 롯데알미늄, 롯데엠시시)은 지난 5월 31일부터 그룹사 최초로 계열사와 임직원이 공동 참여하는 자원선순환 및 생태보호 캠페인 “2023 세상을 이롭게 위크”를 한 달간 실시하고 완료했다고 밝혔다.

이번 환경 캠페인은 롯데케미칼의 플라스틱 재활용 프로젝트인 ‘Project LOOP’의 일환으로, 화학군 4개사가 공동으로 진행하는 자원선순환 활동과 각 사업장에서 개별로 실시하는 생태보호 활동 두가지로 기획되었다.

자원선순환 활동 ‘자원을 새롭게’는 각 사의 서울사업장에 페트병 수거기를 설치하고 사용법을 안내하여 임직원들 스스로 폐페트병과 컵을 분리 배출하는 활동으로, 4개사가 릴레이 방식으로 수거기를 이어받아 진행되었다. 금번 행사에서는 임직원 427명이 참여하여 페트병 2,229개를 수거하였으며, 수거된 자원은 자원선순환 분야의 소셜벤처 기업인 코끼리공장에 기부되었다.

볼보그룹코리아, 창원공장 내 태양광 패널 설치 및 FEMS 도입 협약 체결[사진=볼보그룹코리아]
볼보그룹코리아, 창원공장 내 태양광 패널 설치 및 FEMS 도입 협약 체결[사진=볼보그룹코리아]

o..세계적인 건설기계 전문업체인 볼보그룹코리아는 지난 6일 엘에스일렉트릭(LS일렉트릭)과 태양광 패널 설치 및 공장에너지관리시스템(FEMS) 도입을 위한 구매 협약을 체결했다. 볼보건설기계 창원공장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볼보그룹코리아 앤드류 나이트 대표이사, 볼보트럭코리아 박강석 대표이사, 엘에스일렉트릭 구동휘 대표이사 및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볼보그룹은 날로 심각해지는 기후변화에 대응해 국내 사업장에서 생산에 소요되는 모든 전력을 점진적으로 100% 재생 에너지로 전환하기로 결정했다. 이에 볼보건설기계 창원공장은 20년간 총 1,690억원을 투자해 에너지 전문 기업 엘에스일렉트릭과 에너지 구매 협약을 추진하고, 에너지 비용 상승 및 신 재생에너지에 대한 수요 증가 등 국내외 경영환경에 적극적으로 대비하고자 한다. 한편 볼보트럭코리아는 국내 동탄, 김해, 인천 사업소에서 약 130억원을 투자한다.

볼보그룹코리아는 이번 협약으로 내년부터 2043년까지 20년간 연 평균 약 55GWh 규모의 재생에너지를 창원공장 내에 확보하고, 오는 2026년까지 창원공장 부지 내 사용전력의 100%를 재생에너지로 전환하게 된다. 이를 통해 볼보그룹코리아는 연간 약 21,000톤 규모의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감축하게 될 예정이며, 이는 소나무 약 150만 그루를 이식하거나 화력발전소 석유를 약 1,000만 리터를 절감할 수 있는 양에 해당한다.

넥센타이어, 구매 고객 대상 이벤트[사진=넥센타이어]
넥센타이어, 구매 고객 대상 이벤트[사진=넥센타이어]

o..넥센타이어(대표이사 강호찬)가 공식 파트너사 맨체스터 시티(맨시티)의 2022/23 시즌 유럽 축구 3관왕 달성을 기념하며 구매 고객 대상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7일 밝혔다.

넥센타이어는 이번 이벤트를 통해 파트너사인 맨시티를 활용한 다양한 혜택을 고객에게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이벤트는 7월 8일부터 8월 13일까지 넥스트레벨 및 행사 참여점에서 넥센타이어 ‘엔페라 슈프림’ 4본 구매 고객 대상으로 진행된다.

참여방법은 넥센타이어 ‘엔페라 슈프림’ 4본을 ‘넥스트레벨’ 홈페이지 또는 행사 참여 매장에서 구매 후 증정 받은 응모 번호를 넥센타이어 홈페이지에 등록하면 된다.

o..진에어는 9월 15일부터 인천~나고야 노선에 총 189석의 B737-800 항공기를 투입해 매일 2회 운항한다. 특히 오전, 오후 하루 2편을 편성해 알찬 여행 일정을 계획할 수 있도록 스케줄을 구성했다. 인천~나고야 노선 운항스케줄은 인천공항에서 매일 7시 35분, 17시 5분에 각각 출발하며, 나고야에서는 매일 10시 25분, 19시 55분에 인천공항으로 출발하는 일정이다.

나고야는 일본 중부지방의 행정, 산업, 문화, 교통의 중심지로 일본의 매력을 제대로 느낄 수 있는 곳이다. 일본의 벚꽃 명소인 '나고야성'을 비롯해 ▲작은 힐링 명소인 '게로온천마을' ▲일본의 지붕이라 불리는 '다테야마 구로베 알펜루트' ▲아시아에서 두 번째로 오픈한 '레고랜드 재팬' 등이 대표적인 여행지다. 특히 지난해 11월에 스튜디오 지브리의 영화들을 그대로 재현한 '지브리 파크'가 개장하며 한층 더 매력적인 여행지로 거듭나고 있다.

진에어는 "인천~나고야 노선을 신규 취항하게 됨에 따라 인천·부산을 기점으로 총 7개 도시를 잇는 일본 노선을 운항하게 됐다"라며, "앞으로도 지리적 접근성, 높은 여행 편의성 등으로 인해 일본을 찾는 수요는 지속적으로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SKT 디쉐어와 영어 콘텐츠 협력 위한 MOU 체결[사진=SKT]
SKT 디쉐어와 영어 콘텐츠 협력 위한 MOU 체결[사진=SKT]

o..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유영상)은 지난 6일 1:1 맞춤교육 및 에듀테크 선도기업 디쉐어(대표 김원태)와 영어 콘텐츠 협력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지난 6일 롯데월드타워에 위치한 디쉐어 본사에서 진행된 이번 협약식에는 SKT 윤현상 AI서비스 사업부 인터랙션 담당과 이수옥 디쉐어 에이닷 사업본부장 등이 참석했다.

디쉐어는 초/중/고등학교 학생들의 내신, 수능, 입시목표 성취를 돕기 위해 온·오프라인 학습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에듀테크 기업이다.

양사는 이번 협력을 통해 디쉐어가 운영하는 ‘에이닷 영어학원’과 ‘에이닷온’의 영단어 콘텐츠인 ‘단끝’을 SKT에 제공하고, SKT는 A.(에이닷)과 콘텐츠 연동을 위한 기획 및 개발을 맡을 예정이다.

LG유플러스, 보는 사람 중심 ‘U+tv next’ 신규 광고 온에어[사진=LG유플러스]
LG유플러스, 보는 사람 중심 ‘U+tv next’ 신규 광고 온에어[사진=LG유플러스]

o..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는 대세 배우 손석구, 현봉식이 출연한 ‘보는 사람 중심’ IPTV 서비스 <U+tv next>의 신규 영상 광고를 론칭한다고 7일 밝혔다.

U+tv next는 인기 OTT를 가장 쉽고 편하게 볼 수 있는 변화하는 IPTV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반영한 OTT TV의 새 이름이다. U+tv next는 △편리한 시청 경험, △나에게 꼭 맞는 콘텐츠 추천, △합리적인 요금을 갖춘 LG유플러스의 OTT에 특화된 IPTV서비스다. 최신 인기 콘텐츠를 첫 화면에서 바로 탐색·시청하는 런처, OTT/실시간방송/VOD 콘텐츠를 한 화면에서 확인할 수 있는 통합검색 기능 등이 특장점이다.

이번 광고는 OTT 등 콘텐츠의 홍수 속에서 시청하는 시간보다 보고 싶은 영상을 찾는데 더 많은 시간을 허비한다는 실제 고객의 불편사항(pain-point)에 귀를 기울여 기획됐다. 이에 U+tv next는 콘텐츠 중심으로 고객이 따라다니는 불편한 시청경험에서 벗어나, ‘OTT, 이제 보는 사람 중심으로’라는 메시지를 내세웠다.

LG에너지솔루션 인터배터리 2023 참가[사진=LG엔솔]
LG에너지솔루션 인터배터리 2023 참가[사진=LG엔솔]

o..7일 LG에너지솔루션은 세계적인 리튬 생산업체인 칠레 SQM과 7년간 10만 t 규모의 리튬 장기 구매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리튬 단일 구매 계약으로는 최대 규모로, 고성능 순수 전기차 200만 대 이상의 배터리를 제조할 수 있는 물량이다. 공급기간은 올해부터 2029년까지이다.

이번 계약은 LG에너지솔루션이 앞서 2020년 SQM측과 체결한 계약을 대체하는건으로 급증하는 글로벌 배터리 수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7개년치 잔여 물량인 3만 6000톤을 약 3배 가까이 확대한 것이다.

LG에너지솔루션은 이번 계약을 통해 ‘하이니켈 고용량 전기차 배터리’의 원료로 사용되는 수산화리튬 뿐만 아니라 ‘로우니켈 및 리튬인산철(LFP) 배터리’에 주로 사용되는 탄산리튬도 대규모로 공급받을 계획이다.

Join the flip side[사진=삼성전자]
Join the flip side[사진=삼성전자]

o..삼성전자가 이달 26일 새로운 갤럭시 제품의 공개를 앞두고 글로벌 캠페인 영상을 새롭게 선보였다.

이 영상은 지난해 9월 선보인 'Join the flip side' 영상의 두번째 에피소드로, 새롭게 선보여질 '갤럭시 Z 시리즈'가 소비자들의 마음을 더욱 사로잡을 것을 암시한다.

공포 영화를 코믹하게 패러디한 듯한 이 영상은 '갤럭시 Z 시리즈'를 한번 보면 누구든 절대로 헤어나오지 못한다는 내용으로, 갤럭시 폴더블 제품에 홀린 듯한 10대 청소년들의 모습이 야외 캠핑장을 배경으로 흥미롭게 묘사됐다.

캠페인 메시지 'Join the flip side'는 기존과 다른 세상(flip side)으로 소비자들을 초대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박시하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