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이모저모] 신한은행, ‘시나몬 시즌 3’ 오픈 이벤트 시행
상태바
[금융 이모저모] 신한은행, ‘시나몬 시즌 3’ 오픈 이벤트 시행
  • 김세연 기자
  • 승인 2023.06.08 14: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한은행이 시나몬 시즌3 오픈하고 기념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시나몬은 금융권 최초로 자체 구축한 메타버스 플랫폼으로 금융과 비금융 영역을 확장하고 연결해 만든 가상 공간에서 소비자에게 흥미로운 경험과 직관적인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시나몬 시즌3는 기존에 기프티콘으로 제공됐던 혜택을 마이신한포인트로 변경하고 신한은행 거래 소비자에게 추가 혜택을 제공하는 등 금융 연계 서비스를 강화했습니다.

카카오페이가 이달 카페・커피 결제 프로모션을 준비했습니다. 근처 카페나 편의점에서 카카오페이로 음료를 결제하는 사용자는 할인과 리워드를 누릴 수 있습니다.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메가MGC커피'에서 6월 한달간 카카오페이머니로 5천 원 이상 결제하는 소비자는 500원이 즉시 할인됩니다. 더벤티에서는 2천 원 이상 결제하는 사용자에게 500원 할인이 적용됩니다. CU에서는 카카오페이머니로 ‘GET커피 아이스아메리카노(L/XL)’를 결제하면 30%(1회 최대 2천원)을 즉시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그 밖에 GS25, 세븐일레븐, 미니스톱 등에서 할인이 적용됩니다. 카페를 자주 사용하는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 앞으로 카카오페이의 프로모션이 기대됩니다. 목요일, 금융권 소식 모았습니다.

[출처=신한은행]

○...시나몬에 가면 경품이 쏟아진다! 신한은행, ‘시나몬 시즌 3’ 오픈 이벤트 시행

신한은행은 메타버스 플랫폼 ‘시나몬(Shinamon) 시즌 3’을 오픈하고, 기념 이벤트를 시행한다고 8일 밝혔다.

‘시나몬(Shinamon)’은 신한은행이 금융권 최초로 자체 구축한 메타버스 플랫폼으로 금융과 비금융 영역을 확장ㆍ연결해 만든 가상 공간에서 고객에게 새롭고 재미있는 경험과 직관적인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번 ‘시나몬 시즌 3’는 기프티콘으로 제공됐던 혜택을 마이신한포인트로 변경하고, 신한은행 거래 고객에게 추가 혜택을 제공하는 등 금융 연계 서비스를 강화했다.

또한 두 시즌 동안 수집한 고객 피드백을 바탕으로 캐릭터 의상 아이템을 통한 커스터마이징을 도입하고, 플랫폼 환경과 조작법도 개선했다.

향후에는 NFT Wallet 연결을 통한 블록체인 기반 플랫폼과의 확장도 진행할 예정이다.

신한은행은 ‘시나몬 시즌 3’ 오픈을 기념해 시나몬에 접속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응모권 이벤트’와 ‘마이신한포인트 이벤트’를 8월 31일까지 진행한다.

‘응모권 이벤트’는 실물 경품 또는 기프티콘을 제공하는 이벤트로 일일퀘스트에 참여한 고객과 데일리 랭킹 순위권 고객에게 응모권(시나몬롤)을 지급해, 원하는 상품에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경품을 제공한다.

실물 경품은 ▲갤럭시북3 프로(1명) ▲에어팟 맥스(3명) ▲에어팟 프로(10명) ▲갤럭시 워치5(10명)를 제공하고, 기프티콘은 총 3천명에게 ▲BHC 프라이드치킨 ▲스타벅스 기분 좋은 하루 ▲배스킨라빈스 파인트 아이스크림 등을 제공한다.

‘마이신한포인트 이벤트’는 ▲일일 퀘스트 ▲수시 오픈 이벤트 ▲시나리오 퀘스트 등에 참여한 고객에게 마이신한포인트를 제공하고, 특히 시즌 3 신규 가입 고객이 가입 후 1주일 간 일일 퀘스트를 참여하면 마이신한포인트를 2배로 제공한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고객의 피드백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며 시나몬 시즌 3 오픈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니즈를 반영하고 다양한 금융 서비스와의 연계를 통해 보다 실생활과 밀접한 메타버스 플랫폼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

○...KB국민은행, SH공사와 ‘서울형 안심전세 플랫폼 구축’ 업무협약 체결

KB국민은행은 지난 7일 서울주택도시공사(이하 SH공사)와 깡통전세, 전세사기 등을 걱정하는 임차인의 주거안정을 돕고 공공전세 매물 확대 및 금융서비스 지원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서울 강남구 SH공사 사옥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김헌동 SH공사 사장과 정문철 KB국민은행 개인고객그룹 부행장 및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KB국민은행은 SH공사의 공공전세(기존주택 전세임대 및 보증금 지원형 장기안심주택 제도) 정보를 손쉽게 조회하고 이용할 수 있는‘안심전세은행’구축을 지원한다. 이를 위해 양 기관은 ▲서울형 안심전세은행 및 임대주택 전용 플랫폼 구축 지원 ▲서울형 안심전세은행 금융상품 개발 및 재원 확보를 위한 금융모델 연구 ▲공공 및 민간 임대차시장 안정을 위한 협업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해 나갈 예정이다.

KB국민은행은 KB부동산, 국민인증서, 전자문서, KB월렛 등을 활용해 KB부동산 플랫폼 내에 임차인이 임대차 계약의 위험 요소가 없는지 사전에 진단해 볼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공공전세 매물을 손쉽게 검색할 수 있는 전용관을 KB부동산에 신설해 요건에 맞는 맞춤형 매물을 제공하고, 대출 및 보증금 관련 금융서비스 연계 등 취약계층과 서민을 위한 주거안심 서비스를 발굴하고 공동 홍보도 추진한다.

중장기적으로는 금융 연계를 통한 서울형 안심전세은행 민간자금 확보와 전세물량 확대 등 안정적인 공공전세 공급을 위한 협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정문철 KB국민은행 부행장은“이번 협약은 임대차시장 안정을 위해 공공과 민간이 협업해 플랫폼과 금융이 결합한 지원책을 마련하고 중장기적인 협력 방안까지 논의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앞으로도 공공부문과 협업해 서민을 위한 상생금융을 실천하고 사회적 기여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유안타증권, 해외주식 ELS 등 파생결합증권 3종 공모

ELS 제5134호는 만기 3년, 조기 상환주기 6개월의 원금비보장형 상품이다. S&P500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하며, 기초자산이 최초기준가격의 92%(6개월), 90%(12개월), 85%(18개월, 24개월), 80%(30개월, 36개월) 이상일 때 연 5.20%의 세전 수익률로 조기 또는 만기 상환된다. 조기 상환이 되지 않더라도 투자기간 동안 기초자산이 최초기준가격의 55% 미만으로 하락한 적이 없으면 15.60%(연 5.20%)의 세전 수익률로 만기 상환된다. (단, 조건 미충족시 최대 손실률 -100%)

ELS 제5135호는 만기 3년, 조기 상환주기 6개월의 원금비보장형 상품이다. KOSPI200 지수, 삼성전자 보통주를 기초자산으로 하며, 모든 기초자산이 최초기준가격의 95%(6개월), 90%(12개월), 85%(18개월, 24개월), 80%(30개월), 75%(36개월) 이상일 때 연 6.80%의 세전 수익률로 조기 또는 만기 상환된다. 조기 상환이 되지 않더라도 투자기간 동안 모든 기초자산 중 어느 하나라도 최초기준가격의 55% 미만으로 하락한 적이 없으면 20.40%(연 6.80%)의 세전 수익률로 만기 상환된다. (단, 조건 미충족시 최대 손실률 -100%)

ELS 제5136호는 만기 3년, 조기 상환주기 6개월의 원금비보장형 상품이다. 미국증시에 상장된 TESLA를 기초자산으로 하며, 기초자산이 최초기준가격의 75%(6개월, 12개월, 18개월), 70%(24개월, 30개월), 65%(36개월) 이상일 때 연 10.40%의 수익률로 조기 또는 만기 상환된다. Early End 구조로 2차 조기 상환이 되지 않더라도 최초기준가격 결정일(불포함)부터 2차 조기상환평가일까지 기초자산이 50%를 초과하여 하락한 적이 없으면 12개월 되는 시점에 10.40%(연 10.40%)의 수익률로 상환되며, 조기 상환이 되지 않더라도 투자기간 동안 기초자산이 최초기준가격의 30% 미만으로 하락한 적이 없으면 31.20%(연 10.40%)의 세전 수익률로 만기 상환된다. (단, 조건 미충족시 최대 손실률 -100%)

ELS 제5134호는 최소 10만 원부터 10만 원 단위로, ELS 제5135호, 제5136호는 최소 100만 원부터 10만 원 단위로 유안타증권 전국 지점 및 홈페이지(www.myasset.com), HTS, MTS에서 청약 가능하다.

[출처=카카오페이]

○...6월 카카오페이로 카페・커피 결제하고 다양한 할인 혜택 누리세요!

카카오페이가 다가오는 여름을 맞이해 무더위를 시원하게 날려줄 카페・커피 결제 프로모션을 준비했다. 근처 카페나 편의점에서 카카오페이로 음료를 결제하는 사용자는 풍성한 할인과 리워드를 누릴 수 있다.

커피 브랜드 '메가MGC커피'에서 6월 한달 간 카카오페이머니로 5천 원 이상 결제하는 사용자는 500원이 즉시 할인된다. 더벤티에서 카카오페이머니로 2천 원 이상 결제하는 사용자도 500원 할인을 적용받을 수 있다.

편의점 CU에서는 카카오페이머니로 ‘GET커피 아이스아메리카노(L/XL)’를 결제하면 30%(1회 최대 2천 원)을 즉시할인 받을 수 있다. GS25에서는 카카오페이로 'CAFE25 아메리카노(L)'를 구매하는 사용자에게 아이스 음료의 경우 카카오페이포인트 1,000P를, 핫 음료의 경우 페이포인트 600P를 지급한다. 특히, GS25는 카카오페이머니뿐 아니라 카카오페이에 연결된 카드 결제 시에도 할인이 적용되며, 결제 금액에 따른 페이포인트(인당 최대 5,000P)는 사후 리워드로 제공된다.

세븐일레븐과 미니스톱의 경우 편의점 카페 음료 구매 시 50%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세븐일레븐에서 카카오페이머니로 결제 시 세븐카페 ICE 전 상품을, 미니스톱에서는 카카오페이머니와 카드 구분 없이 카카오페이로 결제 시 미니카페 HOT 전 상품을 50% 저렴하게 즐길 수 있다.

카페・커피 프로모션은 이 달 1일부터 30일까지 진행된다. 또한 사용자들은 지난달에 이어 이번 6월에도 카카오페이앱을 통해 편의점 상품을 결제하면, 결제 금액의 0.5%를 카카오페이포인트로 무제한 적립 가능하다.

한편, 카카오페이는 금융이 필요한 모든 순간에 카카오페이를 선택할 수 있도록 일상 속 편리한 결제 경험을 제공해왔다. 사용자는 카카오톡이나 카카오페이앱에 직접 들어가지 않아도 안드로이드, iOS 등 모든 기종에서 스마트폰 위젯을 설정해 빠르게 결제를 진행할 수 있다. 애플워치와 갤럭시워치 등 스마트워치에서도 화면에 QR코드를 띄우면 바로 결제가 가능하다.

이와 함께 카카오페이는 결제 바코드 하나만으로 결제뿐 아니라 멤버십 적립까지 가능한 원스톱 통합결제 시스템을 구축했다. 각 편의점 멤버십에 가입되어 있는 사용자들은 이번 프로모션에서 바코드를 통해 결제하고 CU포인트, GS&POINT, L포인트, 미니스톱포인트를 자동으로 적립할 수 있다. 미니스톱 멤버십의 경우 카카오페이로 결제 시 상시 5% 할인까지 적용된다.

카카오페이는 "매월 사용자의 니즈에 초점을 맞추어 더 큰 효용을 누릴 수 있도록 프로모션을 기획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카카오페이의 편리한 결제 시스템과 풍성한 혜택의 시너지를 통해 사용자가 실질적인 혜택을 체감하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교보생명, 환경부장관 표창...ESG 경영 실천 진심 통했다

교보생명이 대국민 환경교육 인식 개선을 위한 사회공헌 공로를 인정 받아 환경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교보생명은 8일 오전 강원도 원주시 행구수변공원에서 열린 환경부 주최 제19회 대한민국 환경교육 한마당 기념식에서 기업으로는 유일하게 환경부장관 환경교육 유공자 표창을 받았다고 밝혔다.

교보생명은 ▲환경보호 및 인식 개선을 위한 환경교육 전파 ▲탄소중립 실천 등 선도적인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실천 등의 공로를 인정 받았다. 환경부 관계자는 "교보생명은 사회공헌 활동 일환으로 지역사회 환경교육에 적극 나서면서 탄소중립 실천에 앞장서는 등 그 공로가 높아 수상 대상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교보생명과 환경부의 대국민 환경교육 캠페인 동행은 1년 전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환경부는 지난해 6월 보험·은행·유통·식품·항공·교통 등 국민 일상생활과 밀접한 기업 9곳과 지속가능한 미래 실현을 위한 환경 교육 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 중 교보생명은 보험업계를 대표해 환경교육 사회공헌활동 선도기업으로 참여했다.

교보생명이 환경부와 손잡고 환경교육 전도사로 나서게 된 것은 창립 이념을 실천하는 신창재 교보생명 대표이사 겸 이사회 의장의 경영철학에 따른 것이다. 교보생명은 '교육이 민족의 미래'라는 철학으로 세계 최초 교육보험을 개발하고, 서울 한복판에 국민 서점인 교보문고를 설립하는 등 '국민교육진흥'이라는 창립 이념 실현을 위해 시작된 회사다. 신 의장은 "기업이 이익만 쫓는 것이 아닌 사회적 가치를 추구해 이해관계자들과 공동 발전을 추구한다"는 경영철학을 강조해왔다.

현재 교보생명은 환경부와 함께 사회 전반에 환경교육을 활성화하고 탄소중립 실천을 확산하는데 앞장서고 있다. 임직원들은 자발적으로 생활 속 환경보호 실천 서약서를 작성하고 환경부에서 제공한 '2050 탄소중립 알아보기' 교육 동영상을 시청하는 등 환경교육 전파에 적극 동참했다.

회사 측 역시 ESG 경영을 강화하는 차원에서 환경보호 교육을 이수한 임직원 명의로 총 6000여 그루의 환경 희망나무를 베트남 빈곤농가에 지원했다. 장기적 관점에서 농가의 지속 가능한 소득원 마련으로 경제적 자립을 돕는 것은 물론 탄소중립 실천에 앞장서고 있다는 평가가 나온다.

올해 교보생명은 환경교육 사회공헌 사업을 더욱 본격화할 방침이다. 교보생명은 지난 5일 환경의 날과 환경교육주간을 기점으로 대국민 4대 환경교육 캠페인을 추진해 탄소중립 실천 분위기가 사회 전반으로 퍼질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교보생명 관계자는 "교보생명은 기업시민으로서 기후변화로 인한 환경문제에 적극 적으로 대응하고, 회사가 가진 교육 노하우를 통해 '건강한 사회, 함께하는 세상'을 만들기 위해 사회적·환경적 책임을 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세연 기자  financial@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