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이모저모]아우디, 허훈에 이어 허웅 선수 홍보대사로 선정..."Q7 55 TFSI 콰트로 프리미엄 모델 제공"
상태바
[산업 이모저모]아우디, 허훈에 이어 허웅 선수 홍보대사로 선정..."Q7 55 TFSI 콰트로 프리미엄 모델 제공"
  • 박시하 기자
  • 승인 2023.05.15 2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 15일 산업 이모저모입니다.

아우디 공식딜러 유카로오토모빌, 전주 KCC이지스 허웅 선수 홍보대사 선정[사진=유카로오토모빌]
아우디 공식딜러 유카로오토모빌, 전주 KCC이지스 허웅 선수 홍보대사 선정[사진=유카로오토모빌]

ㅇ..아우디 공식딜러 유카로오토모빌(대표 한호종)은 KCC 이지스 허웅 선수를 홍보대사로 선정하고 후원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아우디 울산전시장에서 열린 홍보대사 협약식은 유카로오토모빌 아우디 세일즈 본부장 김문경 전무, KCC 이지스 허웅 선수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유카로오토모빌은 홍보대사 허웅 선수에게 프리미엄 SUV 아우디 Q7 55 TFSI 콰트로 프리미엄 모델을 1년간 후원한다.

허웅 선수는 KBL (한국프로농구)을 대표하는 선수로 2018년 제18회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농구 남자 5x5 동메달, 2021-2022 KGC인삼공사 정관장 프로농구 베스트 5, 인기상 수상 등을 수상했다.

유카로오토모빌 아우디 세일즈 본부장 김문경 전무는 “유카로오토모빌이 허훈 선수에 이어 허웅 선수를 홍보대사로 선정하게 되어 기쁘다. 앞으로도 유카로오토모빌은 다양한 스포츠 종목의 선수 후원을 통해 프리미엄 모빌리티 브랜드인 아우디를 알리고, 선수들이 최고의 기량을 선보일 수 있도록 힘을 보태겠다” 고 밝혔다.

K Car(케이카), 마라톤 챌린지하며 기부까지…ESG 경영 실천[사진=K Car]
K Car(케이카), 마라톤 챌린지하며 기부까지…ESG 경영 실천[사진=K Car]

ㅇ..국내 최대 직영중고차 플랫폼 기업 K Car(케이카)가 소아암 환우를 돕는 기부성 마라톤 대회에 참여하며 ESG(친환경, 사회적 책임, 지배구조개선) 경영을 이어간다고 15일 밝혔다.

지난 14일 케이카 임직원 및 가족은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동 여의도 한강공원에서 열린 ‘소아암환우돕기 제20회 서울시민마라톤대회’에 참여해 병마와 싸우고 있는 어린이들에게 힘을 보탰다. ‘소아암환우돕기 서울시민마라톤대회’는 지난 2002년 처음 개최된 순수 기부성 마라톤 대회로, 수익금 전액을 소아암 환우에게 기부한다.

케이카는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면서 자원순환에도 앞장서는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해 오고 있다. 2021년부터 해마다 브랜드 광고 촬영 시 사용한 의상으로 경매를 진행한 뒤, 수익금 전액을 세계자연기금(WWF)에 기부하는 ‘기부 앤 테이크’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중구 사업장 인근 쓰레기를 수거하는 임직원 환경정화 활동도 매달 정례화해 이어가고 있다. 지난 11월에는 요양원에 티셔츠와 조끼 등 의류 1천벌을 기부하는 의류 나눔 활동을 펼쳤다.

이번 마라톤 대회에 가족과 함께 참여한 한민지 케이카 과장은 “취미로 즐기던 달리기를 통해 소아암 투병 중인 어린이들을 도울 수 있는 의미 있는 기회라 참가하게 됐다”며 “특히 동료들과 가족까지 함께 의미 있는 활동에 참여할 수 있게 되어 더욱 뿌듯하다”고 전했다.

니콘이미징코리아, KOBA2023 참가[사진=니콘이미징코리아]
니콘이미징코리아, KOBA2023 참가[사진=니콘이미징코리아]

ㅇ..광학기기 전문기업 니콘이미징코리아(대표 정해환)는 오는 5월 16일부터 19일까지 4일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KOBA 2023(제31회 국제 방송∙미디어∙음향∙조명 전시회)’에 참가한다고 15일 밝혔다.

KOBA 첫 참가를 알린 니콘이미징코리아는 이번 전시회에서 소비자들에게 신제품 ‘Z 8’ 외 미러리스 카메라 ‘Z 시리즈’와 NIKKOR(니코르) Z 렌즈 등 니콘의 오랜 광학 기술력이 담긴 다양한 제품을 전시한다.

또한 니콘이미징코리아는 이번 전시회를 통해 제품 소개뿐만 아니라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먼저 N-RAW 8K 시연존에서는 8K 동영상 촬영 및 8K 소스파일 편집은 물론 Z 9으로 편집된 고해상도 영상 감상이 가능하다. 360도 회전 부스 존에서는 360도 회전 영상 촬영을 통해 제작된 숏무비 를 고객의 이메일로 전송 할 예정이며, Z 9, Z 8을 활용한 영상 촬영, 3D VR 스튜디오, 신제품 Z 8 체험 등 다채로운 시간을 만끽할 수 있다.

캐딜락, 여름철 서비스 캠페인[사진=캐딜락]
캐딜락, 여름철 서비스 캠페인[사진=캐딜락]

ㅇ..아메리칸 럭셔리 브랜드 캐딜락이 여름철 안전한 운행을 돕기 위한 서비스 캠페인 ‘캐딜락 오너 케어 서비스(Cadillac Owner Care Service)’를 오는 31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캐딜락 오너 케어 서비스’는 가족단위 장거리 이동이 급증하는 여름 휴가 시즌에 앞서, 고객의 안전하고 편안한 여행을 지켜줄 수 있는 예방적 차원의 차량 무상점검을 비롯하여 부품 할인 등 다양한 혜택으로 구성되었다.

캐딜락 차량을 보유한 고객들은 브레이크, 조향장치, 하체 부싱류, 에어컨 시스템 등 20여 개 항목에 대한 차량 무상점검 서비스를 비롯해 엔진오일, 브레이크 오일, 냉각수 등 소모성 유액 무료 보충, 캐딜락 부품 20% 할인(생활 액세서리 및 일부 부품 제외) 등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전국 16개 모든 캐딜락 서비스센터에서 진행되는 이번 캠페인의 진행 기간은 5월 15일부터 31일까지이며, 참여를 원하는 고객은 가까운 서비스 센터에 사전 예약을 통해 신속한 점검을 받을 수 있다.

한성자동차, 2023 조형아트서울(PLAS)에 공식 후원사로 참가[사진=한성자동차]
한성자동차, 2023 조형아트서울(PLAS)에 공식 후원사로 참가[사진=한성자동차]

ㅇ..메르세데스-벤츠 공식 딜러 한성자동차(대표 울프 아우스프룽)는 오는 25일부터 28일까지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2023 조형아트서울(PLAS)’에 공식 후원사로 참여한다고 15일 밝혔다.

올해로 8회를 맞이하는 2023 조형아트서울은 매년 색다른 주제 선정과 신선한 공간구성, 다채로운 특별전 기획 등으로 호평 받는 아트페어로, 한국 미술 발전에 이바지하고 조형예술의 대중화 기여를 위한 목적으로 운영된다. 올해는 ‘새로운 꿈(NEW DREAM)’ 이라는 주제 하에 다채로운 미디어 아트와 회화, 조각 및 유리를 활용한 설치 작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행사는 5월 25일(목) VIP 및 프레스 프리뷰를 시작으로 5월 28일(일)까지 4일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된다.

한성자동차는 자사의 미술영재 장학사업인 ‘드림그림’ 활동의 일환으로 뉴미디어를 통해 작품을 만드는 세계적인 ‘컴퓨테이셔널 미디어 아티스트’ 양민하 교수와 함께 ‘꿈의 물결(Waves of Dreams)’ 컨셉의 전용 부스를 마련해 인터랙티브 미디어 아트와 인공지능(AI) 드로잉을 활용한 작품을 공개한다.

카카오모빌리티-편의점 4사 MOU[사진=카카오모빌리티]
카카오모빌리티-편의점 4사 MOU[사진=카카오모빌리티]

ㅇ..카카오모빌리티(대표 류긍선)가 판교 사옥에서 BGF네트웍스, GS넷비전, 세븐일레븐, 이마트24와 ‘리테일 테크 및 광고 사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날 업무협약 체결식에는 카카오모빌리티 안규진 사업부문총괄 부사장을 비롯해 BGF네트웍스 황환조 대표, GS넷비전 권기환 대표, 세븐일레븐 손승현 상무, 이마트24 최은용 상무 등이 참석해 편의점 내 디지털 사이니지 광고 사업 활성화를 위한 방안을 논의했다.

카카오모빌리티와 편의점 4사는 CU, GS25, 세븐일레븐, 이마트24 편의점 매장 내외부에 설치되어 있는 약 9,300여 개의 디지털 사이니지에 카카오모빌리티의 광고 플랫폼을 접목해 리테일 테크 기반의 광고 사업을 고도화하는 한편, 국내 최초로 편의점 4사 통합 광고 상품을 기획하여 출시하기로 뜻을 모았다.

ㅇ
2023 소방공무원 자녀 장학사업 후원식[사진=동국제강]

ㅇ..동국제강은 15일 송파구에 위치한 대한소방공제회관에서 ‘소방공무원 자녀 장학사업 후원금 전달식’을 갖고 장학금 2억원을 전달했다.

장세욱 동국제강 부회장은 “소방공무원의 생활과 복지를 위해 우리 사회가 많은 관심을 기울여야 할 때”라며 “지속적인 장학사업 후원을 통해 소방공무원의 자녀들이 자부심을 가지고 성장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말했다.

대한소방공제회는 소방공무원의 생활 안정과 복지 증진을 위해 1984년 설립된 복지 기관이다. 동국제강은 2018년을 시작으로 6년째, 매해 약 2억원 규모의 후원금을 대한소방공제회에 기탁해 왔다. 올해로 총 11억8원 가량의 장학금이 소방공무원 자녀 2,040명에게 전달됐다.

현대아이티 '현대전자칠판', '2023 소비자 추천 1위 브랜드'로 선정[사진=현대아이티]
현대아이티 '현대전자칠판', '2023 소비자 추천 1위 브랜드'로 선정[사진=현대아이티]

ㅇ..디스플레이 전문기업 현대아이티의 현대전자칠판이 조선일보에서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는 '2023 소비자 추천 1위 브랜드'로 선정됐다.

현대아이티를 선정한 기준에 대해 조선일보 측은 브랜드 선호도, 이용 경험, 혁신성, 가심비(가치소비)에 대한 4개 영역 평가를 통해 산출하였고 이에 전자칠판 부문에서 해당하는 제품력, 기술력, 서비스 등이 가장 뛰어난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현대아이티는 '고가의 전자칠판'의 가치에 걸맞는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현대아이티 본사 쇼룸 형태의 '현대 스마트 스페이스'를 오픈하였고, 전자칠판 사용법에 익숙하지 않은 소비자 대상으로 구매 전 사용 방법 교육 프로그램 지원하는 등 국내 소비자들이 기술을 활용한 더 나은 삶을 누릴 수 있게 서비스 프로그램을 개발한 것에도 수상 선정 배경으로 꼽히고 있다.

수상 소감에 대해 현대아이티 관계자는 “코로나 19로 비대면 사회로의 전환이 이뤄지면서 개인 라이프 스타일, 소비에 대한 가치 기준이 빠르게 변화하고 소비자들의 눈높이가 나날이 높아지고 있다”라며 “제품 가격, 품질, 기능성은 물론 개인의 가치 충족까지 만족되어야 제품을 구매하는 똑똑한 소비자들이 늘고 있는 것이다. 현대아이티의 현대전자칠판은 제품의 우수성을 바탕으로 최신 소비 트렌드까지 사로잡았다는 점에서 혁신과 성장의 아이콘으로 입지를 다지고 있음을 확인하였다”라고 밝혔다.

삼성전자X한국은행 MOU[사진=삼성전자]
삼성전자X한국은행 MOU[사진=삼성전자]

ㅇ..삼성전자와 한국은행이 15일 삼성전자 수원 디지털시티에서 오프라인 CBDC(중앙은행디지털화폐, Central Bank Digital Currency) 기술연구 협력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한국은행 이승헌 부총재와 삼성전자 MX사업부 개발실장 최원준 부사장이 참석했다. 양사는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한국은행이 발행하는 CBDC의 연구를 지속하고 오프라인 결제 부문에서 협력하기로 약속했다.

삼성전자는 지난해 한국은행이 진행한 'CBDC 모의실험 연구'의 2단계 사업에 참여한 바 있다. 송금인과 수취인의 거래 기기가 모두 인터넷 통신망에 연결되지 않은 상황에서도 근거리 무선 통신(NFC)을 통해 기기 간 송금과 결제가 가능하게 하는 오프라인 CBDC 기술을 개발했다.

송금과 결제는 삼성전자 모바일 기기에 탑재된 보안 칩셋(eSE, embedded Secure Element)내에서 이뤄진다. 해당 칩셋은 보안 국제 공통 평가 기준 CC(Common Criteria)에서 EAL(Evaluation Assurance Level) 6+ 등급의 하드웨어 인증을 획득해 글로벌 최고 수준의 보안성을 제공한다.

삼성전자, 비스포크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 출시[사진=삼성전자]
삼성전자, 비스포크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 출시[사진=삼성전자]

ㅇ..삼성전자가 ‘비스포크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Infinite Line)’을 출시했다.

비스포크 인피니트 라인은 시간이 지나도 변하지 않는 가치를 제공하는 프리미엄 라인업으로, 삼성전자는 지난해 냉장고·오븐·인덕션·스마트 후드·식기세척기로 구성된 키친 패키지를 출시 후 무풍 시스템에어컨을 올해 새롭게 출시했다.

비스포크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은 고급스러운 소재·디자인과 ‘엣지 라이팅’으로 공간의 품격을 높이는 것이 특징이다. 시간이 지나도 변형·변색이 적은 고기능성 ‘ASA(Acrylonitrile Styrene Acrylate)’ 소재를 적용해 인피니트 라인만의 변하지 않는 품격을 갖췄다.

엣지 라이팅은 ‘따뜻한’, ‘내추럴’, ‘시원한’ 컬러 중 소비자가 원하는 무드로 컬러를 조절할 수 있으며, 조도센서가 밝기를 자동으로 조절해준다.

비스포크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은 기존 제품보다 2배 넓어진 ‘와이드 무풍’ 냉방 기능으로 더욱 시원하고 쾌적한 냉방이 가능해졌으며, 일반 운전 대비 최대 61% 소비전력을 아낄 수 있다.

한국앤컴퍼니 본사 테크노플렉스 외관[사진=한국앤컴퍼니]
한국앤컴퍼니 본사 테크노플렉스 외관[사진=한국앤컴퍼니]

ㅇ..한국앤컴퍼니그룹(구 한국타이어그룹)의 사업형 지주회사 한국앤컴퍼니㈜(대표이사 조현범)가 투자 전문 액셀러레이터 ‘씨엔티테크㈜(CNT테크)’와 함께 ‘2023 팀빌딩 지원사업’의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에 참여한다고 밝혔다.

‘2023 팀빌딩 지원사업’은 서울산업진흥원(SBA)의 스타트업 지원 사업이다. 씨엔티테크와 협약을 맺고, 서울시와 민간의 기업 육성 노하우와 자원을 활용해 예비 및 초기 창업자에게 창업팀 구성부터 교육, 멘토링, 입주공간, 투자까지 창업에 필요한 요소를 풀패키지로 제공한다. 신규 및 재창업을 구분하지 않고 다양한 기술과 경험을 보유한 중∙장년 창업 희망자에게는 성공 창업을 견인하고 좋은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한국앤컴퍼니는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으로서 국내 스타트업의 성장과 창업 생태계 활성화를 지원하기 위해 이번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됐다. 그동안 스타트업에 지속 투자해 초기 기업을 선제적으로 발굴하고, 성장하는 후배 기업을 육성하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진행해온 바 있다.

이번 팀빌딩 지원사업에서도 한국앤컴퍼니는 그룹 계열사인 한국타이어의 인프라와 노하우를 통해 스타트업을 적극적으로 지원, 대기업과 스타트업이 서로 협력하고 상생할 수 있는 모범사례를 만들어 나간다는 계획이다.

사진1 (9)
HDC현대산업개발, 사랑 나눔 기부[사진=HDC현대산업개발]

ㅇ..HDC현대산업개발은 가정의 달을 맞이해, 사회공헌활동을 이어가는 가운데, 지난 12일에는 논산 지역 소외이웃을 돕기 위한 사랑 나눔 기부를 진행했다.

HDC현대산업개발은 12일, 논산시청에서 김종민 국회의원, 백성현 논산시장, 박강희 논산시사회복지협의회장, 신왕섭 HDC현대산업개발 실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논산 지역 소외이웃을 위한 쌀 기부 전달식을 진행했다. 이번에 전달된 쌀은 5톤 분량으로 논산시사회복지협의회에 기부되어 논산시 관내에 거주하는 소외이웃의 생활 지원에 쓰일 예정이다.

박강희 논산시사회복지협의회장은 “가정의 달을 맞아 논산 지역에 거주하는 소외이웃을 위해 HDC현대산업개발에서 기부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라며 “이번에 기부받은 쌀로 지역 주민의 생활에 큰 도움이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박시하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