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이모저모] 케이뱅크, 공모주 청약 안내 서비스 ‘공모주 메이트’ 출시
상태바
[금융 이모저모] 케이뱅크, 공모주 청약 안내 서비스 ‘공모주 메이트’ 출시
  • 김세연 기자
  • 승인 2023.05.11 12: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카드가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해 편의점에서 삼성카드 구매시 최대 50%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대상 편의점에서는 단백질 음료 행사 상품 20% 할인, 와인 행사 상품 20% 할인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온라인 쇼핑몰에서 한 달 간 삼성카드로 구매 시 최대 40%의 할인도 제공합니다. 쿠팡에서는 행사 상품 구매 시 최대 40% 할인을 받을 수 있고 인터파크 투어에서는 해외여행과 국내숙박 행사 상품 구매 금액 충족 시 사용가능한 할인 쿠폰을 줍니다. 혜택 범위를 여러 방면으로 확대해 고객들이 어디에서든지 할인 혜택을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특히 요즘 여행하는 소비자가 많아지는 만큼 이러한 할인 이벤트는 유용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케이뱅크 앱에서 주식계좌 개설과 주식투자, 공모주 청약 정보 확인이 가능해졌습니다. 케이뱅크가 '공모주 메이트' 서비스를 출시했습니다. 공모주 청약 일정을 한 눈에 확인하고 예상 배정주까지 계산하는 서비스입니다. 캘린더 형태로 청약 일정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으며 청약 당일 등 주요 시점마다 알림으로 안내해줍니다. 또 수요경쟁률, 공모가, 청약 가능 증권사 등 청약과 관련된 정보를 알려줘 청약을 도울 수 있습니다. 가장 큰 특징은 '공모중 청약 계산기' 기능을 통해 예상 배정주를 계산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입금액과 공모가, 증거금 비율 등을 입력하면 비례 배정 방식으로 자동 계산해 예상 배정주를 알려줍니다. 목요일, 금융권 소식 모았습니다. 

○...삼성카드, 가정의 달 기념 이벤트 진행

삼성카드가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고객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먼저 5월 한 달 간 행사 대상 편의점에서 삼성카드로 행사 상품 구매 시 최대 5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GS25에서는 짱구 미니캐리어 등 행사 상품 구매 시 50% 할인을 제공하며, CU에서는 단백질 음료 행사 상품 20% 할인이 제공된다.

또한 세븐일레븐과 미니스톱에서는 와인 행사 상품 15종 구매 시 20% 할인을 제공하며, 매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2시까지 도시락 행사 상품을 구매하면 20%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온라인 쇼핑몰에서도 5월 한 달 간 삼성카드로 행사 상품 구매 시 최대 40% 할인을 제공한다. 쿠팡에서는 행사 상품 구매 시 최대 40% 할인을 받을 수 있고, 인터파크 투어에서는 해외여행과 국내숙박 행사 상품 구매 금액 충족 시 사용 가능한 %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삼성카드에서는 5월 한달간 배달앱 '요기요'에서 삼성카드로 결제 시 사용 가능한 7% 할인쿠폰을 3장 제공한다. 할인쿠폰 사용 조건에 맞춰 주문 시 최대 5천원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가정의 달 이벤트 관련 자세한 내용은 삼성카드 홈페이지와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삼성카드 관계자는 "가정의 달을 기념하여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고객이 만족할 수 있는 혜택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출처=케이뱅크]

○...케이뱅크, 공모주 청약 안내 서비스 ‘공모주 메이트’ 출시

케이뱅크 앱에서 주식계좌 개설과 주식투자, 그리고 공모주 청약 정보 확인까지 가능해졌다.

케이뱅크는 공모주 청약 일정을 한 눈에 확인하고 예상 배정주까지 계산하는 ‘공모주 메이트’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공모주 메이트’는 공모주 청약 일정과 청약 관련 정보를 알려주는 서비스다. 캘린더 형태로 청약 일정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으며, 청약 당일과 상장 당일 등 주요 시점마다 알림으로 안내해준다. 또 수요경쟁률, 공모가, 청약 가능 증권사 등 청약과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알려줘 편리한 공모주 청약을 돕는다.

특히, ‘공모주 청약 계산기’ 기능을 통해 내가 받을 수 있는 예상 배정주를 계산할 수 있다는 점도 특징이다. 입금액과 공모가, 증거금 비율 등을 입력하면 비례 배정 방식으로 자동 계산해 예상 배정주를 알려준다.

케이뱅크는 이번 ‘공모주 메이트’ 서비스 출시로 앱에서 주식계좌 개설부터 주식 투자, 그리고 공모주 청약 정보 안내까지 주식투자 전반에 대한 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

케이뱅크는 현재 증권사 4곳과 협업해 앱에서 편리하게 주식계좌를 개설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NH투자증권과 제휴해 증권사 앱을 설치하지 않아도 케이뱅크 앱으로 국내주식과 미국주식을 거래할 수 있는 주식투자 서비스도 선보이고 있다.

케이뱅크 관계자는 “케이뱅크 앱은 주식투자를 비롯해 금투자, 부동산 자산관리, 가상자산 시세조회 등 다양한 재테크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자산관리에 도움이 되는 유용한 투자 서비스를 도입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NH농협은행, 선불업자용「통합예치금관리API」출시

NH농협은행은 선불충전금을 금융기관에 예치·신탁하도록 의무화하는 내용의 전자금융거래법 개정에 대비하여, 선불전자지급수단 발행 및 관리업자(이하 선불업자)용 통합예치금관리API를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통합예치금관리API로 고객은 선불업자의 도산 등의 위험으로부터 선불충전금을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으며, 예치금 충전(사용)이력 관리 및 이상금융거래 탐지시스템(FDS)등을 통해 다양한 금융사고에도 대비할 수 있다.

NH농협은행은 전자금융업 등록기업인 ㈜아이오로라, ㈜페이워치코리아와 통합예치금관리API 이용계약을 체결하였으며. 선불충전금 분리보관 니즈가 있는 동종업종의 기업에 대하여도 제휴를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NH농협은행 기업투자부문 이연호 부행장은“NH농협은행이 통합예치금관리API를 통해 선불충전서비스 이용고객 보호를 강화할 수 있게 되었다.”며,“앞으로도 금융제도 변화에 신속하게 대응하여 금융소비자보호를 위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고도화하겠다.”고 전했다.

[출처=하나금융]

○...하나금융그룹, SK텔레콤과 친환경 사회적 기업 성장 지원 위해 맞손

하나금융그룹은 SK텔레콤(대표 유영상)과 함께 사회적 기업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해 T멤버십 내 ESG 제휴 채널 입점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SK텔레콤 T멤버십은 친환경 소비를 장려하는 ESG 제휴 채널인 ‘지구를 지킬 때’를 운영하고 있으며, 이번 협업으로 하나금융그룹의 사회가치 창출 활동 ‘하나 파워 온 프로그램’에 참여한 친환경 사회적 기업인 ‘동구밭’과 ‘다정한 마켓’이 새롭게 입점한다.

‘동구밭’은 발달 장애인을 고용하여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친환경 화장품과 생활용품을 만드는 사회적 기업이며, ‘다정한 마켓’의 경우 버려지는 못난이 채소를 활용한 친환경 반려동물 간식을 판매하고 있다. 이번 협업으로 T멤버십에서는 ‘동구밭’과 ‘다정한 마켓’ 상품에 대해 각각 10%, 20% 할인 쿠폰을 월 1회 제공한다.

특히 ‘동구밭’과 ‘다정한 마켓’의 T멤버십 신규 입점을 기념해 오는 17일까지는 ‘동구밭’의 모든 상품, 18일부터 24일까지는 ‘다정한 마켓’ 전 상품에 대해 40% 할인 쿠폰이 제공된다.

하나금융그룹 ESG기획팀 관계자는 “SK텔레콤과의 이번 협업으로 사회적 기업에는 매출 성장과 인지도 제고의 기회를 제공하고, 손님들에게는 친환경 착한 소비 활동을 독려할 수 있어 뜻깊다”며, “사회적 기업과 상생하며 우리 사회에 긍정적 에너지를 전파할 수 있는 다양한 ESG 활동을 지속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하나금융그룹은 ‘하나 파워온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사회 혁신기업의 구인난 해결과 청년, 장애인, 경력보유 여성의 일자리 창출을 위한 ‘하나 파워 온 혁신기업 인턴십’, 청년 창업 지원 ‘하나 소셜벤처 유니버시티’ 등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한 다양한 ESG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출처=신한카드]

○...신한카드 ‘더프리뷰 성수’, 누적 3만 고객 관람…금융권 대표 아트페어로 자리잡아

지난 2021년부터 올해까지 3차례 걸쳐 개최된 아트페어 ‘더프리뷰 성수 with 신한카드’가 금융권 대표 아트 플랫폼으로 확고히 자리매김했다.

신한카드는 지난 4월 19일부터 23일까지 4일간 개최된 ‘2023 더프리뷰 성수 with 신한카드(이하 ‘더프리뷰 성수’)’가 1만 8천여명이 방문하고, 작품 판매액이 12억을 넘어서는 등 관람객들의 높은 호응속에 성공리에 막을 내렸다고 11일 밝혔다.

특히, 금융권이 주관하는 최초의 아트페어로 주목받은 ‘더프리뷰’는 3번의 성료를 통해 3만명의 관람객과 28억원의 판매액을 달성, 신진 갤러리ㆍ작가와 상생하고자 기획된 아트페어에서 이뤄낸 값진 성과로 신한카드는 보고있다.

금번 개최된 ‘더프리뷰 성수’의 입장권 판매 및 출구 조사 결과, 관람객의 약 65%가 MZ세대인 것으로 나타났다. 10만원대에서 시작해 1천만원대까지 다양한 가격으로 더 많은 고객들에게 작품을 소장할 수 있는 기회를 열어주고, 온라인 아트 플랫폼 ‘마이아트플렉스(MyArtFlex) 앱으로 작품 · 작가 · 가격 등을 실시간으로 제공한 점 그리고, 카드 구매 비중이 90% 등의 카드결제 할인에 이르기까지 차별화된 고객 경험 구현을 통해 2030세대의 호응을 이끌었다.

아울러, 신한은행, 신한투자증권, 신한라이프 우수 고객들을 초청하고, 신한은행의 배달앱 ‘땡겨요’ 지역 상생 이벤트와 신한프렌즈 아트토이 전시 등 신한금융그룹의 브랜드파워와 인프라를 적극 활용해 그룹의 시너지를 도모하고, 관람객이 즐길 수 있는 풍성한 장을 마련함으로써 여타 아트페어와 차별화된 경쟁력을 입증했다는 평가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그동안 ‘더프리뷰 성수’는 신진 작가와 갤러리들이 지속적으로 창작활동을 할 수 있는 건강한 문화예술 생태계가 구축되도록 진행했다”며, “향후에도 신한금융그룹이 ESG 전략에 부합하여 금융과 아트의 자연스러운 연결을 통해 문화예술계 저변 확대와 더불어 고객과의 차별화된 소통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고 밝혔다.

○...‘개인형 IRP’비대면계좌로 바꾸고 수수료 감면 받으세요

우리은행은 개인형 퇴직연금(IRP)을 이용하는 고객들의 편의성 제고를 위해 은행권 최초로 개인형IRP의 은행 내 계약이전이 가능해지면서 바로 비대면 계좌로 전환할 수 있다고 11일 밝혔다.

우리은행은 2021년 10월부터 개인형 퇴직연금(IRP)을 비대면으로 가입하는 고객 대상으로 수수료를 전액 면제하고 있다.

기존에 대면으로 개인형 퇴직연금(IRP)을 개설한 고객은 수수료 감면 혜택을 받기 위해 타 금융기관으로 계약이전 후 다시 비대면 채널을 통해 개인형IRP 계좌를 개설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다.

이번 프로세스 신설로 기존 영업점 창구에서 개인형IRP를 가입한 고객이 운용 중인 상품의 해지 없이 당일 중 비대면 채널에서 개설한 계좌로 운용자금을 옮기는 것이 가능해졌고, 수수료 면제 혜택을 누릴 수 있게 되었다. 전환을 원하는 고객은 우리WON뱅킹에서 IRP 계좌를 조회 후 ‘My퇴직연금관리’에서 ‘수수료 없는 계좌로 변경하기’를 클릭하면 된다.

개인형IRP는 노후준비와 세액공제를 동시에 할 수 있는 대표적인 절세 상품으로 연간 900만원까지 납입할 경우 세액공제로 납입금의 13.2%~16.5%를 환급받을 수 있다. 최대 세액공제액은 148만5000원에 달한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고객님들이 편리하게 비대면계좌로 전환하고, 비대면 수수료 면제 혜택도 받으실 수 있도록 절차를 개선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의 소중한 연금자산 관리를 위해 지속적으로 거래 시스템을 고도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우리은행은 6월말까지 IRP 비대면 신규 고객 및 기존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모바일 경품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김세연 기자  financial@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