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카카오게임즈, 크래프톤, 게임 '신규 캐릭터' 업데이트로 역주행 노린다
상태바
넷마블, 카카오게임즈, 크래프톤, 게임 '신규 캐릭터' 업데이트로 역주행 노린다
  • 김미진 기자
  • 승인 2023.04.14 18: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넷마블, 카카오게임즈, 크래프톤 등 대형 게임사들이 자사 게임들에서 신규 캐릭터 업데이트로 이용자 몰이에 나선다. 실제 어떤 업데이트를 하는 지에 따라 역주행이 일어나기도 한다. ‘세븐나이츠 레볼루션에’는 신규 영웅을 선보였고, 우마무스메에는 육성 우마무스메를, 스매시 레전드에는 신규 레전드를 업데이트하며, 새로운 게임의 재미를 주고 있다. 

특히 5민앱의 경우 이번 업데이트 직전 2주년 업데이트는 진행한 바 있다. 박문형 5민랩 대표는 “2주년 업데이트와 기념 이벤트에 대해 이용자들이 매우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며 “2주년 이벤트 기간 동안 동시 접속자 수가 2배 이상 늘어나는 고무적인 성과를 거뒀다”고 말했다.

최근 게임사들이 진행중인 신규 캐릭터 업데이트는 주년 이벤트만큼 큰 것은 아니지만 이용자들에게 새로운 캐릭터로 육성하는 재미를 선사할 것으로 보인다.

넷마블은 '세븐나이츠 레볼루션'에 신규 영웅 ‘방랑의 그림자 콜트’를 추가하는 등 업데이트했다. ‘방랑의 그림자 콜트’는 땅 속성의 원거리 딜러로 권총과 기관총을 이용해 공격하며, 이동하면서 스킬을 사용할 수 있는 능력을 보유한 영웅이다. 특히 공중회전하면서 사격하고 폭탄을 투척하는 등 강력한 공격 스킬을 갖고 있으며, 빠른 사격 뒤 레이저를 발사하는 것이 특징이다.

카카오게임즈는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를 통해 신규 육성 우마무스메 ‘타마모 크로스’를 공개했다.

‘타마모 크로스’는 몸집은 작지만, 끝이 없는 기력으로 일상이든 레이스든 틈만 보이면 밀고 들어온다. 또 금전적으로 풍족하지 못한 환경에서 자랐으나, 그런 이유로는 지지 않겠다며 들고 일어서는 헝그리 정신이 힘의 근원이다. 허당 기질이 있는 ‘오구리 캡’과는 좋은 콤비를 이룬다.

 

크래프톤의 독립 스튜디오 5민랩은 실시간 PVP 액션게임 ‘스매시 레전드’의 업데이트를 진행, 신규 레전드 ‘알리’를 출시했다.

스매시 레전드의 33번째 레전드인 ‘알리’는 쌍단검으로 적을 공격하는 암살자 타입의 레전드다.

이번 업데이트로 스매시 패스 정규 시즌 ‘챕터8: 알리 파서블’이 시작했다. 해당 패스를 구매하고 보상 10단계를 달성하면 ‘알리’를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다. 이번 패스의 콘셉트를 설명하는 ‘스매시 패스 툰’과 신규 레전드 ‘알리’의 이야기를 확인할 수 있는 ‘스매시 툰’이 스매시 레전드 도서관에 공개됐다.

한편, 라인게임즈는 ‘대항해시대 오리진’에 신규 S급 제독 ‘찬드 비비’를 비롯해 개척자 항해사 8명 및 레이드 보스 추가 등 업데이트했다.

교역 성향의 S급 제독 ‘찬드 비비’는 긴축 배급과 백병 피해 무시 효과를 비롯해 미술품 거래 전문 직업 효과를 갖추고 있다. 전용 연대기(메인 시나리오)를 통해 술탄의 꿈을 이루기 위해 바다로 떠나는 스토리를 체험할 수 있으며, 연대기 완료 시 제독 고유 무기와 다수의 S급 공용 계약서, 선박 재료 등을 획득할 수 있다.

이와 함께 개척자 테마 항해사가 추가됐다. 백병 치명타 발생 증가 및 진귀한 탐험 효과를 가진 S급 항해사 ‘크리스토발 콜론’. 백병 방어력 증가 효과를 가진 A급 항해사 ‘후안 폰세 데레온’, 백병 방어력 증가 및 주류 구매 가능 수량 증가 효과를 가진 A급 항해사 ‘디에고 데아라나’ 등 총 8명의 신규 항해사를 만나볼 수 있다.

 

김미진 기자  game@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