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이모저모] 미래에셋증권 고객, 최소수수료 면제로 부담없이 영국 투자 가능
상태바
[금융 이모저모] 미래에셋증권 고객, 최소수수료 면제로 부담없이 영국 투자 가능
  • 김세연 기자
  • 승인 2023.04.11 21: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H농협은행이 은행권 최초로 대포통장 의심계좌 모티터링을 24시간 실시합니다. 보이스피싱 피해예방을 위한 목적입니다. 보이스피싱 피해 최소화를 위해 24시간 의심계좌 모니터링 전담 인력을 배치하고, 전담 인력은 의심계좌 적발 시 지급정지, 보이스피싱 예방 안내 등의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합니다. 또 940만명의 고객을 대상으로 피해방지 알림 문자를 전송할 계획입니다. 보이스피싱 사기가 날로 증가하는 만큼 농협은행의 모니터링 실시는 고객의 안전을 지킬 것으로 예상됩니다.

미래에셋증권이 영국 투자 고객을 위한 “Welcome to 런던 이벤트”를 시행합니다. 해당 이벤트는 기간 내 런던 거래소 ETP 상품을 300만 원 이상 거래한 고객을 대상으로 현금 3만 원의 투자지원금을 지급합니다. 또한 영국 투자자의 거래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8월 31일까지 기존 25 GBP 가 부과되던 런던거래소의 최소수수료를 면제하고, 올해 말까지 런던 거래소의 실시간 시세를 무료로 제공합니다. 화요일, 금융권 소식 모았습니다. 

○...NH농협은행, 은행권 최초 24시간 대포통장 의심계좌 모니터링 실시

NH농협은행은 은행권 최초로 보이스피싱 피해예방을 위한「대포통장 의심계좌 모니터링」을 24시간 실시한다고 11일 밝혔다.

신속한 사전 대응으로 보이스피싱 피해 최소화를 위해 연중무휴 24시간 의심계좌 모니터링 전담 인력을 배치한다. 전담 인력은 의심계좌 적발 시 ▲지급정지 ▲피해자에게 신속한 전화 알림 ▲보이스피싱 예방 안내 등의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또한,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가족사칭 등의 금융사기가 기승을 부릴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940만명의 고객을 대상으로 피해방지 알림 문자를 전송할 계획이다.

금융소비자보호 부문 장종환 부문장은“24시간 확대 운영은 고객의 신뢰가 바탕이 되는 금융기관의 금융소비자보호 역할을 적극적으로 수행하는 것”이라며“NH농협은행은 앞으로도 금융소비자의 자산을 소중히 생각하고 지키는 은행이 되겠다.”고 말했다.

○...KB국민은행, 자립준비청년 지원 프로그램‘KB인재양성’발대식 개최

KB국민은행은 지난 7일 자립준비청년 지원 프로그램인‘KB인재양성’발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KB인재양성 프로그램은‘KB Dream Wave 2030’의 일환으로 만 18세가 되면 복지시설 등을 떠나 홀로서기에 나서는 자립준비청년이 사회에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회공헌 활동이다.

이번 프로그램에 선발된 자립준비청년 100명은 자립 지원금과 노트북을 제공받는다. 또한 사회에 안전하게 자립하기 위해 필요한 부동산, 경제, 법률, 진로, 자립 선배 이야기 등 총 5개 분야의 전문가 교육을 받는다. 더불어 팀별 활동을 통해 견문을 넓히고 개인 심리 상담으로 자존감을 향상할 수 있는 시간도 갖는다.

KB국민은행은 이날 개최된 행사에서 자립준비청년 100명 전원에게 교육에 활용할 노트북을 전달하고 향후 준비된 프로그램 계획을 안내하며 앞으로의 활동에 대한 동기를 부여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사회에 첫발을 내딛는 자립준비청년이 사회구성원으로서 안전하게 정착할 수 있길 바란다”며, “미래세대의 주인공인 청년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KB국민은행이 함께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KB국민은행은 대표사회공헌사업 ‘KB Dream Wave 2030’을 통해 학습·진로·지원 분야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미취학아동부터 대학생까지 성장 단계별 맞춤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청소년이 올바르게 성장하고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출처=우리은행]

○...우리은행, 우리WON뱅킹 천만 고객 감사 이벤트 실시

우리은행은 우리WON뱅킹을 사랑해주시는 일천만 고객에게 감사하는 마음으로 「천만애(愛) 감사애(愛)」이벤트를 오는 5월 31일까지 실시한다고 11일 밝혔다.

우선, 「만나면 반갑다고 더더더」이벤트는 우리은행과 우리WON뱅킹을 모두 처음 이용하는 고객 중 선착순 3만명 대상으로 ▲스타벅스 모바일 커피 쿠폰 ▲GS25 모바일 쿠폰(1만 5천원권) ▲예·적금 가입 축하금(1만원) 을 제공한다. 우리WON뱅킹을 처음 이용하는 고객(6개월 초과 미이용 포함) 중 선착순 4만명을 대상으로는 ▲스타벅스 모바일 커피 쿠폰 ▲GS25 모바일 쿠폰(5천원권)을 제공한다.

또한 「무럭무럭 WON 저축나무」이벤트는 고객의 자산 형성에 도움을 드리고자 마련했다. 예·적금, 주택청약, 개인형IRP를 가입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응모권을 증정하고, ▲스타벅스 모바일 커피 쿠폰 ▲네이버페이 포인트(1만원) ▲교촌치킨 모바일 쿠폰 ▲신세계 모바일 상품권 (3만원권) 등의 즉석경품을 제공한다. 또한, 응모한 고객에게는 ▲LG그램 스타일 16인치 노트북 ▲LG 퓨리케어 공기청정기를 추첨을 통해 제공한다.

한편「꼬.꼬.행」이벤트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해 가족, 동료 등 천만 고객의 소중한 사람들을 위해 편지를 쓰고 행복을 전하는 기회를 드리고자 준비했다. 응모한 고객을 대상으로, ▲스타벅스 땡스어라떼 세트(동료) ▲에버랜드 4인 가족입장권(아이) ▲하나투어 1백만원 상품권(부모님) ▲파라스파라 호텔 1박 숙박권(연인) 등을 추첨을 통해 제공한다. 이벤트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우리WON뱅킹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우리WON뱅킹을 이용하는 천만 고객님께 보답하는 마음으로 이번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고객과 함께하는 우리WON뱅킹을 만들기 위해 풍성한 혜택과 서비스를 더 많이 준비할 것”이라고 말했다.

[출처=NH농협손해보험]

○...NH농협손해보험, 2023년 금융소비자보호 실천 결의대회 개최

NH농협손해보험은 금융소비자보호법 제정 3년차를 맞아 서울 서대문구 본사에서 ‘금융소비자보호 실천 결의대회’를 개최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날 결의대회에서 농협손보 최문섭 대표이사를 비롯한 경영진은 금융소비자보호 실천서약서를 작성하고, 결의문을 통해 농협손보 전 임직원이 적극적으로 소비자보호를 실천할 것을 다짐하였다.

농협손보에 따르면, 동사는 지난 21년 금소법 제정 이후 ∆내부통제규정 등 관련내규 지속정비 ∆독립 CCO 선임 및 금융소비자보호 내부통제위원회 설립 ∆전 임직원 대상 금융소비자 온라인 교육제도 운영 ∆고객의견 청취를 위한 고객패널 제도 운영 등 금융소비자 권익보호 강화를 위한 서비스 구축에 힘쓰고 있다.

농협손해보험 최문섭 대표이사는 “농협손보 임직원들이 모든 업무의 중심은 고객임을 명심하며 업무를 수행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소비자보호 관점의 업무개선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NH농협손해보험의 보유계약 10만건당 민원건수는 13.82건으로 업계 평균 민원건수 34.85건 대비 매우 양호한 수준을 유지하고 있으며, 특히 올해 2월에는 소비자보호를 위한 업무개선을 인정받아 ‘2022년 ARS 운영실태 분석·평가’에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을 수상한 바 있다.

○...미래에셋증권 고객, 최소수수료 면제로 부담없이 영국 투자 가능

미래에셋증권은 영국 투자 고객을 위한 “Welcome to 런던 이벤트”를 시행한다고 11일 밝혔다.

해당 이벤트는 기간 내 런던 거래소 ETP 상품을 300만 원 이상 거래한 고객을 대상으로 현금 3만 원의 투자지원금을 지급한다. 또한 영국 투자자의 거래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8월 31일까지 기존 25 GBP 가 부과되던 런던거래소의 최소수수료를 면제해주고, 올해 말까지 런던 거래소의 실시간 시세를 무료로 제공한다.

1분기 은행 위기에 따른 경기침체 우려에도 불구하고 미래에셋증권 고객들의 영국 주식시장 거래 대금은 전 분기 대비 183%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주요 거래 종목을 살펴보면 미국 주식을 기초자산으로 한 레버리지 ETP 상품을 위주로 거래 금액이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미래에셋증권 관계자는 “영국 주식시장은 미국 정규시장 개장 5시간 전인 오후 4시부터 시작되어 국내 투자자들이 시간상으로 접근하기 쉽다는 장점이 있다”며, “테슬라, 마이크로소프트 등 국내 투자자들이 많이 거래하는 미국 주식을 기초자산으로 한 양방향 레버리지 상품, AI, 2차전지, 로봇 등을 테마로 하는 다양한 ETP 상품들이 상장되어 있어 이를 활용하여 리스크를 관리하는 투자자가 많이 늘고 있다”고 말했다.

해당 이벤트는 미래에셋증권 고객이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미래에셋증권 MTS(M-STOCK)와 홈페이지(PC, 모바일)에서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미래에셋증권 홈페이지 및 MTS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투자자는 금융상품에 대하여 금융상품판매업자로부터 충분한 설명을 받을 권리가 있으며, 금융투자상품은 자산가격 및 환율 변동 등에 따라 투자원금의 손실(0~100%)이 발생할 수 있으며, 그 손실은 투자자에게 귀속된다.

김세연 기자  financial@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