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이모저모] KB국민은행, 플랫폼 리워드 「Wallet포인트」 서비스 시행
상태바
[금융 이모저모] KB국민은행, 플랫폼 리워드 「Wallet포인트」 서비스 시행
  • 나희재 기자
  • 승인 2023.02.24 17: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국민은행은 ‘KB Wallet’콘텐츠 이용 시 포인트를 적립해 주는  「Wallet포인트」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밝혔습니다.

‘Wallet포인트’는 고객이 ‘KB Wallet’콘텐츠를 이용하거나 이벤트 참여 시 리워드로 적립해 주는 포인트다. 포인트는 모바일 기프티콘 구입, 외화 환전에 활용하거나 제휴포인트로 교환할 수 있으며 본인 명의의 KB국민은행 계좌 및 타 은행 계좌를 등록해 포인트를 충전하는 것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금요일, 금융권 소식을 모았습니다.

KB Wallet.[사진=KB국민은행]

○...KB국민은행, 플랫폼 리워드 「Wallet포인트」 서비스 시행

KB국민은행은 ‘KB Wallet’콘텐츠 이용 시 포인트를 적립해 주는  「Wallet포인트」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Wallet포인트’는 고객이 ‘KB Wallet’콘텐츠를 이용하거나 이벤트 참여 시 리워드로 적립해 주는 포인트다. 포인트는 모바일 기프티콘 구입, 외화 환전에 활용하거나 제휴포인트로 교환할 수 있으며 본인 명의의 KB국민은행 계좌 및 타 은행 계좌를 등록해 포인트를 충전하는 것도 가능하다.

KB국민은행은‘Wallet포인트’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오는 4월 28일까지 포인트 적립 이벤트를 실시한다. KB Wallet 신규 가입, 국민비서와 전자증명서 신청, 반려동물 전자등록 등을 최초로 이용한 고객에게 포인트를 적립해준다.

한편 지난해 8월 말에 선보인 ‘KB Wallet’은 신분증, 증명서, 결제 관련된 다양한 생활 연계 서비스를 제공하는 디지털 지갑 형태의 생활밀착형 플랫폼으로 ▲행정안전부와 연계한 ‘전자증명서’▲행정알림, 상담, 결제까지 한 번에 가능한 '국민비서 구삐’ ▲쿠폰을 한 곳에 관리하고 유효기간을 알림으로 알려주는 ‘쿠폰관리’ ▲탄소중립 실천을 위한 ‘전자영수증’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KB Wallet은 소비자 편익을 위해 금융과 비금융을 아우르는 다양한 서비스로 300만 가입자를 돌파했다”며, “이번 Wallet포인트를 통해 더욱 편리하고 다양한 고객 경험을 제공하는 생활밀착형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밝혔다.

하나은행-삼정KPMG파트너십 협약식.[사진=하나은행]

○...하나은행, 삼정KPMG와 패밀리오피스 서비스 업무협약 체결

하나은행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패밀리오피스 손님 관련 기업에게 ▲기업 경영 컨설팅 ▲기업 가치 평가 ▲기업 M&A 및 가업승계 관련 자문 등 삼정KPMG가 보유한 차별화되고 전문적인 기업 자문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번 삼정KPMG와의 파트너십은 하나은행 패밀리오피스 서비스가 손님 개인 자산관리 영역에서 벗어나 손님 관련 기업 자문 서비스까지 맞춤형 솔루션 제공의 범위가 확대되었다는 것에 큰 의미가 있다.

김영훈 하나은행 자산관리그룹장은 “국내 최고 수준인 삼정KPMG의 기업 경영 컨설팅에 대한 노하우는 하나은행 패밀리오피스 서비스 향상에 크게 도움이 될 것”이라며 “이번 협약을 통해 패밀리오피스 손님들의 상속 및 가업승계, M&A 등 기업경영에 관한 니즈에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하나은행은 2023년 WM사업 강화를 위해 자산관리 어드바이저리 서비스 확대, 패밀리오피스 서비스 본격화를 주요 전략으로 삼고 올해 초 WM본부 내 ‘자산관리컨설팅센터’ 부서를 신설했다.

특히 자산관리컨설팅센터의 패밀리오피스 전담팀은 세무, 부동산, 애널리스트 등 자산관리 주요 분야별 행내 최고 수준의 전문가들로 구성해 VVIP 손님 개별 니즈를 반영한 맞춤형 자산관리 진단 서비스, 세무/법률 자문, 은행권 최고의 리빙트러스트, 문화예술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BNK부산은행, ‘개인외화송금 Restart 이벤트' 실시

BNK부산은행은 2월 24일(금)부터 오는 6월 30일(금)까지 ‘개인외화송금 Restart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2022년 1월 1일 이후 부산은행에서 해외송금 및 수취 거래가 없는 개인 고객 중 해외로 송금을 보내는 유학생, 외국인, 해외에서 송금을 받는 외국인을 대상으로 한다.

참여 고객에게는 주요통화(USD, EUR, JPY) 70%, 기타통화 50%까지 환율 우대를 해줄 예정이며 해외로 송금 보내는 경우 수수료 1회차 면제, 2회차 이후 50% 우대 혜택도 제공한다.

또한 추첨을 통해 ▲갤럭시 Z플립4(1명) ▲갤럭시 워치5(2명) ▲갤럭시 버즈2(4명) 등 경품을 증정할 계획이다.

자세한 사항은 부산은행 고객센터 및 홈페이지, 모바일뱅킹 앱(App)에서 확인할 수 있다.

부산은행 김수혜 외환사업부장은 “해외유학자금 송금을 준비 중인 고객과 국내 거주 중인 외국인에게 특별한 혜택을 드리고자 이번 이벤트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해외송금 고객에게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키움증권, 잔돈투자 최대 100% 캐시백 신년 투자 습관 기르기 이벤트 진행

키움증권은 잔돈투자, 자동투자 및 키우GO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 대상으로 최대 100% 캐시백, 1만원 쿠폰 그리고 투자지원금 6만원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4월초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잔돈투자’ 서비스는 100원 이상 1,000원 미만의 소액을 매주 정해진 요일에 자동으로 지정한 펀드에 투자하는 서비스다. 투자를 처음 시작하는 2030세대, 고액의 투자는 부담스러운 고객, 계좌에 남아있는 잔돈을 활용하고 싶은 고객까지 부담없이 소액으로 펀드 투자가 가능하다.

‘잔돈투자’ 서비스를 이벤트 기간 내 가입하는 신규 및 기존 고객 전원은 투자금액의 10%를 캐시백 받을 수 있으며, 10명은 추첨으로 100% 캐시백을 지급한다.

이와 함께 ‘자동투자’ 서비스를 처음 이용하는 고객에게 5,000원 쿠폰을 지급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기존 자동투자 경험이 있는 고객은 잔돈투자 가입 조건으로 자동투자 5,000원 쿠폰을 받을 수 있다. 자동투자 신규 고객이 잔돈투자 가입까지 완료하면 최대 1만원 쿠폰 받기가 가능하다.

로보어드바이저 ‘키우GO’ 서비스를 가입하는 고객 대상으로 투자 지원금도 최대 6만원 지급한다.

‘키우GO’ 서비스는 투자목표와 투자기간, 투자금액, 투자성향 등을 종합적으로 분석 현재 금융시장 상황에 적합한 자산배분 포트폴리오를 제공하는 투자일임(Wrap)서비스로, 21년 5월 서비스 출시 후 꾸준한 성장을 하고있다.

키움증권 관계자는 “투자에 대한 관심이 젋은층으로 확산되면서 적은 금액으로 투자가 가능한 ‘잔돈투자’ 및 ‘자동투자’와 인공지능(AI) 기반 로보어드바이저 서비스인 ‘키우GO’에 대한 관심도 지속적으로 늘고 있다.”며 “이번 기회에 투자 경험과 이벤트 혜택을 동시에 누리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국투자증권, '2023 한국투자 FC 어워즈' 개최

한국금융지주 자회사 한국투자증권은 23일 서울 여의도 콘래드 호텔에서 소속 투자권유대행인(이하 FC)을 초청해 '2023 한국투자FC 어워즈'를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난해 우수한 성과를 기록한 FC 33명을 초청해 상패와 상장을 수여했다. 자산 600억원을 돌파한 김말자FC가 대상을 수상했고, 정태웅FC, 종성준FC, 장동욱FC가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김성환 개인고객그룹장은 “지난해 어려운 시장 상황 속에서도 대규모 자산 유치에 힘써주신 FC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콘텐츠와 양질의 교육프로그램을 적극 활용해 빈틈없는 영업 지원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2023년 2월 기준 한국투자증권과 계약을 맺고 활동 중인 FC는 약 2,600여명이다. 한국투자증권은 FC를 대상으로 프로모션과 포상을 확대하는 한편, 신규 FC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한 교육 콘텐츠도 제공한다.

나희재 기자  financial@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