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hy, 스마트팜 1위 팜에이트와 손잡았다... ‘프리미엄 샐러드’ 강화 등
상태바
[유통가 레이더] hy, 스마트팜 1위 팜에이트와 손잡았다... ‘프리미엄 샐러드’ 강화 등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3.02.02 1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hy가 스마트팜 1위 기업 '팜에이트'와 MOU를 체결했습니다. 협약을 통해 hy는 고품질 채소를 공급 받고 신선식품 라인업을 강화하기로 했는데요. 무농약 수경재배 채소 판매 및 공동상품 개발도 함께 진행할 예정입니다.

한편 종로구 청진동 타워8로 본사를 이전한 CJ대한통운은 신 사옥에 입주하면서 자율형, 혁신형 사무환경을 구축해 기존과 다른 환경에서 근무를 하고 있습니다. 자유좌석제, 종이없는 회의체계 도입 등을 통해 일하는 방식을 바꿔나가며 능률도 오르고 있다고 합니다. 

이외에도 농심이 음료 카프리썬의 빨대를 종이로 대체하는 등 오늘(2일)의 유통가 소식을 <녹색경제신문>이 모았습니다. 

hy가 스마트팜 1위 '팜에이트'와 손잡고 ‘프리미엄 샐러드’ 라인업을 강화한다.[사진=hy]
hy가 스마트팜 1위 '팜에이트'와 손잡고 ‘프리미엄 샐러드’ 라인업을 강화한다.[사진=hy]

○..  hy가 스마트팜 1위 기업 '팜에이트'와 공동마케팅에 나선다.

hy는 1일, 팜에이트와 '스마트팜 재배 상품의 전략적 활용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무농약 수경재배 채소 판매 및 이를 활용한 공동 상품 개발이 골자다. 협약식은 신승호 hy 멀티M&S부문장, 강대현 팜에이트 대​표이사 등 주요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경기도 평택시 '플랜티팜'에서 열렸다.

협약을 계기로 hy는 팜에이트로부터 고품질 채소를 제공 받아 신선식품 카테고리를 확장한다. 특히, 프리미엄 샐러드 제품 라인업 확대에 집중해 판매 성장세를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hy 샐러드는 지난해 누적 판매량 140만 개를 돌파했다. 2021년 대비 35% 증가한 수치다. 2년 전과 비교하면 97% 가량 크게 신장했다. 프레시 매니저를 통한 배송 강점과 가성비, 건강을 중시하는 트렌드가 접목된 결과로 분석된다.

hy는 가장 먼저 원물 채소 단품인 '팜채소'와 샐러드용 모둠 채소 '그린 믹스 샐러드'를 선보인다. 팜채소는 실내에서 수경재배로 수확해 미세먼지와 병충해로부터 안전하다. 무농약 제품으로 안전성도 확보했다. 향후 협업을 통해 토핑 샐러드, 밀키트도 선보일 예정이다.

신승호 hy 멀티M&S부문장은 “신선제품 생산 및 유통이 강점인 두 회사의 업무협약으로 고객에게 1년 365일 내내 높은 품질의 제품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신선채소 공급망을 바탕으로 신선제품 카테고리를 확대하고, 고객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CJ대한통운이 지난해 말 본사 이전을 기점으로 일하는 방식 바꾸기에 나서고 있다. 

CJ대한통운은 종로 타워8빌딩에 입주하면서 회사가 지향하는 혁신기술기업에 적합토록 일하는 방식 바꾸기를 위한 환경을 조성했다고 2일 밝혔다. 

가장 큰 변화는 스마트 오피스 체계 구축과 자유좌석제다. 업무용 노트북과 전화기 모두 무선연결 기반이다. 종이 없애기를 위한 스마트 전자칠판도 사용을 적극 권장하고 있다. 노트북 화면을 무선연결해 전자칠판에 띄워 회의를 진행하는 페이퍼리스 회의를 확대할 예정이다. 스마트 전자칠판은 인터넷 검색, 화상 회의, 영상표출 등의 기능을 갖춰 다양한 용도로 활용할 수 있다. 

특히 자유좌석제를 도입해 본인의 희망과 일정에 따라 도서관 같은 집중형, 파티션이 없는 협업형, 카페 타입의 창가석 중 선택 이용이 가능하다. 책상에는 스마트 명찰이 부착돼 사용자가 예약을 하면 자동으로 이름과 소속팀이 표기되며, 좌석의 전화기에도 이용자의 전화번호가 자동 배정된다. 좌석 예약은 스마트폰앱이나 키오스크를 통해 가능하다. 

기존에는 팀별 구분에 따라 지정좌석에 앉아 일을 했었지만, 현재는 층 단위로 여러 팀원들이 섞여서 앉는다. 팀장들은 별도의 지정구역에 모여 업무를 본다. 팀 미팅이나 업무상 팀원 간 개별소통은 메신저와 별도의 협업룸, 미팅을 위한 좌석 등을 이용한다.  

건물 맨 꼭대기 24층에는 고객 라운지와 회의실을 비롯해 안마의자를 갖춘 휴게실과 통유리창 앞 개별석 등 휴식공간도 갖췄다. 

아직까지는 기존의 지정좌석제가 익숙하다는 의견을 가진 직원들도 일부 있는 반면, MZ세대 직원들은 자율적이고 유연한 업무 스타일 구현이 가능한 근무환경에 매우 긍정적인 반응을 나타내는 등 서서히 변화가 일고 있다. 

CJ대한통운 관계자는 "혁신기술기업에 걸맞는 유연하고 수평적 조직문화를 조성해 구성원 모두 최고의 퍼포먼스를 낼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CJ대한통운은 리더급 보직자를 사내 공개모집으로 선발하는 리더 공모제를 비롯해, 매일 출퇴근 시간이나 주간 단위 총 근무시간을 자신의 업무 특성과 라이프 스타일에 맞춰 조율 가능하도록 하는 스마트 선택근무제 등을 도입하는 등 혁신적 조직문화 구축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 농심이 카프리썬에 친환경 종이 빨대를 도입한다. 적용 대상은 카프리썬 오렌지, 사과, 오렌지망고, 사파리, 알라스카아이스티, 멀티비타민 등 6종 전 제품이며 이달 내 순차적으로 출고할 예정이다.

농심이 도입하는 종이 빨대는 환경 호르몬 우려가 없는 친환경 재질로 만들었으며, 합성수지 코팅을 하지 않아 재활용이 가능하다. 농심은 기존 플라스틱 빨대를 종이 빨대로 대체함으로써 연간 약 30톤의 플라스틱 사용량을 절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농심 관계자는 “라면뿐만 아니라 생수, 음료 등 전 제품군에 있어서 플라스틱 사용량을 줄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책임감을 가지고 친환경과 자원 순환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농심은 생생우동과 둥지냉면의 묶음 포장을 밴드로 감싸는 방식으로 변경하고, 무라벨 백산수를 출시하는 등 친환경 포장재 적용에 꾸준히 힘쓰고 있다.

○.. 창립 30주년을 맞은 이마트가 이번 주말 초특가 상품과 다양한 이벤트로 고객들을 찾아간다. 고물가 시대 속에서 이마트가 가진 역량을 총 동원,고객이 주신 사랑에 보답할 수 있는 행사를 준비했다.

이마트가 2월 4일-5일 2일간 계란 40만판, 샤인머스캣 120톤 물량 및 1+1 행사만 80여종에 달하는 대규모 행사를 선보인다.

먼저, 고물가 시대 집밥의 필수 재료인 ‘계란’을 특가에 판매한다. 이마트는 ‘이판란(30구 * 2판/대란)’을 쓱세일, DAY 1때와 같은 가격인 9980원에 선보인다.

특히, 이번 행사 계란 물량은 작년 쓱세일, 올해 DAY 1 행사보다 더 많아 눈길을 끈다. 이마트는 이번 주말 행사를 위해 쓱세일 11만 묶음(22만 판), DAY 1 17만 묶음(34만 판)보다 더 많은 20만 묶음(총 40만 판)을 준비했다. 이에 고물가 속에서 더 많은 고객들에게 계란 특가 혜택을 드릴 수 있게 됐다.(1인 1묶음 한정)

또 이마트가 농가별로 관리한 샤인머스캣(1.5kg, 박스)을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6000원 할인한 1만1900원에 판매한다.

실제, 이마트는 고객들에게 더욱 좋은 품질의 샤인머스캣을 제공하기 위해 15브릭스 이상의 당도, 특유의 식감을 느끼게 하는 한 알 크기 등 샤인머스캣의 특정 요소들을 데이터베이스화 해 세밀하게 관리하고 있다.

고품질의 샤인머스캣 역시 더 많은 고객이 드실 수 있도록 이마트는 작년부터 사전계획을 진행, 2일간 무려 120톤 물량을 준비했다.

이마트의 대형행사 때마다 고객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았던 봉지라면 2+1 행사도 진행한다. 봉지라면 전품목(교차구매 가능)에 대해 3봉 구매 시 각 34% 할인되는 이 행사는 실제 쓱세일(11/19-20일, 2일간) 동안 약 170만봉, 데이원(1/1일 하루) 동안 약 80만봉 가량 판매되며 대형행사의 중심 품목으로 자리잡기도 했다.

이외에, 이마트는 한우 등심 1등급(700g)을 30% 할인한 4만9800원에 선보이며, 제주은갈치(마리,해동)를 44% 할인한 3180원에, 양념 소불고기(800g)를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5000원 할인한 1만980원에 판매한다.

전 분야에 걸친 50% 할인도 놓칠 수 없는 혜택이다. 이마트는 4일-5일 2일간 냉동 군만두/ 핫도그, 시리얼, 고추장/쌈장, 상온커피, 볶음김치/묵은지, 젤리, 케찹/마요네즈, 올리브 오일 등 고객들이 자주 구매하는 필수 식품류 전품목과 퍼실/테크/다우니 세탁세제, 핸드워시/핸드크림, 헤어트리트먼트, 구강청결제, 주방세제, 2080 칫솔/치약, 물티슈, 비누, 도루코 뉴캐스트 후라이팬/냄비, 락앤락 물병/텀블러, 핫팩 등 필수 생활용품 전품목을 2개 구매 시 5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제철 신선식품 역시 반값에 준비했다. 손질바지락(1kg) 및 이력제 봉지굴(300g)을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50% 할인 판매하며, 겨울 시금치(단)를 1+1에 판매한다.

단 하루 일자별 특가 상품도 선보인다. 2월 4일에는 천혜향/레드향(1.8kg)을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6,900원 할인한 9,980원에, 딸기(750g)를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2000원 할인한 8900원에, 파머스픽 밤고구마(2kg)를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5000원 할인한 5980원에 판매한다.

5일에는 체리(850g, 칠레산)를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9000원 할인한 8800원에, 상주곶감(18입)을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2800원 할인한 9980원에, 파머스픽 새송이버섯을 1+1에 판매한다.

가전제품 할인 역시 풍성하다. ‘조지루시 코끼리 가열식 가습기’를 행사카드로 전액 결제 시 15만원 할인한 29만9000원에 판매하며, 건조기, 냉장고, TV, 세탁기 등 대형가전을 특별가에 준비했다.

이마트 최훈학 마케팅담당은 “이마트가 지금껏 쌓아왔던 노하우를 동원, 30년간 이마트를 사랑해주신 고객들을 위해 장바구니 물가 부담을 낮출 수 있는 생필품 대형 행사를 진행한다”며, “앞으로도 이마트는 높은 품질의 물건을 저렴한 가격에 제공한다는 업의 본질을 충실히 실천하기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 현대백화점은 다가오는 정월대보름을 맞아 오는 5일까지 압구정본점을 비롯한 전국 16개 점포 식품관에서 '정월대보름 부럼 행사'를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대표 상품으로는 '달맞이 부럼세트(알땅콩·피호두 각 300g·피땅콩180g·옥광밤480g, 4만8000원, 정상가 6만원)', '향과집성방부럼데이(피땅콩130g×2병·피호두130g·옥광밤270g, 4만원, 정상가 5만원)', '부럼세트(피땅콩250g·피호두120g·옥광밤400g, 3만6000원, 정상가 3만8000원)' 등이 있다.

○.. 파리바게뜨가 ‘명가명품 우리벌꿀 카스테라’의 10년간 최다판매 타이틀을 목표로 KRI한국기록원 공식 인증을 추진 중이라고 2일 밝혔다.

1988년 출시 후 36년간 스테디셀러로 자리 잡은 ‘명가명품 우리벌꿀 카스테라’는 신선한 목초란(木醋卵)과 황금빛 우리 꿀을 사용해 부드러운 식감과 달콤한 꿀의 풍미가 특징인 제품이다.

파리바게뜨는 이번 인증을 위해 한국기록원에 판매 증빙 자료, 시장조사보고서, 유통 관련 문서, 미디어 기록 공시 자료, 제 3자 확인서 등을 검토, 의뢰할 예정이다. 증빙자료 검토 후 "카스테라 10년간 최다 판매” 분야의 새로운 한국기록원 공식 기록으로 인정받을 전망이다.

파리바게뜨 관계자는 “오랜 시간 스테디셀러로 판매되어 온 ‘명가명품 우리벌꿀 카스테라’는 이번 기록 도전을 통해 선물의 가치를 높이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KRI 한국기록원은 우리나라 개인이나 단체, 기업들의 우수기록을 공식 최고기록으로 인증하고, 도전자를 대신해 미국 세계기록위원회(WRC, World Record Committee) 등 해외 기록 인증 전문기관에 인증 심의를 요청하는 국내 최고기록 인증 전문기관이다.

○.. 매일유업(대표 : 김선희)이 아이부터 부모까지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속 편한 단백질 우유, 소화가 잘되는 우유 단백질을 출시했다.

소화가 잘되는 우유 단백질은 단백 원료 첨가 없이 1.3배의 원유를 UF공법으로 농축해 단백질은 강화하고 유당을 걸러낸 단백질 우유다. 단백질 가공식품 특유의 텁텁함 없이 우유의 고소한 맛을 그대로 즐길 수 있다. 

특히 소화가 잘되는 우유 단백질에는 930ml 한 팩에 41g(달걀 7개 분량)의 단백질이 들어있다. 일반우유 대비 단백질 함량은 1.5배, 칼슘 함량도 1.3배 높아 고함량 단백질과 칼슘을 우유 한 팩으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여기에 지방 함량도 2%로 낮춘 저지방 우유다.

신제품 소화가 잘되는 우유 단백질은 온 가족 간식 대용이나 운동 후 섭취하는 단백질 파우더의 베이스 음료로 간편하게 단백질 추가 보충이 가능하다. 신제품은 전국 대형마트와 슈퍼마켓 등 온오프라인 주요 채널에서 만나볼 수 있다. 

매일유업 관계자는 “소화가 잘되는 우유 단백질은 매일유업의 기술력으로 유당만 걸러내고 우유의 단백질은 농축해, 우유의 고소한 맛과 풍부한 단백질을 그대로 즐길 수 있도록 만들었다"며 “아이부터 부모님까지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소화가 잘되는 우유 단백질에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 SPC(회장 허영인)가 운영하는 이탈리아 정통 커피전문점 파스쿠찌가 딸기를 활용한 신제품 8종을 출시한다고 2일 밝혔다.

파스쿠찌는 ‘You’re Berry Berry Special(특별한 당신을 위한 딸기 음료)’를 콘셉트로 아보카도, 코코넛 밀크, 요거트 젤라또 등 다채로운 재료를 활용해 제철 과일 딸기가 더욱 돋보일 수 있는 음료 및 디저트 메뉴들을 선보인다.

신제품 음료 6종은 △담백한 아보카도와 달콤한 딸기가 만나 부드러운 식감의 슬러시 음료 ‘딸기 아보카도 그라니따(R7100원)’ △요거트 젤라또에 코코넛 밀크, 파인애플을 블렌딩한 ‘딸기 피나콜라다 그라니따(R6900원)’ △요거트 젤라또와 달콤한 복숭아가 조화를 이루는 ‘딸기 피치 그라니따(R6800원)’ △티라미수 젤라또에 딸기와 우유를 넣어 달콤함이 배가 된 ‘딸기 밀크 쉐이크(R6900원)’ △상큼하고 달콤한 딸기와 부드러운 우유가 어우러진 ‘딸기 라떼(R6700원/ L7300원)’ △신선하고 당도 높은 딸기를 듬뿍 넣은 ‘딸기 주스(R6700원/ L7300원)’ 등이다.

이외에도 △부드러운 베리 무스와 상큼한 베리 콤포트가 어우러진 시그니처 미니 홀케이크 ‘IT’S 베리(1만6000원)’ △촉촉한 초콜릿 시트와 진한 풍미의 초콜릿 가나슈가 어우러진 미니 홀케이크 ‘IT’S 초코(1만6000원)’ 등 디저트 2종도 출시한다.

파스쿠찌는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우선 2월 9일까지 딸기 음료 6종 구매 시, 모든 해피포인트 고객에게 2천원 혜택을 제공한다. 또, 2일 오후 7시 30분에는 최대 30% 혜택을 제공하는 라이브 커머스 방송 ‘해피 라이브’도 진행한다. 

파스쿠찌 관계자는 “딸기 제철을 맞아 신선하고 당도 높은 생 딸기를 활용한 다양한 신제품을 출시했다”며 “앞으로도 계절에 어울리는 파스쿠찌만의 다양한 음료와 디저트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 한샘넥서스(NEXUS, 넥서스)가 독일 프리미엄 부엌가구 ‘놀테(Nolte)’ 국내 론칭 5주년을 기념하는 이벤트를 전개한다고 2일 밝혔다. 넥서스는 놀테 코리아 인스타그램과 서울 학동사거리 오프라인 매장 ‘넥서스 플래그십 스토어(넥서스 플래그십)’에서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 중 1명을 추첨해 놀테 주방 1세트를 무료로 증정한다.

한샘넥서스는 하이엔드급 가구·인테리어를 원하는 고객을 겨냥해 1992년 설립된 한샘 계열사다. 부엌·거실가구, 욕실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세계 최고 수준 브랜드 제품을 유통하고 있다. 특히 넥서스 플래그십에서는 ▲이탈리아 명품 가구 몰테니(Molteni)그룹의 주거용 가구 몰테니앤씨(Molteni&C)와 부엌가구 다다(DADA) ▲이탈리아 하이엔드 욕실 제시(Gessi) ▲놀테 부엌가구 등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놀테는 1923년 설립 후, 프리미엄에서부터 보급형까지의 전 라인업을 합리적 가격대에 제시해 다양한 고객 니즈를 동시에 충족시키는 브랜드다. 독일 공영방송 N-TV 설문 조사에서 8년 연속으로 ‘독일인이 가장 사랑하는 부엌가구 브랜드’ 1위를 차지한 바 있다. 현재 놀테는 넥서스 플래그십에서 ▲2021년 론칭된 신규 라인 ‘클래식’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뉴 클래식 키친’ ▲세탁기·건조기 등을 적용한 아이디어 수납공간 등 총 6가지의 프리미엄 공간 디자인을 선보이고 있다.

놀테 국내 론칭 5주년 이벤트는 오는 28일까지 인스타그램과 넥서스 플래그십에서 진행된다. 놀테 코리아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 팔로우 후 이벤트 게시물에 ‘좋아요’를 누르고, 놀테 코리아 해시태그와 지인 2명을 태그해 댓글을 남기면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넥서스 플래그십에서는 현장 비치된 QR코드를 통해 같은 방식으로 참여 가능하다. 당첨자는 다음달 3일 인스타그램에서 발표된다. 이 외에도 넥서스는 매장 상담 진행 시 선착순으로 기념 우산을 증정할 예정이다.

한샘넥서스 손영동 대표는 “합리적 가격에 프리미엄 감성을 선보이는 놀테의 국내 론칭 5주년을 맞이해 고객 감사 이벤트를 전개하게 됐다”며 “이번 이벤트를 통해 더 많은 소비자가 놀테 만의 고급스러우면서도 합리적인 감성을 느껴볼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 SPC삼립은 대표 정통빵 ‘보름달’브랜드를 확장하고 본격적인 캐릭터 마케팅에 나선다고 2일 밝혔다.

토끼 캐릭터가 그려진 ‘보름달’은 1976년 출시한 제품으로 SPC삼립의 대표 스테디셀러다.

SPC삼립은 잘파(Z세대와 알파세대 합성어, 알파세대는 2010년 이후 출생한 이들을 지칭함) 세대 트렌드를 반영한 보름달 토끼 캐릭터 ‘보름이’를 새롭게 선보이고 다양한 제품 라인업을 출시하는 등 ‘보름달’ 베이커리 브랜드 확장에 나선다.

먼저, ‘보름이’는 보름달을 보고 소원을 비는 풍습을 스토리화해 행운을 상징하는 캐릭터로 달빛으로 물든 노란색 색깔과 하트 모양의 꼬리와 귀를 강조해 신비롭고 사랑스러운 분위기로 새롭게 선보인다. 보름달 브랜드 제품에는 보름달 캐릭터 ‘보름이’를 활용한 35종의 야광 띠부씰을 랜덤 동봉해 소비자들에게 특별한 재미를 전달할 예정이다.

SPC삼립은 ‘보름달’ 브랜드를 통해 기존 세가지(정통, 생크림, 초코) 제품 외에 추가 제품 4종을 새롭게 출시했다. 개기월식을 모티브로 검은색 케이크 시트에 상큼한 레몬 크림을 넣은 ‘까만밤 보름달’을 한정판으로 선보이고, 달콤한 고구마 크림을 가득 넣은 ‘고구마 보름달’, 보름달을 시원하게 즐길 수 있도록 한 냉장 디저트 ‘보름달 딸기생크림케익’, ‘보름달 초코생크림케익’등도 출시한다.

SPC삼립은 보름달 캐릭터 ‘보름이’ 스토리를 담은 브랜드 영상을 공개하고 오는 15일까지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벤트 페이지에 접속해 캐릭터 ‘보름이’의 하트 꼬리를 채우면 매일 선착순 2000명에게 ‘보름이 이모티콘’을 증정한다. 

한편, SPC삼립은 보름달 브랜딩 강화를 통해 MZ세대 소비층을 꾸준히 확대해 왔다. 2021년 12월 정통 보름달 외에 초코, 생크림 보름달까지 제품을 확장하고 ‘김토끼 컬래버레이션’ 등 브랜딩 활동을 전개하며 MZ세대를 공략했다. 이러한 성과로 지난 해 보름달 매출은 전년비 약 40% 성장세를 보였다.

SPC삼립 마케팅 담당자는 “토끼해인 올해를 기점으로 50년 가까이 사랑받아 온 헤리티지 브랜드 ‘보름달’ 브랜딩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라며, “캐릭터를 활용한 신제품과 마케팅 활동을 펼쳐 잘파세대들도 공감할 수 있는 브랜드로 거듭날 것”이라고 전했다.

○.. 컬리는 모터시티와 덕후선생 등 유명 레스토랑 간편식(RMR) 신제품을 소개하는 ‘마켓컬리 2월 신상 맛집 기획전’을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기획전은 최근 새롭게 마켓컬리 레스토랑 간편식에 합류한 소문난 맛집들을 대거 포함해 눈길을 끈다. 사각형 모양의 디트로이트 피자 열풍을 일으킨 모터시티의 시그니처 메뉴 잭슨 5와 중식 마니아들의 열광적인 반응을 이끌고 있는 덕후선생의 쯔란갈비, 웰에이징 숙성 소고기 전문점으로 유명한 우미학의 와규 등심 양념 구이 등이 컬리온리 상품으로 출시됐다.

그동안 마켓컬리 소비자들에게 꾸준한 사랑을 받아온 인기 브랜드들의 신메뉴도 만날 수 있다. 중식 대가 이연복 쉐프의 목란에서 새로 선보이는 매콤 칼칼한 사천짜장면과 도산분식의 로제 떡볶이 세트는 매장에도 없는 특별 메뉴로 출시됐다.

이밖에 톰볼라의 닭가슴살 버섯 크림 리조또, 멘야하나비의 카레 마제소바, 조선호텔의 갈비탕, 도제의 리코타 치즈 후르츠 산도 등 다양한 제품도 소개된다. 기획전은 오는 9일까지 개최된다. ‘뉴 브랜드’와 ‘뉴 메뉴’ 두 가지 카테고리에서 레스토랑 간편식뿐 아니라 가정 간편식, 베이커리와 간식류 등 총 60여 가지 제품을 최대 20%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

정소영 컬리 프로모션 마케팅 담당자는 “마켓컬리에서만 만날 수 있는 레스토랑 간편식으로 소비자들이 편리하고 근사하게 한 끼를 준비할 수 있도록 했다”며 “앞으로도 더욱 다양하고 수준 높은 제품을 출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갤러리아와 한화호텔앤드리조트의 신사업 전략을 총괄하고 있는 김동선 한화솔루션 갤러리아 부문 전략본부장이 ‘친환경 순종 이베리코’ 시장 공략에 나섰다.

1월 스위스 다보스포럼(세계경제포럼·WEF) 참석 직후 곧장 스페인으로 향한 김 본부장은 세비아 북부 시에라 모레나(Sierra Morena) 국립공원 내 이베리코 농장을 찾았다.

한화가 직접 운영하는 농장으로 현재 스페인 현지에서 이베리코 농장을 직영하는 국내 기업은 한화가 유일하다. 김 본부장이 이곳 농장을 방문한 건 이번이 두 번째다. 그는 최근 미국, 유럽 등 세계 각국을 직접 돌며 신사업 발굴 및 사업성 검증에 매진하고 있다.
 
사육중인 돼지는 100% 순종 이베리코 흑돼지로 도토리를 먹여 방목한 최상위 베요타(Bellota) 등급이다. 베요타는 스페인어로 도토리를 뜻한다. 스페인에서 생산되는 이베리코 중 베요타 등급은 전체의 7% 가량에 불과하며 스페인 이베리코협회 (ASICI)의 인증을 받아야 한다.

한때 국내에서 ‘가짜 이베리코’ 논란이 있었던 만큼 한화가 직영하는 농장에 대한 기대와 관심이 커지고 있다. 2019년 한 시민단체가 서울 시내 음식점, 정육점, 대형마트와 인터넷 쇼핑몰에서 판매하는 이베리코 흑돼지 50점을 대상으로 유전자분석을 한 결과 5개(10%) 제품은 이베리코 흑돼지가 아닌 ‘백색돼지’인 것으로 나타났다.

김 본부장은 이번 현장점검을 통해 돼지들의 사육 환경과 품질을 꼼꼼하게 챙겨봤다. 농장 면적은 축구장 1400여 개 크기에 달하지만 품질 향상을 위해 사육하는 돼지는 수백 마리로 제한했다. 갤러리아 관계자는 “최고의 품질을 유지하기 위해 스트레스를 최소화할 수 있는 친환경적 사육환경을 고수하고 있다”면서 “동절기엔 200년 수령의 참나무에서 떨어진 도토리를 먹고 살을 찌워 올레인산 함유량이 풍부하고 풍미가 뛰어나다”고 설명했다.
 
갤러리아는 올 하반기 이곳에서 생산된 프리미엄 이베리코를 활용한 다양한 상품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이는‘건강한 프리미엄 먹거리’를 국내시장에 적극 들여오겠다는 김 본부장의 의지가 반영된 결과다.  

김 본부장은 올 상반기 론칭을 앞두고 있는 미국 유명 햄버거 브랜드 ‘파이브가이즈(FIVE GUYS)’를 시작으로 앞으로 다양한 글로벌 현장을 돌며 한화의 유통∙서비스 부문 미래 먹거리를 적극 발굴할 예정이다.

앞서 올해 첫 국제무대로 다보스포럼을 택한 김 본부장은 포럼 기간 동안 글로벌기업 경영진 및 신흥국 관계자들을 차례로 만나 비즈니스 협력방안을 논의했다.

○.. 휘닉스 평창이 호텔 최고급 객실을 이용하며 전용 슬로프에서 스키를 즐길 수 있는 프리미어 상품 윈터 프레스티지를 출시했다.

윈터 프레스티지는 휘닉스호텔 최상위 객실과 조중석식 뷔페, 마스터즈클럽 2인이용권이 포함된 상품으로, 최고의 객실과 VIP 전용 스키를 결합한 프리미어 상품이다. 객실은 휘닉스호텔 스위트룸 이상 객실 중 선택할 수 있으며 금액은 250만원부터다.

이번 윈터 프레스티지 상품을 통해 이용해 볼 수 있는 마스터즈 클럽은 휘닉스 평창 스노우파크가 국내 최초로 운영중인 프리미어 멤버십으로 시즌패스, 전용 슬로프, 1대1 맞춤강습, 최고급 스키장비 대여, 전용 락카와 주차장, 커피와 다과 등을 즐길 수 있는 라운지, 블루캐니언과 스노우빌리지 이용 등 휘닉스 평창이 겨울시즌 운영하는 모든 콘텐츠를 누리며 멤버십 전용으로 마련된 시설과 공간을 이용할 수 있는 제도다. 마스터즈 회원에게는 객실 2박 및 글램핑 이용권 등 다양한 추가 혜택도 제공된다. 

한편 휘닉스 평창은 봄에도 스키를 즐길 수 있도록 스노우파크 운영을 3월 26일까지로 예정하고 있다. 평균기온이 낮고 겨울이 추운 평창의 계절적 특성으로 3월에도 좋은 설질을 유지하며 슬로프를 운영할 수 있는 장점을 시즌 운영에도 반영한 것이다.

○.. 서울우유협동조합(조합장 문진섭)이 소용량 유기농 멸균우유 출시를 기념해 우유 외 다양한 인기 제품들을 2일 오후 9시부터 ‘네이버 쇼핑 라이브’를 통해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번 네이버 쇼핑 라이브 미미언니의 ‘신상EAT쇼’ 방송에서는 서울우유 유기농 멸균우유 신상품 소개 외 온라인 전용 브랜드 ‘클릭유’ 우유 및 달고나, 귀리, 흑임자 등 인기 가공유, 유제품들을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서울우유는 이번 방송을 통해 국산 원유의 우수성과 차별성을 알리는 동시에 푸드, 라이프, 육아 등 여러 분야를 아우르는 올라운더 ‘미미언니’ 노금미 쇼호스트와 함께 소비자들과 실시간 소통에 나선다.  

또한 라이브 방송을 시청하는 소비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위해 구매인증, 아는맛타임 퀴즈, 상품후기 등 각종 이벤트를 펼치며 오직 라이브 방송에서만 특별 혜택을 제공하고 즐거움과 재미를 더할 예정이다. 

서울우유협동조합 조영길 쇼핑몰운영팀장은 “120㎖ 소용량 유기농 우유 출시를 기념해 브랜드 소통을 확대하고자 이번 라이브커머스 방송을 진행하게 됐다. 이번 방송은 우수한 제품력으로 사랑받는 서울우유 인기 제품들로 구성했으며 오직 라이브 방송에서만 누리는 다양한 특가 혜택, 이벤트 참여에 보다 많은 분들의 관심과 성원을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손정현)가 교육기부 국제 NGO 단체인 JA(Junior Achievement)와 연계해 지난해 진행한 청소년 진로 교육 및 취업 연계 프로그램을 통해 특성화고 졸업 예정자 73명을 채용했다.

스타벅스는 2015년부터 업계 최초로 JA와 함께 청소년 진로교육 프로그램을 8년째 진행해오며 특성화고 졸업을 앞둔 청소년들의 사회 진출을 돕고 있다. 교육과정을 이수한 스타벅스 파트너들이 특성화고 졸업을 앞둔 청소년들에게 발표, 모의 면접, 관계 형성 기술 등 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하고, 희망자를 연계해 바리스타로의 채용을 지원한다.

2015년부터 현재까지 JA 프로그램을 통해 스타벅스 바리스타로의 꿈을 시작한 인원은 346명으로, 이 중 33명은 매장 관리자 직급으로 승격하며 무한한 잠재력을 보여주고 있다.

현재까지 스타벅스의 진로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은 전국 240여 개의 특성화고 학생 2만여 명에 달하며, 1800여 명의 스타벅스 파트너들이 교육 연수 과정을 이수하고 취업 멘토로서 재능기부 활동에 참여했다. 스타벅스는 지난 8년간 JA에 스타벅스 재단 기금 4억6000만원을 전달하며 청소년들이 사회구성원으로의 건강한 성장을 이어갈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JA 프로그램으로 입사해 상암디지털큐브점에서 수퍼바이저로 근무하고 있는 김민지 파트너는 "특성화고 재학 당시 취업을 준비하던 중 JA 진로교육을 통해 다양한 역량을 키울 수 있었고 스타벅스 채용까지 정말 좋은 기회가 됐다"며 "남들보다 빠르게 사회 진출을 시작한 만큼 더 큰 꿈을 펼치며 커피전문가로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는 소감을 전했다.

또한, 스타벅스는 한양사이버대학교와 학술 교류 협력 협약을 맺고 파트너 중 전문대졸 및 고졸학력 등 학사학위 미소지자 대상으로 4년제 학사학위 취득을 지원하고 있다. 이번 JA프로그램을 통해 채용된 대상자들에게도 동일한 자격이 적용되어 본인이 원할 시 한양사이버대학교에 입학해 학사 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

한양사이버대학교 광고미디어학과 4학년에 재학중인 건국클래식점 이미선 파트너는 “학창시절 참여한 JA프로그램을 통해 입사를 하게 됐다. 회사의 지원을 받으며 일과 학업을 병행할 수 있었다"라며 “학교에서는 하고 싶은 공부를 하면서, 동시에 회사에서는 작년 사내 모범 파트너로 선정돼 굉장히 보람찼다”는 소감을 밝혔다. 

한편, 스타벅스는 오는 2월 6일까지 바리스타 공개 채용 접수를 진행하고 있다. 신세계그룹 채용 사이트에서 지원서를 접수하며, 서류 합격자에 한해 면접 전형과 오프라인 입문 교육을 거쳐 3월 중 입사한다. 

스타벅스 손정현 대표이사는 “스타벅스는 앞으로도 미래 세대 주역인 청소년들의 취업에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고, 이들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재능기부 활동을 전개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 아모레퍼시픽이 아름다운재단과 함께 한부모 여성 창업대출 지원사업 ‘희망가게’의 창업주를 3월 3일까지 공개 모집한다.

희망가게는 창업을 통해 한부모 여성과 자녀가 건강하고 아름다운 삶을 만들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공모 대상은 한국 나이 25세 이하(1999년 출생자까지 가능) 자녀의 부양을 책임지는 한부모 여성으로, 구체적인 창업 계획을 가진 중위소득 70% 이하 여성 가구주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희망가게는 심사를 통해 선정된 희망가게 창업 대상자에게 최대 4천만 원의 창업자금을 제공한다. 창업자금의 상환금리는 연 1%이며 상환기간은 8년이다. 상환금은 또 다른 한부모 여성의 창업 지원금으로 쓰인다. 또 창업 교육, 개업 후 사후관리 등 전문가의 창업 컨설팅과 함께 재무교육, 법률자문, 심리상담 및 개인기술교육비 등도 지원한다.

희망가게는 여성과 아동 복지 증진에 힘쓴 아모레퍼시픽의 설립자 장원 서성환 선대회장의 뜻을 기리기 위해 2003년 창업주의 유산을 기부하며 시작했다. 2004년 1호점을 시작으로 현재 총 500개 이상의 희망가게가 문을 열었으며 한부모 가족 구성원 1200여 명의 자립을 도왔다.

지원신청서는 아름다운재단 희망가게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우편 또는 방문을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올해는 이번 1차에 이어 5월과 8월에도 희망가게 창업주 공모를 진행할 예정이다.

○.. 유니클로(UNIQLO)가 오는 2월 10일, Uniqlo U 2023 SS 컬렉션을 출시한다. 

유니클로 아티스틱 디렉터인 크리스토퍼 르메르와 유니클로 파리 R&D 팀이 디자인한 이번 컬렉션은 ‘감각적인 편안함(A Sense of Ease)’이란 테마로 일상을 보다 편안하게 만들어 주는 옷을 표방하며, 모던하면서도 유행을 타지 않는 아이템들로 구성됐다.

이번 컬렉션은 부드러운 무광택 코튼과 쾌적한 에어리즘(AIRism) 코튼 소재의 아이템을 통기성과 실용성이 뛰어난 아우터와 레이어링하며 세심하고 멋스러운 일상복의 변주를 연출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위트 있으면서도 우아한 컬러 팔레트는 절제된 뉴트럴 톤과 풍부한 블루, 베이지를 중심으로 하는 한편, 그린, 오렌지, 옐로, 핑크, 퍼플 등 다양한 컬러를 통해 밝은 분위기를 표현했다.

여성 라인업의 세련된 심리스 액티브웨어는 운동과 일상에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으며, 부드럽고 편안한 마감 처리를 특징으로 한다. 특히 패치 포켓이 있는 무광택 코튼 소재의 시어 셔츠는 이번 시즌 새로운 대표 아이템 중 하나이며, 새롭게 출시된 진은 체형에 맞게 곡선으로 처리되어 산뜻한 실루엣을 연출한다.

일상 생활에서 다양하게 입을 수 있는 남성 컬렉션은 유행을 타지 않으면서도 모던한 스타일을 보여준다. 시어서커 오버사이즈 스트라이프 셔츠와 와이드 핏 쇼트 팬츠는 SS 시즌에 어울리는 넉넉한 실루엣을 완성하고, 이번에 새롭게 출시되는 오버사이즈 유틸리티 재킷은 비비드한 컬러감을 자랑한다. 7부 소매의 크루넥 티셔츠는 보다 완성된 여유로운 핏을 보여주며, 파라슈트 팬츠는 밑단의 조절 가능한 드로우스트링으로 실용성과 용이함을 갖췄다.

악세서리로는 야외 활동에 용이한 블록테크(BLOCKTECH) 기술이 적용된 모자 그리고 디자인과 기능의 조화가 돋보이는 버킷 백이 새롭게 출시됐고, 지난 시즌 고객의 많은 사랑을 받은 드로우스트링 숄더백이 이번 시즌 다시 출시된다.

○.. 쿠팡이 겨울철 막바지를 앞두고 와우회원을 대상으로 ‘겨울 스포츠 라스트 클리어런스(LAST CLEARANCE)’를 진행한다. 와우회원이라면 행사 기간에 즉시할인 혜택을 받아 구매할 수 있다. 

오는 28일까지 진행하는 ‘겨울 스포츠 라스트 클리어런스(LAST CLEARANCE)’는 마지막 재고 할인 행사다. 막바지에 접어든 겨울 스포츠 시즌을 맞아 방한용품을 저렴한 특가로 구매할 수 있는 마지막 기회다.  

쿠팡은 이번 기획전에서 넥워머, 귀마개, 장갑, 핫팩 등 다양한 겨울 패션 잡화는 물론, 고글이나 빙상용품 등 스포츠 및 레저 용품까지 준비했다.  

행사 페이지에선 상황별 필요한 겨울용품을 카테고리로 묶어, 와우회원에게 알맞은 특가 상품을 추천한다. 카테고리는 ▲마지막까지 즐기는 겨울 스포츠 ▲겨울 필수 방한용품으로 분류했다.  

‘마지막까지 즐기는 겨울 스포츠’에서는 스포츠족들을 위한 고글, 스키/보드복, 빙상용품, 넥워머 등을 할인 판매한다. ‘겨울 필수 방한용품’에서는 겨울 등산족들을 위한 아이젠, 스마트폰터치장갑, 방한귀마개, 방한장갑 등을 만나볼 수 있다. 단순 방한용품 외에도 김서림 방지나 메쉬 등 기능성 특수 소재 방한용품도 준비했다. 

윤혜영 쿠팡 리테일 부사장은 “겨울 막바지에 들어서면서 스포츠 방한용품을 마지막까지 특가로 만나볼 수 있도록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며 “필요한 용품을 특가로 구매하고 마지막까지 안전한 레저 활동을 즐기길 바란다”고 말했다. 

○.. 이디야커피는 1일 서울시 중구 을지로에 위치한 하나은행 본점에서 하나은행과 ‘㈜이디야 및 가맹점 금융지원을 위한 상생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이디야커피 가맹점에 대한 원활한 금융지원을 위해 양사 간 유기적 협조체계를 구축하고 상호발전과 상생협력을 실현하고자 진행됐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이디야커피 가맹점을 대상으로 ▲맞춤형 금융상품 지원 ▲금리, 수수료 등 금융 우대 서비스 지원 ▲금융컨설팅 서비스 제공 등을 통해 다양한 비즈니스 모델을 만들어 나갈 예정이다.

이로써 이디야커피의 가맹점주와 예비 창업자들은 하나은행의 금융서비스를 통해 운영과 창업에 대한 도움을 보다 더 손쉽게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 하나은행은 이디야커피에 ▲맞춤형 통합 자금관리시스템 지원 ▲소속 임직원에 대한 각종 금융서비스 제공 ▲이디야커피 및 가맹점을 위한 공동사업개발 등을 지원하며 지속적으로 협력할 계획이다.

이디야커피 관계자는 “전국 3천여 가맹점주님들과 예비 점주님들의 보다 안정적인 가맹점 운영과 창업에 보탬이 되고자 하나은행과 상생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가맹점의 든든한 버팀목이 될 수 있는 다양한 정책 마련에 힘쓸 예정”이라고 말했다.

○.. CJ웰케어는 기존 ‘바이오(BYO)’ 유산균의 브랜드명을 ‘바이오코어(BYOCORE)’로 변경하고 고효능 신제품을 선보인다고 2일 밝혔다. 보다 효과 좋은 유산균을 선호하는 소비자 눈높이에 맞춰 고함량·고기능 제품 중심의 프리미엄 유산균 브랜드로서 9000억원 규모의 국내 유산균 시장을 선도하겠다는 계획이다.

새로운 브랜드명인 ‘바이오코어(BYOCORE)’는 독자적 연구 개발 역량, 유산균의 뛰어난 생명력 및 고효능 등의 의미를 담았다. CJ웰케어는 2013년 국내 최초로 식약처 개별인정을 획득한 CJLP133 균주의 상품화를 시작으로, 국내 최고 수준의 장 내 마이크로바이옴 역량을 통해 유산균 전 생산 과정의 전문성을 갖고 다양한 건강기능식품을 선보여왔다.

CJ웰케어는 이번 리뉴얼과 함께 고함량 신제품을 출시했다. ‘바이오코어 건강한 생 유산균 500억’은 CJ가 8년간의 연구 끝에 발견한 세계 특허 유산균 CJLP133을 이용, 피부상태 개선에 도움을 주는 건강기능식품이다. 바이오코어의 상온 유산균 중 최대 함량으로, 하루 500억 균수를 보장하는 국내 유일의 유산균 제품이다.

‘바이오코어 건강한 생 유산균 100억’ 역시 일일 섭취 권장량 최대치인 100억 균수를 충족하는 고함량 제품이다. CJ가 독자개발한 생명력 강한 균주인 CJLP243과 글로벌 유산균 기업 렐러먼드 러셀의 락토바실러스 람노서스GG, B94 균주를 장내 서식 환경을 고려해 ‘트리플코어’ 배합으로 설계했다. 유익균은 늘리고 유해균은 감소시켜 장 건강에 도움을 주며, 글로벌 특허를 받은 ‘트레할로스’ 코팅 적용으로 장 끝까지 살아가는 특징을 갖고 있다.

이번 신제품들은 소비자 편의성까지 챙겼다. 보장균수, 효능 및 효과를 직관적으로 알 수 있는 디자인과 섭취에 용이한 패키지를 적용했다. 분말 스틱 타입의 제품은 블루베리 맛을 적용해 누구나 맛있게 섭취할 수 있다. ‘바이오코어’ 제품은 CJ웰케어 공식몰 및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에서 구매 가능하다.

CJ웰케어는 고함량 제품군 출시를 시작으로 피부면역, 질 건강, 구강 건강 등 기능성 제품 및 장 유형별 제품 등의 라인업 구축을 통해 유산균 시장 내 차별화된 경쟁력을 갖춰나갈 예정이다.

CJ웰케어 관계자는 “효능이 뛰어난 건강기능식품으로 소비자 건강증진에 도움을 드리고자 이번 리뉴얼을 진행하게 됐다“며, “차별화된 R&D 역량을 기반으로 강한 생명력과 고함량 보장균수를 갖춘 다양한 제품을 계속해서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 지마켓이 오는 8일까지 ‘스마일프레시 위크’를 열고 당일배송, 새벽배송 상품을 특가에 판매한다. 매일 20% 할인쿠폰도 제공한다. 행사는 2일 오전 10시부터 시작한다.

스마일프레시는 이마트와 함께하는 장보기 서비스로, 전국 이마트 점포에서 판매 중인 신선, 가공식품 등을 새벽/낮/밤 중 원하는 시간대를 선택해 빠르게 배송 받을 수 있다. 피코크, 노브랜드, SSG푸드마켓, 데이즈, 일렉트로마트, 몰리스, 바이오퍼블릭 등의 상품도 함께 선보인다.

이번 행사는 더욱 합리적인 가격으로 쇼핑을 즐길 수 있도록 매일 ‘20%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지마켓 회원 누구에게나 제공되는 쿠폰으로, 1000원 이상 구매 시 최대 3000원까지 할인된다. 통합멤버십 ‘스마일클럽’ 회원에게는 ‘15% 쿠폰’을 한 장 더 제공한다. 여기에 카드 혜택도 마련했다. 결제 시 3대 카드(KB/하나/우리)를 사용할 경우 10% 즉시 할인이 적용된다.

오늘의 특가상품도 선보인다. 매일밤 12시, ‘프레시 딜’을 통해 이마트 특가 상품 중 인기 상품 2종을 엄선해 판매한다. 2일은 ‘하우스 돌빌레 감귤(1.8kg/박스)’과 ‘풀무원 얇은피 고기만두(320g 3봉)’를, 3일은 ‘손질 오징어’와 ‘풀무원 소가 찌개두부(300g 2개)’를, 4일은 ‘의성일품쌀(10kg)’과 ‘서울우유 내속이편안한우유(2.3L)’를 선보인다.

피코크 기획상품도 한정 특가로 판매한다. 피코크 10주년을 맞이해 마련된 행사 상품으로, △소불고기 전골(444g) △원주 진미 양념치킨(750g) △어랑손만두 만두전골(1.15kg) 등을 추천한다.

이 외, 구입 시 본품 한 개를 더 증정하는 ‘하나더’ 상품, 할인 판매 중인 간편가정식 등 다양한 행사 상품을 쇼핑 목적별로 구분해 쇼핑 편의성을 높였다.

지마켓 플랫폼사업3팀 박태란 매니저는 “매일 신선한 재료를 조금씩, 자주 구매하려는 수요가 늘면서 스마일프레시 이용률도 계속 오름세를 보이고 있다”며 “고객의 장바구니 물가 부담을 줄여드리기 위해 강력한 할인혜택과 상품경쟁력을 갖춰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고 말했다.

○.. 프레시지가 요리연구가 이보은과의 IP(지식재산권)협업을 이어가며, 30년 경력의 요리 노하우를 반영한 ‘탐나는밥상’ 전류 6종을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지난해 12월 출시된 협업 반찬 12종에 이은 요리연구가 이보은과의 두 번째 콜라보레이션 제품이다. 첫 번째 협업 제품에 대한 긍정적인 반응에 힘입어 소비자의 메뉴 선택의 폭을 넓히고자, 일상식으로 활용도가 높은 전류 6종을 선보이게 된 것. 이보은 요리연구가는 73만 구독자를 보유한 ‘쿡피아’ 유튜브 채널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30년 요리 내공으로 터득한 다양한 레시피를 공유하고 있다.

‘탐나는밥상X이보은 전류’는 쉽게 접할 수 없는 이보은 만의 이색적인 레시피를 반영해, 밑반찬이나 술안주 등으로 폭넓게 즐길 수 있는 점이 큰 특징이다.

이번 신제품은 ▲부드러운 두부에 탱글한 새우와 각종 채소를 넣어 다채로운 식감을 자랑하는 ‘두부새우전’ ▲새콤한 김치와 쫄깃한 오징어를 듬뿍 넣어 노릇하게 부쳐낸 ‘오징어김치전’ ▲국내산 돼지고기와 두부, 각종 채소의 조합으로 고기의 풍미와 감칠맛이 일품인 ‘고기완자전’ ▲녹두 반죽에 돼지고기와 묵은지, 숙주 등 속재료를 아낌없이 넣러 풍미 가득한 ‘녹두전' ▲얇게 채썬 우엉과 팽이버섯, 들기름의 고소한 조화가 매력적인 ‘우엉채전’ ▲쫄깃한 어묵에 달걀물을 입히고 다진 고추를 얹어 은은하게 매콤한 ‘땡초어묵전’ 총 6종이다.

출시 제품은 마켓컬리, 쿠팡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이후 자사몰을 비롯한 다양한 온라인 채널에서 만나볼 수 있다.

프레시지 관계자는 “소비자가 선호하는 반찬류, 전류를 비롯해 앞으로도 요리연구가 ‘이보은’의 노하우를 반영한 제품을 다채롭게 출시할 계획”이라며, “프레시지는 지속적으로 푸드IP 협업을 통해 양질의 레시피를 기반으로 한 완성도 높은 제품을 꾸준히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 전자랜드가 2월 한 달간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는 ‘2월 2배 드림 세일’ 행사를 진행한다.

먼저 전자랜드는 2월 한 달 동안 전자랜드 멤버십 회원이 전국 매장에서 제품을 구매하면 구매 금액에 따른 정규 마일리지를 2배로 제공한다. 멤버십 신규 가입 회원을 대상으로 한 추가 멤버십도 2배로 증정한다. 기존에는 신규 가입 고객에게 최대 2500점의 마일리지를 지급했지만 2월 동안 가입한 고객에게는 최대 5000점의 마일리지가 지급된다.

전자랜드는 주요 생활 가전 구매 시 2배의 캐시백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준비했다. 2월 한 달간 식기세척기, 전기레인지, 정수기, 일반조리기기 등의 주방가전 행사품목을 구매하면 기존에 제공하던 캐시백을 2배로 지급한다. 또한 세탁기 구매 시 건조기 행사 상품을 동시 구매하는 경우에도 2배 캐시백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 밖에도 전자랜드에서 다품목의 가전제품을 구매하면 사은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행사 기간 전국 매장에서 가전제품을 1000만원 이상 다품목으로 구매하면 10만원 상당의 백화점 상품권을 증정한다. 다품목 결제 시 전자랜드 삼성 제휴 카드 및 롯데 제휴 카드로 결제하면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전자랜드 관계자는 “전자랜드의 2월 행사는 많이 구매할수록 혜택을 배로 얻을 수 있는 조합이라 혼수나 이사 가전 구매 니즈가 있는 소비자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2월은 아카데미 시즌, 밸런타인데이 등 기념일이 이어지는 기간이라 선물용 가전 구매 시에도 전자랜드가 좋은 선택지가 될 수 있다”고 말했다.

○.. 배달앱 요기요가 한파 속에서도 성실히 주문을 수행하는 ‘요기요 익스프레스’ 라이더들을 위해 따뜻한 커피를 무료 지원키로 했다고 2일 밝혔다.

요기요는 최근 급습한 동장군의 위력 속에서도 외부 활동을 할 수 밖에 없는 라이더들을 위해 특별한 겨울 선물을 준비했다.

1일부터 전주 기준 1건 이상 ‘요기요 익스프레스’의 배달 업무를 수행한 라이더라면 누구에게나 커피 모바일 교환권이 매주 일괄 지급된다. 자세한 교환 안내는 개별 문자를 통해 진행될 예정이며, 준비된 수량 소진 시 조기 종료될 수 있다. 교환권은 더본코리아의 빽다방 전국 매장 어디에서나 사용 가능하다.

‘요기요 익스프레스’는 지난 연말에도 라이더들의 따뜻하고 안전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발열 패딩 조끼 등을 제공하는 지원 프로모션을 진행한 바 있다.

요기요 익스프레스 서비스 관계자는 “한파 속에서도 우리 서비스 최전선에서 항상 최선을 다해주시는 라이더분들을 위한 감사의 마음으로 준비했다”면서 “향후에도 요기요는 라이더분들이 안전 배달을 최우선으로 하는 환경에서 일하실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요기요는 지난 2019년부터 라이더들의 안전 배달을 위해 시즌별 물품 지원과 이륜차 안전교육을 제공하는 라이더 대상 상생 프로그램 ‘세이프티 캠페인’을 진행 중이다.

○.. 남양유업이 발효유 대표 브랜드 ‘불가리스’와 인기 이모티콘 ‘와다다곰’이 함께하는 애니메이션 시리즈 ‘불가능은 없다’의 새로운 이야기를 만들어갈 소비자들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찾는다.

남양유업은 오는 12일까지 자사 공식 인스타그램 채널을 통해 ‘불가리스x와다다곰’ 애니메이션의 에피소드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신규 에피소드는 작은 와다다곰들이 어렵고 답답한 상황에 직면했을 때, 대장 와다다곰이 불가리스와 함께 등장하여 여러 난제들을 하나하나 풀면서 역경을 헤쳐 나가는 내용이 주를 이룬다.

대한민국 소비자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한 이번 공모전은 오는 17일부터 23일까지 소비자 인기투표 진행하여 ‘대장상’ 2명에게 상금 100만 원과 불가리스를 시상함과 동시에 해당 에피소드를 애니메이션으로 제작한다.

수상작은 28일 발표될 예정이며, 이벤트에 관한 세부 사항은 남양유업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남양유업은 지난해 12월 대장 와다다곰과 불가리스의 활약상을 그려낸 ‘불가리스x와다다곰 탄광 편’과 ‘고속도로 편’을 공개해 여러 소비자들로부터 호평을 받은 바 있다.

남양유업 김종태BM은 “불가리스를 사랑하는 소비자들과 함께 호흡하는 소통의 기회로 이번 공모전을 마련했다”면서 “불가리스를 직접 즐기며 체험했던 경험들을 에피소드로 구성하면 추가 가점을 받을 수 있다”고 말했다.

○.. SSG닷컴이 명품 플랫폼과 손잡고 럭셔리 경쟁력을 강화한다.

SSG닷컴은 ‘캐치패션’의 공식 스토어를 정식 오픈한다고 2일 밝혔다. 캐치패션은 글로벌 파트너사와의 정식 제휴로 해외 명품 브랜드의 직구 소싱 노하우가 풍부한 명품 플랫폼이다. 쓱닷컴은 캐치패션과의 전략적 제휴를 통해 명품 카테고리를 강화하고 신뢰도 높은 플랫폼으로서의 위상을 공고히 한다는 방침이다.  

SSG닷컴은 이번 공식 스토어 오픈을 기점으로 전세계 50여 곳에 달하는 캐치패션의 글로벌 파트너사들이 제공하는 1만 5천여개 명품 브랜드의 15만종 상품을 선보인다.

특히 △발렌시아가 르 카골 크로스백 △아미 에센스 익스클루시브 오버사이즈 후디 △MM6 블랙 살로몬 에디션 스니커즈 △구찌 슈프림 크로스백 등 명품 브랜드의 익스클루시브 상품이나 캐치패션 파트너사의 단독 캡슐 컬렉션 등 국내에서 구하기 힘든 희소성 있는 아이템을 발 빠르게 국내 소비자들에게 소개할 예정이다.

SSG닷컴은 수 년 전부터 명품 브랜드 공식 스토어를 잇따라 입점시키는 한편, 명품 관련 상품 및 서비스를 한곳에 모은 별도의 전문관을 개설하는 등 명품 카테고리를 전략적으로 육성해 왔다. 이번 캐치패션 입점을 통해 검증된 직구상품 라인업까지 대거 확보, 명품 관련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장지철 SSG닷컴 해외소싱/직구 파트장은 “명품 플랫폼 '캐치패션’의 글로벌 최신 트렌드를 소개해 고객 만족도를 높이겠다"며 "신뢰도 높은 브랜드와 상품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 롯데마트는 전통 명절의 의미를 되새기고자 오는 8일까지 잡곡, 견과류, 건나물 등 다양한 정월대보름 먹거리 행사를 진행한다.

먼저 롯데마트는 계묘년(검은 토끼의 해) 정월대보름 특별 기획 상품을 출시해 8일(수)까지 한정 판매한다. 이번에 출시하는 기획 상품은 ‘소원을 말해봐(피땅콩+피호두/350g)’와 ‘알콩 찰오곡밥(800/국산)’ 2가지 품목으로 각 5990원에 선보인다. ‘소원을 말해봐’는 ‘부럼깨기’를 위한 상품으로 피호두(200g)과 피땅콩(150g)으로 구성되어 기호에 따라 즐길 수 있다. 상대적으로 전통 풍습에 관심이 적은 젊은 고객들을 공략하기 위해 계묘년을 의미하는 토끼 모형 패키지를 도입했으며, 보름달을 보며 소원을 비는 전통 풍습을 떠올릴 수 있도록 상품명을 ‘소원을 말해봐’로 명명했다. ‘알콩 찰오곡밥’은 찹쌀, 찰기장, 숙성 서리태, 찰수수, 숙성팥, 차좁쌀로 이루어져 간편하게 오곡밥을 지을 수 있는 상품이다. 따로 불릴 필요가 없는 숙성 서리태와 숙성 팥으로 구성해 편의성이 높고 K품종인 ‘백옥찰’ 찹쌀을 사용해 찰기가 우수한 것이 특징이다.

더불어 오곡밥 필수 재료인 국산 잡곡 ‘적두(팥)(500g)’, ‘서리태(700g)’ ‘찰기장(600g)’, ‘찰수수(700g)’를 각 5990원에 균일가 판매한다. 단위 가격 기준으로 전년대비 최대 45% 가량 저렴하다. 롯데마트 MD(상품기획자)는 고물가가 지속되는 가운데 합리적인 가격의 잡곡을 준비하기 위해 지난 11월부터 사전 기획을 진행했으며, 전년보다 전체 매입 물량은 약 35% 가량 확대했다. 또한 ‘찹쌀(4kg/국산)’은 기존 판매가 대비 15% 저렴한 9990원에, ‘차좁쌀(500g/국산)은 30% 저렴한 8900원에 선보인다.

오곡밥과 함께 먹는 진채식에 필요한 국산 건나물은 많이 살수록 혜택이 커지는 ‘다다익선’ 행사를 진행한다. 엘포인트(L.POINT) 회원에게 할인 혜택이 적용되며, ‘건가지’(60g/봉)’, ‘건고무마순(60g/봉)’, ‘건곤드레(60g/봉)’, ‘건부지갱이(60g/봉)’, ‘건토란대(60g/봉)’, ‘건취나물(60g/봉)’, ‘건호박(100g/봉)’, ‘무말랭이(140g/봉)’는 2봉 구매 시 봉당 500원 할인된 각 4490원에, 3봉 이상 구매 시 봉당 1000원 할인된 3990원에 구매할 수 있다. 그리고 ‘구운 아몬드(400g/미국산)’ ‘바나나칩(400g/필리핀)’ 등 인기 견과류와 건과일 총 9개 품목을 9990원에 판매하며, ‘1+1’ 행사를 통해 한 개 구매 시 1개를 덤으로 증정한다. 

이외에도 롯데마트는 간편함을 추구하는 고객을 위해 3일부터 5일까지 3일간 즉석 조리 매장에서 정월대보름 먹거리를 선보인다. 대표 상품으로 ‘대보름 9찬나물(1팩)’을 9900원, ‘약식(100g)’을 1350원에 판매한다. 롯데마트 내 반찬 매장에서는 ‘대보름 모듬나물(100g)’을 3900원에 만나볼 수 있다.

박유승 롯데마트 과일팀MD(상품기획자)는 “정월대보름을 맞아 행복과 건강을 기원하는 전통 풍습의 의미를 고객들에게 전달하고자 특별 상품을 기획했다”며 “더불어 장바구니 부담을 덜어드리기 위해 오곡, 부럼, 건나물 등 다양한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준비했으니 많은 관심 바란다”고 말했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