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으로는 좁다? 현실에서도 높은 인기를 자랑하는 서브컬쳐 게임
상태바
게임으로는 좁다? 현실에서도 높은 인기를 자랑하는 서브컬쳐 게임
  • 이준혁 기자
  • 승인 2023.01.05 02: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게임 성공하니 오프라인 상품도 함께 인기 얻어

서브컬쳐 게임 속 캐릭터가 오프라인으로 인기를 확대하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서브컬쳐 게임은 대부분 미소녀 미소년 캐릭터가 많다. 또한 게임과 함께 캐릭터의 인기도 높아 게임이 성공하면 다양한 상품으로 제작되기도 한다. 국내에서도 서브컬쳐 게임의 인기를 활용한 상품이 활발하게 탄생하고 있다”고 말했다.

넥슨의 서브컬쳐 게임 ‘블루 아카이브’의 서비스 1주년 기념 OST 패키지가 각종 음반 판매 순위에서 베스트셀러가 됐다. 이번에 출시한 ‘블루 아카이브’ OST 패키지는 지난해 11월 28일부터 예약 판매를 시작한 이후 예스 24, 알라딘, 인터파크 등에서 12월 1주 베스트셀러 1위를 기록했다. 특히 예스 24에셔는 월별 베트스 1위를 차지하는 놀라운 인기를 보여줬다.

예약 판매 마감 이후에는 총 2만 2220건의 판매량을 기록했고 음악차트인 써클차트에서도 좋은 성적을 기록했다. 12월 28일 기준으로는 일일 순위 3위를 기록했고 1월 2일에 발표된 주간순위도 10위를 차지했다. 

‘블루 아카이브’는 일본에서도 높은 인기를 자랑한다. 지난 12월 29일 일본의 코믹마켓 부스에서는 안전 가이드 만화에 ‘블루 아카이브’ 캐릭터를 사용하는가 하면 지난 10월 5일에 출간한 ‘블루 아카이브 공식 아트웍스’는 일본 아마존 도서에서 베스트셀러 1위를 기록하는 등 커다란 인기를 얻고 있다.

시프트업의 유형석 디렉터는 개발자의 새해 인사 영상을 토해 감사 인사와 함께 ‘승리의 여신 니케’의 해방 콘텐츠와 OST 풀 버전 공개 등의 소식을 전했다. 특히 올해부터는 고퀄리티의 피규어 및 굿즈를 제작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Hiroyuki SAWANO(사와노 히로유키)와 협업한 테마곡 텅스텐(TuNGSTeN)의 풀버전을 유튜브에 공개했다.

호요버스는 삼성전자와 협력하여 출시한 ‘갤럭시 Z Fold4 에디션’ 100대와 버즈2 프로 200대를 지난 12월 21일 정오부터 갤럭시스토어의 구매 안내 페이지를 통해 판매했고 14분만에 모두 소진됐다. 호요버스의 ‘원신’은 이미 다양한 오프라인 행사와 팝업 스토어 등을 통해 꾸준하게 ‘원신’과 관련한 굿즈를 판매하며 높은 인기를 자랑해 왔다.

 

이준혁 기자  game@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