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G 동향] KCC, 7월 부터 지속가능위원회 등 본격 가동..."ESG경영은 생존과 성장을 위한 핵심가치"
상태바
[ESG 동향] KCC, 7월 부터 지속가능위원회 등 본격 가동..."ESG경영은 생존과 성장을 위한 핵심가치"
  • 박근우 기자
  • 승인 2022.06.26 21: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이사회 산하 지속가능경영위원회 설치 및 전담팀 구성

KCC가 글로벌 톱(Top) 수준의 환경친화적 경영과 기술력을 확보한 초일류기업 달성의 비전 실현을 위해 ESG경영에 박차를 가한다.

KCC는 최근 이사회에서 ESG경영 강화를 위한 지속가능경영위원회 설치 등에 뜻을 모으고 7월부터 본격 활동에 들어간다.

지속가능위원회는 ▲ESG 관련 주요 정책 수립 및 심의 ▲ESG 관련 주요 진행사항 점검 등을 주요 목적으로 윤석화, 한무근, 장성완 등 사외이사 3인으로 구성된다.

KCC 본사
KCC 본사

KCC는 'ESG경영선언문'을 통해 "ESG경영은 기업의 생존과 성장을 위한 핵심가치"이며, "글로벌 응용소재화학기업으로서 친환경 경영, 사회적 책임, 투명경영을 적극 실천해 ESG경영을 선도하겠다"고 선포할 예정이다.

또 오는 7월 1일부터 모든 사업장에 ▲친환경 제품 개발, 탄소 및 유해물질 저감활동 지속 추진을 통한 친환경 경영 실천 ▲협력사와의 동반성장 활동, 사회공헌 활동, 소비자 권익보호 등 지속적인 관심과 노력으로 사회적 책임경영 실천 ▲윤리의식을 기반으로 투명한 정보공개, 주주권익 보호활동, 지배구조 개선을 위해 노력할 것 등 내용이 담긴 선언문을 게시해 실천의지를 다질 계획이다. 

특히 전사적 ESG경영 활동을 추진하기 위해 전담 조직 'ESG운영팀'을 신설한다. 분기별 ESG실무협의회를 개최해 환경, 안전, 사회공헌 등 개별 조직들이 수행하는 ESG 활동을 유기적으로 연계하고 조정하도록 했다.

KCC 관계자는 "지속가능경영위원회 설치는 ESG 경영이 미래 기업이 나가야 할 방향이라는 점을 명확하게 인식한 KCC의 의지를 담은 것"이라면서 "실질적이고 의미있는 ESG경영활동을 추진하기 위한 전담팀 신설과 전사적인 ESG경영 고도화를 추진해 친환경 경영, 사회적 책임 경영, 투명경영을 적극 실천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박근우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