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인인증서 없는 금융거래 앱 스마트패스 10만 다운로드 돌파...에이티솔루션즈
상태바
공인인증서 없는 금융거래 앱 스마트패스 10만 다운로드 돌파...에이티솔루션즈
  • 조원영 기자
  • 승인 2017.04.13 13: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바일 인증 솔루션 및 금융 플랫폼 전문 기업 에이티솔루션즈(대표 김종서)는 보안카드와 공인인증서 없이 모든 금융 거래가 가능한 자사 스마트패스 어플리케이션이 3월 말 기준 10만 다운로드를 돌파했다고 발표했다.

스마트패스는 최근 KB국민은행의 KB든든간편인증 서비스에 적용된, 보안카드와 공인인증서 없이 비밀번호 숫자만으로 거래할 수 있게 한 금융 인증 서비스이다.

스마트패스는 2월 이동통신 3사 및 아이폰 고객을 대상으로 확대 적용된 후 1개월만에 10만 다운로드를 기록하였다. 에이티솔루션즈는 연내 100만 다운로드를 돌파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스마트패스는 스마트폰 내 1등급 하드웨어 보안 영역인 USIM과 트러스트존에 고객의 인증 정보를 저장하여 금융 거래 시 간단한 비밀번호 숫자만으로 인증이 가능한 국내 최초의 금융 인증 서비스다.

하드웨어 기반 보안은 소프트웨어 기반 보안과 달리 독립된 하드웨어 영역을 통해 중요 정보를 관리하여 현격하게 높은 보안성을 가진다. 이를 토대로 스마트패스 채택사는 공인인증서와 보안카드 없이 간소화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스마트패스가 적용된 KB국민은행의 KB든든간편인증 서비스는 공인인증서와 보안카드 없이 비밀번호 숫자만으로 조회, 이체, 예·적금/펀드 가입, 대출 신청 등 모든 금융 거래를 제공하고 있다.

일반 간편 송금 서비스의 경우 이체 한도가 1일 50만원 선에서 제한되는 것과 달리 스마트패스 적용 시에는 기존 보안카드, OTP 수준으로 이체 한도를 높일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으로 꼽힌다. KB든든간편인증의 경우, 1회/1일 1천만원의 이체 한도를 제공하고 있다.

김종서 에이티솔루션즈 대표는 “은행의 비대면 채널이 강화되면서 실물 매체 없이 금융 거래를 하는 것은 일반적인 흐름”이라며 “스마트패스와 같은 하드웨어 기반의 보안 체계는 향후 은행들이 필수적으로 갖춰야 할 보안 수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조원영 기자  jwycp@hanmail.net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