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남양유업, ‘우리 아이 수면장애 해결법’ 주제로 랜선 임신육아교실 개최 등
상태바
[유통가 레이더] 남양유업, ‘우리 아이 수면장애 해결법’ 주제로 랜선 임신육아교실 개최 등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2.01.21 1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983년부터 시행 중인 남양유업의 대표적인 사회공헌활동 '임신육아교실'이 오는 27일 랜선(유튜브)을 통해 진행됩니다. 이번 강의 주제는 육아 맘들의 가장 큰 고충 중 하나인 '수면'으로, 소아정신의학 명의 김상엽 소장이 출연해 '우리아이 수면장애 해결법'라는 주제로 진행이 될 예정입니다.

한편 풀무원은 유튜브 채널 ‘영구의 블랙돌’을 통해 ‘2021 ESG 우수기업’ ESG 대상 수상을 다룬 영상을 공개합니다. 풀무원은 지난해 한국 최고 권위의 ESG 평가기관인 한국기업지배구조원(KCGS)이 주관한 2021년 ESG 평가에서 950개 상장사 중 최고 권위인 ‘대상’을 수상했습니다. 이번 콘텐츠는 풀무원의 ‘ESG 대상’을 축하하기 위해 지난해 12월 3일 서울 여의도 한국거래소에서 열린 ‘2021 ESG 우수기업’ 시상식을 찾아가 영상으로 담아낸 ‘영구의 블랙돌’ 두 번째 콘텐츠입니다. 

이외에도 SPC그룹이 2021년도 하반기 ‘SPC기업대학’ 수료식을 진행하는 등 오늘(21일)의 유통가 소식을 모았습니다. 

남양유업의 '임신육아교실'.[사진=남양유업]
남양유업의 '임신육아교실'.[사진=남양유업]

 

○.. 남양유업이 오는 27일 ‘우리 아이 수면장애 해결법’을 주제로 랜선 임신육아교실을 진행한다.

이번 ‘임신육아교실’은 소아정신의학 전문의 김상엽 소장이 강연자로 나서 부모들이 겪는 육아 고충 중 대표적 사례인 ‘수면’에 대해 함께 이야기 나눌 계획이다. 김상엽 소장은 삼성서울병원 소아청소년 정신과 임상교수로, 수면장애를 비롯해 학습능력장애, 발달장애, 정서장애 등 소아청소년과 관련해 국내 손꼽히는 전문가다.

27일 오전 10시 30분부터 남양유업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실시간으로 진행되는 강의는 ▲영유아기 수면장애의 원인과 올바른 수면 방법 ▲수면장애가 아이의 성장에 미치는 영향 ▲수면장애 해결법 등을 주제로 아이의 수면에 대한 부모들의 궁금증을 해결해 줄 예정이다. 

강연 이후에는 경품 추첨 행사도 진행된다. 남양유업의 육아정보 포털사이트 ‘남양아이’에서 임신육아교실 사전 참여 신청을 한 참가자 중 추첨을 통해 카시트, 조이비 놀이텐트, 남양유업 컴포트케어, 남양유업 맛있는 두유 등 다양한 선물을 증정한다. 사전 신청은 오는 25일까지 남양아이 사이트에서 가능하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영유아의 수면장애는 아이의 정서적, 육체적 발달뿐 아니라 부모의 수면 질 저하에까지 영향을 미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다”며, “이번 강연을 통해 많은 분들이 아이와 부모 모두가 행복할 수 있는 수면의 해답을 찾을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남양유업의 임신육아교실은 1983년부터 시행 중인 대표적인 사회 공헌 프로그램이다. 그동안 265만 명의 산모와 임산부를 대상으로 8000번이 넘는 오프라인 강의를 진행했다. 2020년부터는 온라인 형태의 ‘랜선 임신육아교실’로 대체해 운영하며 많은 사람들의 필수 육아 강연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 풀무원이 유튜브 채널 ‘영구의 블랙돌’을 통해 ESG 대상 수상을 다룬 영상을 공개한다.

풀무원(대표 이효율)은 유튜브 채널 ‘영구의 블랙돌’을 통해 ‘2021 ESG 우수기업’ ESG 대상 수상을 다룬 콘텐츠를 공개한다고 20일 밝혔다.

풀무원은 지난해 한국 최고 권위의 ESG 평가기관인 한국기업지배구조원(KCGS)이 주관한 2021년 ESG 평가에서 950개 상장사 중 최고 권위인 ‘대상’을 수상했다. 

이번 콘텐츠는 풀무원의 ‘ESG 대상’을 축하하기 위해 지난 12월 3일 서울 여의도 한국거래소에서 열린 ‘2021 ESG 우수기업’ 시상식을 찾아가 영상으로 담아낸 ‘영구의 블랙돌’ 두 번째 콘텐츠다.

지난해 10월에는 방송인 조영구가 풀무원의 ESG 현장을 직접 찾아가 풀무원의 진정성 있는 ESG 활동을 소개한 바 있다.

‘영구의 블랙돌’은 연예계의 투자 꽝손으로 통하는 조영구가 세계 최대의 투자회사 ‘블랙록’을 위트 있게 패러디한 ESG 기업 탐방 콘텐츠이다. 

이번 콘텐츠에서 조영구는 1세대 래퍼 주비트레인이 손잡고 ESG랩 ‘지금은 ESG기(紀)’을 선보였다. ESG랩 ‘지금은 ESG기(紀)’는 ESG가 기업 경영의 트렌드로 자리 잡고 있는 현 시대를 쥐라기, 페름기와 같은 특정 시기에 빗대어 표현한 신조어이다.

ESG가 주목받는 현 시대야 말로 지속가능한 기업의 시대며, 식물성 지향 식품을 비롯해 동물복지, 친환경 포장 등 사회적, 환경적 가치를 실현하는 풀무원이 대표적인 지속가능한 기업이라는 내용이다.

풀무원은 ‘사람과 자연을 함께 사랑하는 로하스 기업’이라는 미션 아래 사회적, 환경적 문제 해결 및 가치 창출을 위한 ‘식물성 지향 식품’ 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영구의 블랙돌’은 대중들에게 생소하고 전문적인 ESG의 개념을 쉽게 전달하기 위해 직설적이면서 솔직한 매력을 지닌 힙합을 선택했다.

작곡과 랩를 맡은 주비트레인은 “대중들에게 생소하고 전문적인 ESG 개념을 쉽게 전달하기 위해 많은 고민을 했다”며 “ESG의 핵심이 ‘지속가능성’ 이라는 이야기를 듣고 ESG기업을 가장 오래된 식물인 은행나무에 비유하게 됐다”고 밝혔다.

방송인 조영구는 “지난해 영구의 블랙돌 1호로 선정한 풀무원의 ESG 대상 수상은 단순히 한 기업의 수상이 아닌, ESG를 지지하고 응원하는 모두의 기쁨이다”며 “이번 풀무원의 대상 축하 랩인 ‘지금은 ESG기(紀)’랩이 ESG 정신을 보여주는 대표 음악이 되어 ESG가 대중들에게 널리 알려졌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지난해 ‘ESG대상’을 수상한 풀무원은 ▲우수한 환경경영체계를 기반으로 제품의 친환경성 제고 및 주요 환경성과 관리 우수 ▲제품의 생산부터 판매 단계까지 사회적 책임을 고려한 비즈니스 모델을 구성하여 긍정적인 사회적 가치 창출 ▲국내 상장기업 최고 수준의 기업지배구조의 투명성과 선도적인 전문경영인 체제 구축 등을 이유로 한국기업지배구조원으로부터 대상을 받았다. 

풀무원 관계자는 “풀무원은 한국 유기농의 아버지로 불리는 원경선 원장의 ‘이웃사랑 생명존중’ 정신을 이어받아 ‘사람과 자연을 함께 사랑하는 LOHAS 기업’ 이라는 미션을 바탕으로 ESG 경영을 꾸준히 실천해 왔다”며 “이번 영구의 블랙돌 두 번째 콘텐츠를 통해 풀무원 ESG의 활동상 및 ESG 대상 수상 소식이 널리 알려지길 바란다”고 밝혔다. 

‘영구의 블랙돌’은 향후에도 풀무원 같은 제2, 제3의 진정성 있는 ESG 우량 기업을 발굴해 유튜브에 공개할 예정이다.

○.. SPC그룹(회장 허영인)은 지난 20일 서울 신대방동 SPC미래창조원에서 ‘2021년도 하반기 SPC기업대학 수료식’을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SPC기업대학’은 SPC그룹이 청년 취업 활성화 및 전문인력 확보를 위해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의 인가를 받아 특성화고교와 전문대학 졸업예정자를 대상으로 제과제빵, 요리, 커피 분야 등의 기술 인재를 육성하는 프로그램이다.

2015년 설립 이래 7년간 10개 전문대학, 3개 특성화고와 협약을 맺고 연 2회, 13차에 걸쳐 총 450여명을 선발해 교육하고 정규직으로 채용해왔으며, 채용률은 99%에 달한다.

이번 수료식에서 2021년 하반기 입교한 베이커리학과, 외식조리학과, 바리스타학과 학생 30명이 수료했으며, 수료 학생 전원은 SPC그룹 계열사인 파리크라상에 채용돼 파리바게뜨, 라그릴리아, 파스쿠찌 등의 브랜드에서 일할 예정이다.

SPC그룹 관계자는 “올해부터 ‘경희사이버대학교’를 기업대학 협약 학교로 추가했으며, 협약 학교와 교육 인원을 꾸준히 늘려갈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채용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청년 취업과 일자리 창출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SPC그룹은 기업대학 외에도 2011년부터 교육과학기술부의 인가를 받아 업계 최초의 전문학사 학위취득과정 사내대학인 ‘SPC식품과학대학’을 운영하고 있다. 이를 통해 임직원 및 협력업체 직원들이 일과 학업을 병행하며 꿈을 키워갈수 있도록 지원하는 등 인재 육성에 적극 나서고 있다. 

○.. G9(지구)가 오는 31일까지 중소벤처기업부, 중소기업유통센터와 함께 ‘22년 랜선귀성 가치있는 설날선물’ 프로모션을 열고, 설 선물로 좋은 중소기업 우수제품을 할인가에 판매한다.

풍성한 혜택도 준비했다. 전 회원 대상 최대 3000원까지 할인되는 ‘15% 할인쿠폰’을 제공하고, 스마일클럽 회원에게는 ‘20% 할인쿠폰’을 추가 지급한다. 각 쿠폰은 ID 당 하루 3회, 발급 당일 사용 가능하다. 각각 ‘누구나 15%’, ‘스마일클럽 20%’ 태그가 붙은 중소기업유통센터 상품에 적용된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굴비, 견과류, 과일, 떡 등 설 대표 선물템을 다양하게 만나볼 수 있다. 대표 상품으로, 쫄깃한 육질과 감칠맛이 뛰어난 ‘비꽃처럼 국내산 100% 굴비 선물세트(23~24cm 10미 1.2kg 내외)’를 최종혜택가 9만10원에, 신선한 견과를 담은 ‘호정가 넛츠 견과선물세트 6호’를 최종혜택가 6만9000원에 판매한다. 풍성한 명절 선물로 좋은 ‘누리원 과일선물세트 설 추석 명절 VIP명품황실/혼합7종 15과’는 최종혜택가 8만9900원, 고소하고 달콤한 ‘착한떡 고소한 호두찹쌀떡(20개)’은 최종혜택가 1만1120원에 선보인다.

이외에도 ▲맞춤선물관 ▲G9선정맛집 ▲식품관 ▲리빙관 ▲뷰티/패션관 등으로 나눠 카테고리별 인기 선물을 제안한다. 식품관에서는 ‘옛날 소면 구포국수 오색 면 잔치 국수 5P(10세트)’, ‘맘메이크 참블랙선식(500g*2SET)’ 등을, 리빙관에서는 ‘미라벨 발편한 주방매트 싱글형’, ‘쿠참 초고속 진공블렌더 그레이’, ‘아로나 무선 핸디 청소기 소형 미니 AL-3300NF’ 등을 만나볼 수 있다. 뷰티/패션관에서는 ‘키라니아 라디에스 컬링 에센스(150ml)’, ‘디아르망 오리지널 옴므 페로몬 향수(70ml)’, ‘토아르 리얼 뱀가죽 슬림 장지갑 블랙’ 등을 판매한다.

G9사업팀 원주경 매니저는 “비대면 랜선 명절을 앞두고 설 선물 수요가 크게 늘고 있어, 실속있는 중소기업 우수상품 만을 엄선한 특별한 설 프로모션을 선보인다”며 “신선식품, 가공식품은 물론, 리빙 및 패션뷰티 상품까지 한자리에 선보이는 만큼 좋은 반응을 얻을 것”이라고 말했다.

○.. ‘오픈런’을 통해 특급호텔 한 달 살기의 기회를 얻을 수 있는 이벤트가 열린다. 이벤트 오픈 알림 설정을 하면 선착순 경쟁에서 한발 앞설 수 있다.

대한민국 종합숙박·액티비티 플랫폼 여기어때(대표 정명훈)가 9900원에 최대 특급호텔 한 달 살기 패키지를 판매하는 럭키백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에 진행되는 럭키백 이벤트는 흔히 말하는 ‘꽝’이 없다. 9900원으로 특급호텔 한 달 살기부터 여기어때 1만 포인트 적립까지 모든 럭키백 구매자들이 혜택을 받는 상품 라인업으로 구성됐다.

특급호텔 한 달 살기 숙박권은 1명에게만 주어지며 ‘L7 강남 바이 롯데’에서 3, 4월 중 본인이 선택하여 한 달 숙박을 이용할 수 있다. 2등 당첨자들에게는 롯데호텔 서울 이그제큐티브타워 2박 숙박권(3명)과 서머셋 제주신화월드 1박 숙박권(5명)이 제공된다. 이외에도 ▲블랙 숙소 20만원 쿠폰(15명) ▲양키캔들 엘리베이션&가든랜턴 캔들워머 세트(25명) ▲호텔/펜션 5만원 할인 쿠폰(50명) ▲메가박스 2인 패키지(100명) ▲BBQ 황금올리브 치킨 세트(200명) ▲여기어때 1만원 포인트(1601명) 등 푸짐한 상품이 주어진다.

럭키백은 오는 27일 11시부터 2,000개 한정수량으로 선착순 판매할 예정이다. 여기어때는 '5분 전 알림' 신청 사전 페이지를 21일 오픈했으며, 자세한 내용은 여기어때 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강희경 여기어때 캠페인마케팅팀장은 “여기어때 럭키백은 무조건 구매가보다 높은 값어치의 혜택을 제공하기 때문에 당첨자들의 만족도가 아주 높은 편”이라며 “많은 고객들이 사전 알림 설정으로 선착순 경쟁에 참여해 원하는 상품에 당첨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서울신라호텔이 설 연휴를 맞아 고객 맞춤형 ‘설캉스’ 패키지를 선보인다. 연인 고객들에게는 미식, 자녀 동반 가족 고객들에게는 키즈 혜택을 제공하면서 방역과 안전에도 각별히 신경 쓴 것이 특징이다.

연인들을 위한 ‘고메 홀리데이(Gourmet Holiday)’ 패키지는 “객실에서 즐기는 호텔 정찬 요리”를 콘셉트로, 호텔 셰프가 정성스레 준비한 도시락을 객실에서 즐길 수 있어 연휴에 여유를 더한다. 도시락은 애피타이저부터 디저트까지 3~4종의 메뉴로 구성되며, 함께 제공되는 레드와인(1병)을 곁들이면서 창 밖 겨울 전경의 낭만을 느낄 수 있다.

도시락은 돌문어 세비체, 토마토 보콘치니 샐러드 등의 애피타이저, 한국의 맛을 살린 떡갈비, 전복 구이와 닭강정, 게살 볶음밥, 왕새우 구이로 구성된다. 디저트로는 서울신라호텔 ‘패스트리 부티크’의 겨울 시즌 베스트셀러인 딸기 쇼트케이크를 맛 볼 수 있으며, 초콜릿과 마카롱 등도 제공되어 달콤한 마무리를 완성한다. 도시락 외에도 신라호텔이 자체 제작한 피크닉백과 와인백 등 선물이 제공돼 호텔을 떠나는 순간까지 만족감을 선사한다. 

2022년 1월 29일부터 2월 1일까지 단 4일간 선보이는 ‘고메 홀리데이’는 비즈니스 디럭스 룸 1박 기준 △도시락 세트(2인) 및 피크닉백(1개) △신라 와인백(1개) 및 와인(1개) 세트, △19층 북라운지 도서 대여 혜택(최대 3권), △체련장 및 실내 수영장(2인)으로 구성된다. 

한편, 어린 자녀를 동반하는 가족 고객은 ‘리드 앤 플레이 키즈(Read & Play Kids)’ 패키지를 이용하면 최근 신설된 키즈 라운지를 이용할 수 있다. 

서울신라호텔의 새로운 키즈 라운지에서는 설 연휴 기간 동안 아이들의 감수성과 상상력을 키워주는 그림책 놀이영어 스튜디오 ‘리틀소호’와 함께해 영어 스토리텔링 및 크래프트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총 네 가지의 시간대별(10시, 13시, 15시, 17시)로 이용할 수 있고, 각각 4세~6세 또는 6세~9세의 눈높이에 맞춘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선생님이 생동감 있게 읽어주는 영어 그림 동화책과 함께 관련된 독후 활동(크래프트 프로그램)을 통해 아이들 모두 쉽고 즐겁게 영어를 접할 수 있다. 

수업은 약 50분간 진행되며, 수업 종료 후 40분간 키즈 라운지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어린이 도서로 가득 채워진 책장과 오감발달에 좋은 편백나무 칩으로 채워진 원목 풀장, 자연 소재의 원목 장난감 등으로 교육적 요소와 놀이 요소를 공간 내에 적절히 배치했다. 한편, 어린이를 대상으로 한 공간인 만큼 더욱 철저한 방역을 위해 시간대별 총 6객실 입장만 가능하며, 90분 간격으로 소독을 진행한다. 

1월 29일~2월 1일까지 이용 가능한 ‘리드 앤 플레이 키즈’ 상품은 비즈니스 디럭스 룸 1박 기준 △고메 홀리데이에 제공되는 도시락 세트 2개 제공, △신라 와인백 & 레드 와인 세트 1개, △영어 스토리텔링 & 크래프트 클래스 참여(소인 1인) (지정 시간대 이용), △ 5층 키즈 라운지 이용(지정 시간대 이용)이 포함된다.

○.. 대상 청정원이 설을 맞아 오는 24일 단 하루 동안 ‘네이버 브랜드데이’ 행사를 연다. 네이버 청정원 브랜드스토어를 통해 설 선물세트를 비롯한 청정원 대표 인기 제품을 최대 6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먼저, 인기 설 선물세트를 특가에 선보인다. 청정원 인기 제품으로 구성된 ▲2022 설날 선물세트 2만원대 특선형 ▲2022 설날 선물세트 고급형 모음을 특가에 만나볼 수 있다. 설 선물세트 외에도 ▲건강 간식 츄앤 ▲가정식 메인 메뉴 호밍스 바싹불고기/낙곱새 ▲스파게티 소스 ▲안주야 세트 ▲순살치킨 야식이야 ▲마시는 홍초 등의 인기 제품도 할인가에 판매한다. 구매 옵션별로 증정품도 있어 더욱 풍성하게 쇼핑할 수 있다.

네이버 브랜드데이 행사를 기념한 쇼핑 라이브 방송도 진행된다. 낮 12시 30분과 저녁 8시에 두 차례 진행되는 라이브 방송에서는 명절에 어울리는 인기 제품들을 특가에 만나볼 수 있다. 라이브 방송에서 구매인증을 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당첨된 10명에게는 미원라면 1박스를 경품으로 증정한다.

이외에도 구매 금액대별 사은품을 제공하는 등 할인 외 다양한 혜택도 마련했다. 청정원 브랜드데이 하루 동안 가장 많이 구매한 고객에게는 신세계 모바일상품권 10만원을 증정한다. 2등에게는 7만원, 3등 5만원, 그리고 10등까지는 3만원을 각각 지급한다. 이 밖에도 상품 구매 시 네이버페이 최대 15% 적립, 스토어찜 및 소식알림 시 1,000원 쿠폰 증정 등의 혜택이 마련돼 있다.

대상 관계자는 “민족 최대의 명절 설날을 맞아 소비자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며 “청정원 인기제품과 쇼핑 라이브 방송을 통해 즐거운 명절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 CJ푸드빌(대표 김찬호)이 운영하는 빕스가 졸업생을 위한 샐러드바 반값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올해 졸업식도 비대면으로 간소하게 치러지는 경우가 늘어남에 따라 졸업생들의 아쉬운 마음을 위로하고 새 출발을 응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오는 2월 28일까지 졸업생 포함 3인 이상 주문 시 졸업장을 제시하면 졸업생 한 명에게 샐러드바 5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중, 고등학교 및 대학교 졸업생에 한하며 테이블 당 최대 1회 적용 가능하다. 졸업생 할인 프로모션을 제외한 나머지 금액에 한해 제휴 할인을 받을 수 있으며 타쿠폰, 타행사 중복 적용은 불가하다. 상세 내용은 빕스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빕스는 특별한 분위기를 선사하는 다채로운 메뉴를 선보이고 있다. 폭립, 함박, 연어 등 빕스의 시그니처 메뉴에 치즈를 더해 색다른 미식 경험을 제공한다. 대표 메뉴인 ‘핫 스노잉 치즈 폭립’은 입맛을 자극하는 매콤한 폭립에 진한 치즈 소스와 화이트 엔젤 헤어 치즈를 듬뿍 올렸다. ‘체다 치즈 폭탄 함박’은 육즙 가득 부드러운 함박에 진한 체다치즈 소스를 폭포처럼 쏟아 부은 오픈 버거다. ‘멜팅 치즈 퐁듀 바’ 공간에는 흐르는 치즈 분수를 설치해 시각적인 즐거움을 더했으며 퐁듀 팟 및 샐러드바 메뉴 페어링 추천도 마련했다. 

CJ푸드빌 관계자는 “축하를 받아야 할 졸업식이 코로나19 여파로 조촐하게 진행되는 경우가 많아 졸업생들을 응원하기 위해 이번 프로모션을 준비했다”며 “빕스에서 소중한 사람들과 함께 졸업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 마켓컬리 운영사인 컬리가 여성 커리어 성장 지원 커뮤니티 ‘헤이조이스(HeyJoyce)’ 운영사 플래너리(대표이사 이나리)를 인수한다. 양사는 앞으로 여성 고객층을 타겟으로 한 다양한 마케팅 진행과 함께 특색 있는 온라인 서비스 개발에도 협업할 계획이다.    

2018년 설립된 플래너리는 ‘헤이조이스’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헤이조이스’는 일하는 여성들의 커리어 개발을 돕기 위한 다양한 주제의 온라인 콘텐츠를 제작해, 회원을 대상으로 유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여성들의 소통 공간을 지향하는 100% 온라인 기반 네트워킹 플랫폼으로, 여성 직장인들의 전문 경험 및 최신 트랜드 정보를 공유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컬리는 플래너리 인수로 양사 간 양적, 질적 시너지를 기대하고 있다. 헤이조이스와 교차 마케팅, 디테일한 고객 니즈 분석 등 여러 방면에서 협업 기회를 모색할 계획이다.

컬리는 플래너리 지분 100%를 인수해, 자회사로 편입한다. 플래너리는 기존 헤이조이스 서비스를 계속 운영할 계획이다.

컬리 김슬아 대표이사는 “플래너리 인수로 헤이조이스라는 탄탄한 콘텐츠 커뮤니티 플랫폼을 확보하게 됐다”며 “앞으로 다양한 협업을 바탕으로 서로 시너지를 내면서 양쪽 플랫폼 모두의 고객 충성도를 강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번 인수와 관련된 모든 절차는 1월 내로 마무리될 예정이다.  

한편, 모든 인수 과정이 종료되면 플래너리 이나리 대표이사는 컬리의 커뮤니케이션 총괄 업무도 겸하게 된다.

○.. SPC그룹 계열사 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던킨이 글로벌 시리얼 브랜드 ‘켈로그(Kellogg)’와 협업해 ‘켈로그 쇼퍼백’ 굿즈를 출시하고, 사전 예약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21일 밝혔다.

던킨이 올해 처음으로 선보이는 굿즈 ‘켈로그 쇼퍼백’은 한쪽 어깨에 걸치는 숄더백으로 제작됐다. 방수포와 타포린 원단으로 제작돼 생활 방수가 가능하고, 두툼한 두께로 내구성이 높은 것이 특징이다. 또 다양한 스타일에 매치하기 좋은 깔끔한 디자인으로 패션 가방으로 손색없고, 넉넉한 사이즈와 가벼운 무게 덕분에 여행용 가방 등으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던킨은 ‘켈로그 쇼퍼백’ 출시를 기념하여 오늘(21일)부터 27일까지 해피포인트 앱을 통한 사전 예약 프로모션을 운영한다. 

행사 기간 동안 해피포인트 앱을 통해서 던킨 ‘1만2000원 제품교환권’ 구매시 2000원 혜택을 선사, 2900원에 ‘켈로그 쇼퍼백’ 굿즈를 판매한다. 오는 28일부터 사전 예약한 굿즈 수령이 가능하며, 매장에서 제품 교환 시 던킨의 1월 신제품인 ‘켈로그 도넛’ 또는 ‘켈로그 쿨라타’ 제품을 포함해야 한다. 또한 1월 28일부터는 던킨 오프라인 매장에서 사전 예약과 같은 구매조건으로, ‘켈로그 쇼퍼백’을 4900원에 구입할 수 있다. 

SPC그룹 던킨 관계자는 “임인년 호랑이 해를 맞아 켈로그와 손잡고 실용성 만점의 ‘켈로그 쇼퍼백’ 굿즈를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실용성과 디자인을 겸비한 던킨만의 이벤트 제품을 꾸준히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 온라인 패션 플랫폼 무신사가 친환경 소재를 적용한 의류 개발에 착수하며 본격적인 ‘ESG 경영’ 강화에 나선다. 이를 위해 무신사는 국내 섬유 전문 생산업체인 효성티앤씨와 손을 잡았다.

무신사는 21일 서울 마포구에 위치한 무신사 테라스에서 이건오 PB사업본부장, 강태호 효성티앤씨 PET 영업담당 상무 등 양사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업무제휴 협약(MOU)을 체결했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무신사 스탠다드’ 제품과 관련된 친환경 소재 개발 및 적용에 관한 협업에 나설 계획이다.

효성티앤씨는 효성그룹 소속의 섬유 소재 전문 기업으로 신축성이 우수한 합성섬유의 일종인 ‘스판덱스’ 분야에서 글로벌 점유율 1위를 기록하고 있다. 또한 지자체와 협업해 리사이클 폴리에스터 ‘리젠 서울’, ‘리젠 제주’, ‘리젠 오션’을 연이어 출시하는 등 국내 친환경 섬유 산업을 선도해 나가는 대표 기업이기도 하다.

무신사 스탠다드는 2017년에 무신사가 론칭한 ‘모던 베이식 캐주얼웨어’ 브랜드다. 티셔츠, 블레이저 등 기본 패션 아이템을 중심으로 전개하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무신사 스탠다드는 좋은 소재로 만든 고품질 의류를 합리적 가격에 공급함으로써 고객에게 새로운 가치를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무신사는 올해 상반기 무신사 스탠다드 브랜드에 효성티앤씨의 친환경 원단 ‘리젠’을 적용한 ‘그린 라인’을 새롭게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생산 과정에서의 콘텐츠 제작, 마케팅 등에서도 상호간에 보유하고 있는 역량과 자원을 활용하기로 했다.

무신사는 이번 업무 협약을 시작으로 친환경 원사 및 원단을 사용한 제품 개발에 속도를 낼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무신사 스탠다드 그린 라인 제작 역량을 기반으로 ESG 경영도 한층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이건오 무신사 PB사업본부장은 “국내 친환경 섬유산업을 이끌고 있는 효성티앤씨와 함께 친환경 그린 라인을 새롭게 선보일 수 있어서 기대가 크다”면서 “앞으로도 친환경 소재 도입을 더욱 늘리는 방향으로 생산 역량을 강화해 고객들에게 더 좋은 제품을 제공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이제 예비 편의점 경영주는 세븐일레븐에서 빅데이터 기반 AI기술을 접목한 한 단계 발전한 창업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게 된다.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부동산 가치평가 솔루션 제공 스타트업인 ‘오아시스비즈니스’와 20일 MOU를 맺고 고도화된 창업정보 시스템을 구축해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오아시스비즈니스는 AI를 활용한 상업용 부동산 가치평가 솔루션 및 메타버스 창업정보를 제공하는 스타트업으로 가상창업 플랫폼 ‘잇땅(Ittang)’을 운영하고 있다. 각종 창업경진대회에서 대통령상, 국토교통부장관상 등을 수상하며 기술력을 인정받은 기업이다. 세븐일레븐은 오아시스비즈니스와 업무협약을 통해 보다 객관화된 상권 분석 정보를 확보해 가맹점 예상매출 적중률을 높여나가겠다는 방침이다.

세븐일레븐은 오아시스비즈니스가 보유한 빅데이터 기반의 AI를 통해 유동인구 분석, 주변상가 매출, 임차조건, 주변차량 통행량 등의 자료를 제공받는다. 이로써 그 동안 발생할 수 있었던 휴먼에러를 방지하고 오차범위를 줄인 정교한 창업정보 시스템을 갖추게 된다. 해당 서비스를 시작으로 향후에는 잇땅 어플리케이션 내에서 세븐일레븐 본사와의 직접 상담 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최병용 세븐일레븐 DT혁신팀 책임은 “상업용 부동산 가치평가 솔루션 스타트업인 오아시스비즈니스와의 MOU를 통하여 보다 고도화된 디지털기반의 상권분석이 가능해졌다”며 “앞으로 신뢰도 높은 창업정보 시스템을 구축하고, 창업리스크를 최소화할 수 있는 정교하고 정확한 상권 정보를 제공하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

○.. 진암사회복지재단(이사장 김정완)은 지역 어르신 건강지원 활동의 일환으로, 다문화센터 결혼이민여성의 시부모님들을 위해 1200개의 골든밀크 우유칼슘 선물세트를 전달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제품 후원은 결혼이민여성의 정착과 육아를 함께 해온, 시부모님께 설선물로 전달돼 가족 건강을 지원하기 위해 진행했으며,  평택, 광주, 경산, 영동, 청양, 아산, 고창, 종로 등 총 8개의 다문화가족지원센터와 종로종합사회복지관 등 10곳의 기관과 시설에 전달했다.

진암사회복지재단은 매일유업 창업주 김복용 선대회장의 유지에 따라 1993년 설립됐다. 재단 핵심 가치인 사회공헌과 상생, 윤리경영에 따라 다방면에서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해 나눔 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대표 활동으로는 다문화 가정 자녀 분유 지원, 취약계층을 위한 밑반찬 사업 후원, 사랑의 도시락 제작, 어르신 건강 활동 지원 등이 있다

진암사회복지재단 관계자는 “설 명절을 맞아, 다문화가정 어르신들의 건강을 응원하고, 가족 구성원 모두 따뜻한 명절을 보내길 바라는 마음으로 이번 후원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다문화가정과 지역 어르신을 위해 다양한 방법으로 함께 할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번에 전달한 골든밀크 제품은, 매일유업이 50여 년의 유가공 업력과 영양설계 노하우를 기반으로 선보인 뼈 건강 관리에 특화된 브랜드이다. 분말 타입의 골든밀크는 하루 두 잔(한 잔당 골든밀크 20g기준)만으로 뼈건강에 도움이 되는 칼슘과 비타민D의 일일권장량을 100% 충족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특히 체내 흡수율이 가장 높은 우유칼슘을 사용한 것을 물론, 평소 우유를 마시기 불편한 성인들을 위해 소화 흡수가 편한 유당 0%의 락토프리 밀크파우더를 원료로 사용해 큰 인기를 얻고 있다.

○.. 쿠팡이 청소년 대표로 첫 국제 대회 육상 (스탠딩 부문)에서 금메달 2관왕을 한 쿠팡 장애인선수단 소속 이상혁 선수에게 포상을 진행했다. 청소년 대표 육상 트랙 종목 한국 최초의 금메달 2관왕이며 쿠팡 소속 선수로도 최초의 국제대회 입상이다. 

이상혁 선수는 지난해 12월 초 열린 ‘2021 바레인 장애인아시아청소년경기대회’ T35-38 100m와 200m 종목에서 금메달을 획득하며 2관왕에 올랐다. 한국 대표로 국제 청소년대회 트랙 종목에서 금메달을 목에 건 것은 이상혁 선수가 최초다. 이 선수는 지난 10월 경상북도 일원에서 열린 ‘제41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 육상트랙 종목에서도 금메달 2개와 동메달 1개를 획득한 바 있다. 이번 대회 100m 경기기록은 13초 46으로 지난 전국장애인체육대회 이후 불과 2개월만에 0.4초 이상 기록을 앞당겼다.

이상혁 선수는 지난 2021년 6월부터 쿠팡 장애인선수단에 합류해 울산에서 훈련에 매진하고 있다. 이 선수는 대회 후 “금메달 두 개까지는 전혀 예상하지 못했다”며 “동계 훈련을 열심히 해 내년에는 더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아시아 1등을 넘어 세계 1등을 위해 훈련에 매진하겠다는 이 선수는 “2024년 파리에서 열리는 하계 패럴림픽을 위한 준비로 앞으로 열리는 세계 대회에 빠짐없이 출전하겠다”고 덧붙였다.

쿠팡은 2019년 장애인선수단을 창단했다. 장애인선수단에는 2021년 1월 현재 전국 66명의 선수들이 소속돼 훈련을 이어가고 있다. 장애인 선수들을 자사 직원으로 채용해 매월 급여를 지급함은 물론 단체보험, 경조사 지원 등 각종 임직원 복지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쿠팡 관계자는 “이상혁 선수가 이룬 값진 성과에 아낌없는 박수를 보내며 감사의 뜻을 전달하기 위해 포상을 결정했다”며 “쿠팡은 앞으로도 소속 선수들에 대한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