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연말은 집에서"... 이마트 키친 델리, 집에서 즐기는 ‘크리스마스 기획전’ 진행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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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가 레이더] "연말은 집에서"... 이마트 키친 델리, 집에서 즐기는 ‘크리스마스 기획전’ 진행 등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1.12.05 15: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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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해 연말의 경우 코로나19로 인해 집에서 가족끼리, 소규모로 소소하게 즐기는 홈파티가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이에 따라 이마트의 즉석 조리 매장 '키친 델리'가 12월을 맞아 크리스마스 및 연말 홈파티 수요를 겨냥한 '크리스마스 기획전'을 열고 크리스마스 케익, 크리스마스 BBQ 플레이트, 눈꽃 닭강정 등의 겨울 시즌 한정 먹거리를 선보입니다.

한편 신혼부부를 중심으로 구스 침구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며, 최근에는 캠핑과 차박 열풍까지 더해져 더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이에 롯데백화점에서는 단독 구스 상품을 기획해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이고, 또 최근 잠실점에는 '구스 특화존'도 오픈하며 고객 사로잡기에 나서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갤러리아백화점 명품관은 스위스 명품 시계 브랜드 ‘오메가’ 신규 오픈 기념으로 ‘씨마스터 플래닛오션 600M’를 국내 최초로 선보이는 등 오늘(5일)의 유통가 소식을 모았습니다. 

이마트 키친델리.[사진=이마트]
이마트 키친델리.[사진=이마트]

 

○.. 이마트 '키친 델리'가 크리스마스 및 연말 홈파티 수요를 겨냥한 '크리스마스 기획전'을 열고 겨울 시즌 한정 먹거리 판매에 나섰다.

크리스마스 케이크, 크리스마스 BBQ 플레이트, 눈꽃 닭강정 등 온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푸짐한 먹거리들을 새롭게 기획했으며, 연말·연초까지 겨울 시즌 한정 상품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특히 올해 연말의 경우 코로나19로 인해 집에서 가족끼리 혹은 소규모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키친 델리(즉석조리) 제품 수요가 크게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우선 이마트는 홈파티에 빠질 수 없는 인기 메뉴들을 한데 모은 '크리스마스 BBQ 플레이트를 2만4800원에 선보인다. 3~4인이 충분히 즐길 수 있는 양으로, 훈제삼겹살, BBQ통닭갈비구이, 버팔로윙봉, 버터롤, 갈릭디핑소스를 함께 맛볼 수 있는 가성비 제품이다.

겨울 시즌 눈꽃 테마를 활용한 신제품들도 준비했다. 대표 상품으로는 바삭하게 튀겨낸 국내산 계육 위에 특별 치즈 시즈닝을 입히고, 그 위에 파마산 치즈 가루를 눈처럼 소복히 쌓아올린 '키친델리눈꽃닭강정'을 1만3980원에 판매하며, 오는 9일부터는 바베큐족발위에 100% 코코넛 과육과 파마산 치즈를 얹은 '눈꽃코코넛치즈족발'을 1만9800원에 선보일 예정이다.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25일까지 시즌 한정으로 운영하는'크리스마스 딸기케익(1만8900원)'과 눈사람·루돌프·눈꽃도넛 3가지 맛으로 구성된 '컬러풀 도넛(6입)' 등 크리스마스 베이커리 제품들도 기획했다.  

한편, 이마트는 지난해 월계점 리뉴얼을 시작으로 현재까지 총 97개 점포의 즉석조리(델리) 매장을 '키친 델리'로 리브랜딩하고 매장 인테리어와 상품 개편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 올해 연말까지 6~7개 매장 추가 리뉴얼을 통해 키친 델리 100호점을 넘긴다는 목표다.

노란색과 검정색을 활용한 고급스러운 인테리어로 통일감을 줬으며, 노후화된 진열대와 조명, 케이스 등을 전면 교체해 상품 신선도와 위생성을 높였다.

즉석조리 상품 역시 숙성 초밥, 이색 프리미엄 초밥, 포케 샐러드, 반미 샌드위치 등 트렌드에 부합하는 신상품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상품 경쟁력 강화에 나섰다.

이러한 노력을 통해 올해 1월부터 11월까지 이마트 전체 즉석조리(델리) 매장 매출이 전년 같은 기간 대비 18% 신장한 가운데, 키친 델리 리뉴얼 매장들의 평균 매출 신장율은 24%에 육박하며 전체 신장율을 상회했다.

특히, 오는 12월 9일부터는 키친 델리에서 판매되는 구이/튀김류 상품에 간편 조리법 동영상을 제공하며 정보 제공형 고객 친화적 매장으로 한층 거듭날 예정이다.

이마트는 이동 중 자칫 식을 수 있는 구이/튀김류 상품에 한해 상품별로 가장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간편 조리 방법 영상을 QR코드 스티커 형태로 제작해 상품과 함께 제공할 계획이다.

예를 들어, 닭강정 제품의 경우 에어프라이어 170도에서 2분 혹은 전자레인지 30초, 두툼한 훈제닭다리의 경우 에어프라이어 170도 7분 혹은 전자레인지 4분가량 데웠을 경우 가장 맛있게 먹을 수 있다는 내용을 담은 간편 조리 레시피 영상이다. 

이마트 박윤오 델리 팀장은 “올해 연말도 집에서 소규모로 즐기는 홈파티가 인기를 끌며 간편하게 온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델리 상품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남은 연말까지 다양한 할인 행사 기획을 통해 연말 가족 먹거리 물가 안정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 과거에는 고급 호텔 베딩의 상징이었던 구스 침구가 이제는 일반 가정집은 물론, 캠핑 및 차박 필수템으로도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실제로 롯데백화점의 올해 1~11월 구스 침구 매출은 전년 동기간 대비 22% 신장했고, 특히 같은 기간 2030세대의 매출은 31%, 신혼부부인 롯데웨딩멤버스 회원의 매출은 37%로 더욱 크게 신장했다. 이는 코로나로 인해 집에 머무는 시간이 늘어남에 따라 프리미엄 리빙 시장이 커지고 있는 것과 맞물려, 캠핑과 차박 열풍으로 야외에서도 가볍고 따듯한 잠자리를 원하는 고객들의 수요가 반영된 것으로 보인다. 롯데백화점은 이러한 트렌드를 반영하여 대형 구스 할인 행사를 기획하고, 리빙관내 ‘구스 특화존’을 구성하는 등 구스 침구를 찾는 고객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먼저, 유명 침구 브랜드와 함께 단독 구스 상품을 기획해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인다. 대표적으로 롯데백화점은 지난달 창립 42주년을 맞아 ‘구스 페어’를 열고 ‘소프라움’ 및 ‘알레르망’ 등 다양한 침구 브랜드와 함께 단독 구스 상품들을 기획하여 큰 인기를 얻었다. 실제로 준비했던 25억원 물량의 구스 상품을 완판하여, 행사 종료 후에도 재입고에 대한 문의가 이어졌다. 이에 롯데백화점은 구매 기회를 놓친 고객들을 위해 12월 19일까지 롯데백화점 본점과 롯데온에서 인기 상품들을 일부 재입고해 판매한다.

대표 상품인 ‘소프라움’의 ‘쇼팽 100’은 퀸 사이즈 기준 40만원대의 저렴한 가격에 폴란드산 화이트 구스다운 90% 함량으로 복원성이 매우 우수한 구스 솜 제품이다. 또한, ‘알레르망’의 시그니처 디자인인 ‘그레디 폴란드 구스 차렵 이불’은 일반적인 구스 이불이 커버와 속통으로 구분되는 것과 달리, 별도의 커버를 따로 씌우지 않고도 바로 사용할 수 있어 편리한 것이 특징으로 50만원대의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그 외에도 롯데백화점 각 점포와 롯데온에서는 본격적인 겨울 한파를 맞아 다양한 구스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대표적으로 청량리점 7층 행사장과 관악점 6층 행사장에서는 12월 9일까지 ‘겨울 침구 상품전’을 진행해 다양한 침구 상품을 할인하여 판매한다. 또한, 12월 6일부터 12일까지 7일간 롯데온에서도 ‘소프라움’과 ‘파르페 by 알레르망’의 구스 상품을 각각 최대 70%와 40%까지 할인하여 판매하는 등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 대표 상품으로는 ‘소프라움’의 윈터 폴란드 80 거위 이불솜(29만6000원)과 ‘파르페 by 알레르망’의 카밍 알러지케어 구스 차렵 이불(32만2000원) 등이 있다.

한편, 잠실점 리빙관에는 ‘구스 특화존’을 조성해 더욱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지난 9월 잠실점 리빙관을 리뉴얼 오픈하며 조성한 ‘구스 특화존’에서는 ‘구스TCS’, ‘소프라움’, ‘랄프로렌홈’ 등 인기 구스 침구 상품들을 한 자리에서 만날 수 있다. 특히, 프리미엄 구스 전문 브랜드인 ‘구스 TCS’에서는 단순 기성 상품을 판매하는 것을 넘어, 고객의 수면 스타일에 맞는 최적의 상품을 제안하고 매장에서 맞춤형 구스를 바로 주입해주는 DIY 특화 서비스를 제공한다. 그 결과, 리뉴얼 이후(9~11월) 잠실점의 구스 침구 매출은 전년 동기간 대비 28% 신장했으며, 특히 ‘구스 TCS’의 경우 두배 이상 신장하며 큰 호응을 얻었다.

롯데백화점 김유리 홈패션 치프바이어(선임 상품기획자)는 “과거에는 비교적 높은 가격으로 혼수와 예단을 준비하는 고객들이 구스 침구의 주요 고객이었지만, 요즘에는 캠핑족들도 많이 찾아 구스 시장이 더욱 커지고 있는 추세”라며, “앞으로도 좋은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갤러리아백화점은 명품관에서 스위스 명품 시계 브랜드 ‘오메가’ 매장 신규 오픈 기념으로 ‘씨마스터 플래닛오션 600M’를 국내 최초로 선보인다.

해당 시계는 인기 다이버워치 라인인 ‘씨마스터’에 다양한 보석을 담은 시계로 직경 43.5mm 사이즈 다이얼에 18캐럿 화이트 골드 케이스와 바게트 컷 다이아몬드가 셋팅된 베젤로 이루어져 있다. 

특히, 0~15분 미닛 트랙에는 블루 그라데이션 사파이어가, 12시 방향에는 오렌지 사파이어가 셋팅되어 다양한 색감을 나타내는 것이 특징이다. 전세계 88피스 한정 제작된 제품으로, 국내에서는 갤러리아명품관에서만 만나볼 수 있으며 가격대는 약 1억 3000만원대다. 

한편, 갤러리아명품관은 이스트 지하1층에 '오메가' 부티크를 지난 1일 신규 오픈했다. 해당 매장은 베이지 색을 중심으로 목재 소재의 쇼케이스를 활용한 글로벌 오메가 부티크 컨셉을 그대로 반영한 것이 특징이다. 

○.. 이디야커피는 지난달 선보인 간편식 메뉴 ‘구운주먹밥’ 2종이 출시 약 3주 만에 판매량 10만개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구운주먹밥은 기존 프랜차이즈 카페에서 찾아보기 어려운 밥을 활용한 이색 메뉴로 카페에서 음료와 함께 즐기기 좋은 식사 대용 제품을 찾는 고객의 취향을 사로잡았고, 특히 오븐에 구운 뒤 개별 포장으로 제공되어 추운 겨울철 간편하고 따뜻하게 즐길 수 있어 고객들에게 관심을 받으며 높은 판매량을 기록한 것으로 보인다.

‘매콤 로제 구운주먹밥’, ‘까르보나라 구운주먹밥’으로 구성되어 있는 구운주먹밥 2종은 쫀득한 식감에 고소하고 자극적이지 않은 맛으로 이디야커피의 다양한 음료와 조화롭게 어우러진다. 

한편 이디야커피는 구운주먹밥뿐만 아니라 꿀호떡, 뱅쇼, 블렌딩 타입 티 등 겨울에 찾게되는 다양한 메뉴를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이디야커피 관계자는 “앞으로도 구운주먹밥과 같은 좋은 맛과 품질의 제품을 통해 고객 취향을 만족시킬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롯데온의 올해 마지막 퍼스트먼데이에 인기 상품이 총출동했다.

롯데온은 오는 6일부터 12일까지 퍼스트먼데이 인기상품을 모아 연내 마지막 '퍼스트먼데이'와 '애프터위크'를 진행한다. 이번 퍼스트먼데이는 '2021 쇼핑 결산’을 테마로 올해 퍼스트먼데이 기간 매출 상위 상품 및 당일 품절 상품 등 30여개 인기상품을 모아 선보이고, 이를 비롯해 70여 개 브랜드의 상품을 최대 70% 할인 판매한다.

롯데온은 이번 ‘퍼스트먼데이’가 올해 마지막인 만큼 할인 혜택을 확대해 준비했다. 먼저 기존 퍼스트먼데이와 동일한 수준으로 최대 20% 할인 쿠폰 및 최대 10% 카드 즉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에 더해 6일 오전 8시부터 선착순 5만명에게 중복 사용이 가능한 최대 20% 카드 할인 쿠폰을 증정하며, 첫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최대 50%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더불어 백화점과 마트 등 각 계열사 온라인몰에서도 최대 15%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퍼스트먼데이는 롯데온이 지난해 9월부터 매월 첫번째 월요일에 진행하는 정기 할인 행사로, 롯데온의 전체 실적을 견인하며 대표 행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실제로 올해 1~11월 퍼스트먼데이 실적을 살펴보면, 행사 당일 평균 매출과 구매 고객 수는 일평균 대비 각 84%, 65% 높았으며, 신규 고객도 일평균 대비 80% 이상 높게 유입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올해 퍼스트먼데이 매출 상위 상품을 분석해보니,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과 사회적 거리두기 등의 영향으로 관련 상품이 인기를 끌었던 것으로 나타났다. 대표적으로 ‘e쿠폰’이 비대면 시대의 선물로 각광받으며 행사 기간 가장 높은 매출과 판매량을 기록했으며, 지난 10월에는 e쿠폰 단품으로 4만개 이상을 판매하기도 했다. 또한, 집콕 장기화로 ‘가공 및 냉동 식품’을 찾는 고객이 늘고, 건강에 대한 관심 증가로 ‘건강기능식품’이 인기를 끌며 퍼스트먼데이 매출 상위 100개 상품에서 ‘식품’이 30% 이상을 차지했다. 이 외에도 비대면 수업과 재택근무 등으로 PC 관련 제품이 인기를 끌며 ‘디지털 가전’의 매출도 높은 비중을 차지했다.

이에, 롯데온은 퍼스트먼데이 행사 내 '2021 쇼핑 결산' 기획전을 마련하고 30여 개 인기 상품을 할인 판매한다. 쇼핑 결산 베스트 상품 구매 시 엘포인트 1만점을 적립해준다. 대표적인 상품으로 매월 행사에서 매출 상위 10위 안에 드는 '락토핏 생유산균 골드5X(4통)'을 최종 혜택가 3만9530원에, '코카콜라 제로(300ml*24pet)’를 최종 혜택가 1만7680원에 판매하며, 이 외에도 삼성 노트북과 갤럭시 버즈 등 다양한 상품을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겨울과 연말 준비를 위한 상품도 준비했다. 따뜻한 겨울 나기를 위한 '경동나비엔 슬림형 퀸 온수매트'를 최종 혜택가 35만대에, ‘니(NII) 공용 변형 롱다운 패딩’을 최종 혜택가 3만8880원에 판매하며, 연말 분위기를 내기 위한 '베베데코 크리스마스 향기나는 벽트리 미니트리 풀세트'를 최종 혜택가 1만원대에, ‘파리바게트 케이크 e쿠폰’을 최대 20% 할인 판매한다.

오는 7일부터 12일까지는 ‘애프터위크’를 진행한다. 퍼스트먼데이 수준의 할인 혜택을 이어가며, 최대 15% 할인 쿠폰 및 최대 7% 카드 즉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김은수 롯데온 마케팅팀장은 "지난해 9월부터 시작한 퍼스트먼데이가 고객들 사이에서 점차 인지도가 높아지며 행사 당일 매출과 구매 고객 수가 크게 늘고 있다”며 “이번 퍼스트먼데이에는 올해 완판 행렬을 이어갔던 e쿠폰, 식품, 가전 등을 중심으로 행사를 구성하고, 올해 마지막 퍼스트먼데이인 만큼 강력한 할인 혜택을 준비했다”고 말했다.

○.. 풀무원푸드앤컬처가 소비자 중심경영 활동과 소비자 권익 증진에 기여한 공로를 공정거래 위원회에서 인정받아 10년 연속 CCM 인증을 획득했다.

풀무원의 생활서비스 전문 기업, 풀무원푸드앤컬처(대표 이우봉)는 3일 공정거래위원회와 한국소비자원 주최로 서울 중구 신라호텔에서 열린 '2021년 하반기 CCM 평가'에서 소비자중심경영 인증 제도인 CCM 인증을 6회 연속 받았다고 5일 밝혔다.

CCM(소비자중심경영, Consumer Centered Management) 인증은 기업이 수행하는 모든 경영활동을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지를 평가해 인증하는 국가공인제도로 한국소비자원이 운영하고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한다. 

풀무원푸드앤컬처는 ‘사람과 자연을 함께 사랑하는 LOHAS 기업’이라는 기업 미션 아래 ‘고객에게 즐겁고 행복한 문화공간을 제공하는 기업’을 목표로 소비자중심경영을 실현해오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2012년 처음 CCM 인증을 받은 이래 2년 단위로 진행되는 재인증 평가를 모두 통과하며 올해로 6회 연속 CCM 인증을 획득하는 쾌거를 얻었다. 이번 인증으로 2022년부터 2023년까지 2년 동안 소비자중심경영 기업의 지위를 유지할 수 있다. 

풀무원푸드앤컬처는 올바른 먹거리를 제공하고 식문화 가치를 제공할 수 있는 행복한 문화공간을 소비자에게 제공하는 등 소비자중심경영의 가치를 적극 반영해오고 있다. 올해 CCM 인증에서는 ▲전사적 CCM의 이해 및 확산 ▲디지털 비대면 고객 소통 채널 ‘마이보이스’ 정착 ▲체계화된 VOC 세부 기준 마련 및 개선을 통해 CCM 성과 창출에 적극적으로 노력하고 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최고경영자(CEO)가 CCM에 대한 관심과 실천 의지가 높고, 전사적으로 CCM 중심의 전략 개발을 위해 연간 운영 계획을 수립하고 실행하고 있다는 점을 높게 평가받았다.

사내 인트라넷 홈페이지에 CCM 교육 자료를 게시하는 등의 CCM 교육 및 홍보 활동을 강화하는 노력으로 전사적으로 CCM에 대한 이해가 공유 및 확산됐다는 평가다.
 
이번 재인증 획득에는 CCM 운영 체계를 보다 탄탄하게 구축한 것이 한몫을 했다. VOC(Voice of Customer) 운영은 CS팀 VOC 담당자가 책임을 지고 있으며, 체계화된 VOC 세부 기준이 마련되어 이를 바탕으로 VOC 처리가 즉시 이루어지고 있다. 이러한 과정과 VOC 처리 결과가 경영층에 보고되어 의사결정에 반영된다는 점에서 CCM 성과 창출에 적극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비대면 트렌드가 확산되는 상황 속에서 디지털 비대면 고객 소통 채널 ‘마이보이스’를 통해 고객의 의견을 실시간으로 다양하게 청취하고 있다. ‘마이보이스’는 2019년 풀무원푸드앤컬처가 설계 및 개발해 현재 약 350개의 사업장에서 이용하고 있는 디지털 비대면 고객 소통 채널로 이번 CCM 인증에서 고객 편의성을 인정받았다.

이러한 점들을 인정받아 지난 2020년에는 ‘2020년 CCM 우수 인증기업 포상'서 올해의 CCM 우수상으로 공정거래위원장 표창을 받았다. 

풀무원푸드앤컬처 이우봉 대표는 “사람과 자연을 함께 사랑하는 LOHAS 기업’이라는 미션 아래 고객중심의 경영활동을 꾸준히 노력한 결과 단체급식업계 최초 10년 연속 CCM 인증 획득 기업이 될 수 있었다”며 “고객에게 즐겁고 행복한 문화공간을 제공하는 기업을 목표로 소비자 중심경영을 더욱 강화해 소비자와 상생하는 회사를 만들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현대에버다임이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평가 지배구조 부문 우수 기업으로 2년 연속 선정됐다.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산업기계·소방특장차 전문기업 현대에버다임은 한국기업지배구조원(KCGS)이 주관한 ‘2021년 KCGS 우수기업 시상식’에서 지배구조 부문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5일 밝혔다. 

한국기업지배구조원은 매년 국내기업의 환경(E)·사회(S)·지배구조(G) 수준을 평가해 각 분야 및 ESG 통합 등급을 공표하고 있다. 현대에버다임은 올해 ESG 통합 부문에서 A등급을 획득하고,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으로 지배구조(G) 부문 우수 기업으로 선정됐다. 

현대에버다임 관계자는 “현대백화점그룹이 추구하는 엄격하고 진정성 있는 ESG 경영 기준에 맞춰 감사위원회 독립성을 강화하고 이사회에 모니터링 기능을 확대하는 등 투명하고 선진적인 지배구조 구축에 힘쓴 점을 높이 평가 받았다”고 설명했다. 

실제로 현대에버다임은 투명하고 선진적인 지배구조 구축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지속하고 있다. 먼저 이사회 내부에 감사위원회를 비롯한 4개 위원회를 설치해 운영하면서 이사회의 독립성과 전문성을 공고히 했다. 여기에 이사회 차원에서 사회공헌활동, 사내 조직문화, 친환경 정책 등 재무 데이터만으로는 판단하기 어려웠던 비재무 리스크(Non financial Risk) 모니터링도 실시하고 있다. 

현대에버다임 관계자는 “현대백화점그룹 차원의 미래가치 창출을 위한 ESG 경영 실천에 적극 나서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배구조 개선 노력은 물론 기업의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및 친환경 활동을 지속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 현대백화점은 오는 26일까지 더현대 서울 5층에 위치한 실내 녹색 공원 사운즈 포레스트에서 184년 역사의 세계적인 주얼리하우스 티파니(Tiffany & Co.)와 손잡고 ‘티파니 홀리데이 팝업’을 운영한다.

이번 팝업에서는 지름 4m, 높이 7m의 티파니 크리스마스 트리와 함께 전시·포토·이벤트 등 5개의 파빌리온(부스)을 선보이며 티파니 홀리데이 베스트셀러 상품도 만나볼 수 있다. ‘ 티파니 홀리데이 팝업’ 마이크로사이트에서 사전 예약한 고객과 팝업 매장에 마련된 키오스크에서 현장 예약한 고객만 입장 가능하며 , 운영 시간은 월~목요일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7시까지, 금~ 일요일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8시까지다.

○.. 연말을 앞두고 신세계백화점이 특별한 행사를 소개한다.

오는 9일까지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9층에서는 ‘2021 Korean Craft with 놋담’이라는 행사를 열고 2030 고객들에게 인기 있는 국내 도자기부터 무형문화재 공예품까지 다양한 상품을 선보인다.

강민성, 이규탁, 심보근, 김옥화, 윤범석 등 유명 국내 작가들의 작품을 마치 갤러리에서 작품을 보듯 감상하고 구매할 수 있어 많은 고객들의 관심을 받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대표 상품으로는 고산 이규탁 선생의 인화문 지통 180만원, 김옥화 작가의 2인조 식기 세트 22만1000원, 놋담 유기 직화 불고기판 14만9000원, 심보근 작가의 플라워 접시 1만9000원 등이 있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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