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L이앤씨(DL E&C), ‘e편한세상 강일 어반브릿지’ 내달 분양 예정
상태바
DL이앤씨(DL E&C), ‘e편한세상 강일 어반브릿지’ 내달 분양 예정
  • 김의철 기자
  • 승인 2021.08.26 13: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강동구의 다양한 생활 인프라와 미사강변도시까지 편리하게 이용
▶ 소셜 스마트시티 컨셉과 현상설계 공모로 선정된 차별화된 디자인, 특화설계 적용
▶ 리뉴얼된 e편한세상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차별화된 상품으로 완성도 높여
▶ 분양가 상한제 적용 받는 합리적인 가격에 서울 신규 분양 아파트로 내집 마련 기회
[사진=디엘이앤씨]
‘e편한세상 강일 어반브릿지’ 투시도 [사진=디엘이앤씨]

DL이앤씨는 다음달 서울 강동구 고덕강일공공주택지구에서 ‘e편한세상 강일 어반브릿지’를 분양할 예정이라고 26일 밝혔다. ‘소셜 스마트시티(Social Smart City)’라는 특화 컨셉으로 조성되는 신규 분양 아파트인데다 지난 3월 개통된 지하철 5호선 강일역을 이용할 수 있어 수요자들의 눈길을 끈다.

분양관계자에 따르면, ‘e편한세상 강일 어반브릿지’는 고덕강일지구 3지구 10블록(강동구 상일동 554-38 일원)에 지하 2층 ~ 지상 27층, 6개 동(棟) 규모다. 총 593세대로 ▲전용면적 84㎡ 419세대(20개 타입) ▲전용면적 101㎡ 174세대(6개 타입) 를 공급한다.

이 관계자는 이어 "판상형, 타워형, 복층형 등 다양한 평면과 함께 서울주택도시공사(SH)의 현상설계 공모에서 선정된 특화 디자인과 브랜드 리뉴얼을 통해 새롭게 거듭난 e편한세상의 브랜드 아이덴티티가 결합돼 차별화된 완성도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사진=디엘이앤씨]
‘e편한세상 강일 어반브릿지’ 광역입지도 [사진=디엘이앤씨]

강동구의 다양한 생활 인프라에 미사강변도시 인접

‘e편한세상 강일 어반브릿지’는 고덕강일지구의 풍부한 인프라를 누릴 수 있고, 하남 미사강변도시와도 인접해 주거여건이 좋다.

단지는 지난 3월 개통된 5호선 강일역과 가깝다. 또한, 수도권 제1순환고속도로(상일IC)와 중부고속도로(하남JC, 하남IC), 서울양양고속도로(강일IC), 올림픽대로 등이 인접해 있어 서울 및 수도권은 물론 지방 도시로의 이동이 쉽다. 여기에 지하철 9호선 4단계 연장(예정), 강일동 광역환승센터(예정) 등이 추진 중에 있어 교통 편의성은 더욱 향상될 전망이다.

단지 인근에 강솔초등학교, 강명초등학교, 강명중학교가 있으며, 초등학교 및 중학교 설립 계획 부지도 도보권에 위치해 있다. 한영외고와 배재고 등 명문학교도 주변에 있다.

단지 앞에는 복합커뮤니티시설 및 근린생활시설 설립 용지가 마련돼 있으며 유치원, 도서관, 은행, 우체국 등이 있다. 여기에 강동경희대병원, 코스트코, 이마트, 스타필드 하남 등이 인근에 위치해 있다.

또한 사업지 인근에 공원 조성이 계획돼 있고 능골근린공원, 벌말근린공원 등도 가깝다.

▲소셜 스마트시티 컨셉과 현상설계 공모 통한 차별화된 디자인과 특화설계 적용

분양 관계자는 "이 단지는 고덕강일지구의 특화 컨셉인 소셜 스마트시티에 따라 조성된다"며 "소셜 스마트시티는 loT, 정보통신, 교통, 안전 환경 등과 관련된 하드웨어 인프라 적용에서 더 나아가 시민참여, 시민 의사결정, 커뮤니티 조성 및 활성화, 리빙랩 구현, 사회적 안전망 구축 등 소프트웨어 인프라에 방점을 둔 시민 주도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도시 플랫폼"이라고 설명했다. 

▲리뉴얼된 e편한세상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차별화된 상품으로 완성도 높여

‘e편한세상 강일 어반브릿지’는 DL이앤씨 출범 이후 서울에서 첫 선보여지는 단지인 만큼 DL이앤씨의 상품과 기술력 전반에 걸친 변화와 혁신을 담았다. 올해 1분기 소비자 선호 스마트 아파트 브랜드 1위를 차지한 e편한세상 브랜드가 적용된다고 분양관계자는 밝혔다. 

▲분양가 상한제 적용 받는 합리적인 가격의 서울 신규 분양 아파트로 내 집 마련 기회 제공

이 단지는 분양가 상한제를 적용받아 주변시세대비 가격이 합리적이다. 또한 전체 물량의 50%를 해당지역(서울시 2년 이상 연속) 거주자에게, 나머지 50%를 수도권(서울·경기·인천) 거주자에게 공급해 서울은 물론 경기, 인천 등 수도권 거주자 또한 1순위로 청약이 가능하다.

특히 전용면적 101㎡ 물량의 50%는 추첨제로 당첨자를 선정하기 때문에 수도권 거주자, 가점이 낮은 청약자, 유주택자(1주택자)도 청약 신청을 통해 당첨 기회를 엿볼 수 있다.

분양 관계자는 “e편한세상 강일 어반브릿지는 주변 시세대비 합리적인 가격을 갖춘 보기 드문 서울의 신규 분양 아파트이자, 현상설계 공모에서 선정된 특화 디자인과 리뉴얼된 e편한세상 브랜드의 아이덴티티에 걸맞은 차별화된 상품 등이 더해지며 큰 인기를 누릴 것"이라고 설명했다.

입주는 오는 2024년 1월말 예정이다.

김의철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