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이모저모] 대한항공, 국내 유일 전용 격납고에서 임차 항공기 도색 시작...“항공기들 새 옷 갈아입는다”
상태바
[산업 이모저모] 대한항공, 국내 유일 전용 격납고에서 임차 항공기 도색 시작...“항공기들 새 옷 갈아입는다”
  • 고명훈 기자
  • 승인 2021.07.06 17: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항공은 ‘에어부산 A321 항공기 페인팅’을 아시아나항공이 진행한 경쟁입찰에서 최종 사업자로 선정했습니다. 이달 16일부터 23일까지 국내 유일의 항공기 도색 전용시설인 김해중정비공장 페인트 전용 격납고에서 일련의 도색작업을 시작할 계획입니다. KT그룹의 IT 서비스 전문 기업 KT DS는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과 클라우드 플랫폼 시장 공략을 위한 MOU를 체결했으며, 기아자동차는 이달 출시 예정인 신형 스포티지의 주요 사양과 가격을 공개하고 6일부터 사전계약을 시작한다고 밝습니다. 이외에도 SK이노베이션이 중국에서 친환경 캠페인 ‘산해진미’ 플로깅에 동참했다는 등의 소식을 모았습니다.

항공기 도색작업. [사진=대한항공]

ㅇ..대한항공은 최근 아시아나항공이 진행한 경쟁입찰에서 ‘에어부산 A321 항공기 페인팅’을 최종 사업자로 선정하고 일련의 도색작업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번 도색 경쟁입찰은 아시아나항공이 에어부산에 임차했던 A321-200 항공기를 에어서울로 임차를 변경함에 따라 이뤄지게 됐으며 7월 16일부터 23일까지 부산 강서구 소재 김해중정비공장 페인트 전용 격납고에서 작업을 시작할 계획이다.

국내 유일의 항공기 도색 전용 시설을 보유한 데다, 세계적 수준의 기술력 및 시설·장비 등을 갖춘 대한항공은 전 세계 22개 항공사, 대한민국 공군, 미군 등으로부터 항공기를 수주해 총 466대의 항공기 도색작업을 성공적으로 수행한 바 있다. 앞으로도 국내·외 항공사들의 도색 수주를 한층 더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대한항공은 밝혔다.

ㅇ..KT그룹의 IT 서비스 전문 기업 KT DS가 통합 ICT 인프라 솔루션 전문기업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과 클라우드 플랫폼 시장 공략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KT DS는 이번 협약을 통해 클라우드 컨테이너 플랫폼인 플라잉큐브(FlyingCube) 솔루션을 효성의 HCI(하이퍼 컨버지드 인프라) 제품군인 ‘UCP(Unified Compute Platform)’와 결합할 계획이다.

양사는 이번 MOU가 하이브리드 제품 선택과 가격에 대한 고객의 고민을 해소하고 국내 클라우드 확산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HCI와 PaaS 결합 어플라이언스 상품 개발 ▲인공지능과 빅데이터 제품 및 컨설팅 서비스 결합 ▲클라우드 사업 모델 공동 발굴 등을 위해 전담 태스크포스(TF)를 구성하고 공동 작업을 통해 연내 결합 상품을 출시할 예정이다.

ㅇ..기아자동차는 이달 출시 예정인 신형 스포티지의 주요 사양과 가격을 공개하고 6일부터 사전계약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신형 스포티지는 2015년 기존 모델 출시 이후 6년 만에 새롭게 선보이는 준중형 SUV 5세대 모델로, 3세대 신규 플랫폼과 최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 및 인포테인먼트 사양을 적용하며 우수한 상품성을 갖췄다.

신형 스포티지의 사전계약은 1.6 터보 가솔린과 2.0 디젤 총 2개 모델로 진행하며 사전계약에 맞춰 프리론칭 광고와 디자인 필름을 공식 홈페이지 내 브랜드 사이트에서 공개하고 고객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ㅇ..SK이노베이션은 중국에서 근무 중인 SK종합화학 구성원들이 ‘산해진미’ 플로깅에 동참했다는 소식을 전했다. SK이노베이션의 ‘산해진미’ 플로깅은 폐플라스틱 쓰레기 문제 해결을 위한 실천적인 ESG 활동의 일환으로 지난 2018년부터 진행하고 있는 친환경 캠페인이다.

플로깅 활동을 위해 SK이노베이션 계열 경영진은 서울, 울산 등 국내 각 사업장이 위치한 지역에서 봉사활동에 참여했으며 이번에 국내를 넘어 해외까지 선한 영향력을 했사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ㅇ..LG전자는 장마철을 앞두고 강력하고 빠른 제습 및 고효율 절전 성능으로 주목받는 ‘LG 휘센 제습기’를 소개했다. 휘센 제습기는 두 개의 제어기와 두 개의 실린더로 냉매를 강력하게 압축하는 듀얼 인버터 기술을 사용해 기존 제품 대비 제습 시간을 최대 45% 단축하는 등 강력한 성능을 보인다.

또 이지핸들, 이지휠 등 덕분에 집 안 곳곳으로 이동이 간편해 틈새 공간도 효율적으로 제습할 수 있으며 인공지능 앱 ThinQ와 연결하면 언제 어디서든 집 안 습도를 제어할 수 있다.

ㅇ..TSK엔지니어링은 이달 8일~10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ENVEX 2021’에서 전기탈이온장치 MDI와 UF모듈 FilONE을 선보일 예정이다. MDI는 직류 전원을 이용해 물속의 이온을 제거하여 고순도의 순수 및 초순수를 생산할 수 있는 전기탈이온 장치이며, FilONE는 국내외 발전소, 화학플랜트, 해수담수화 등 다양한 수처리 공정의 전처리 공정에 사용되고 있는 TSK의 UF 모듈이다.

국내 대표 환경산업전시회인 ENVEX에서 MDI와 FilONE의 강화된 성능을 직접 만나 볼 수 있다.

고명훈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