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이모저모] 현대건설기계, 연비 최대 20% 높인 A시리즈 출시…친환경 건설장비 시장 선점 나서
상태바
[산업 이모저모] 현대건설기계, 연비 최대 20% 높인 A시리즈 출시…친환경 건설장비 시장 선점 나서
  • 장경윤 기자
  • 승인 2021.06.04 14: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건설기계는 연비를 최대 20% 향상시킨 친환경 엔진을 탑재한 'A시리즈' 굴착기와 휠로더를 선보였습니다. 국내 배출가스 규제가 시행되는 시점보다 1년 앞서 친환경 모델을 출시해, 시장 선점 나서겠다는 전략입니다. 삼성전자는 TV 포장재를 활용한 업사이클링 아이디어를 발굴하는 공모전을 진행합니다. 안랩은 자사의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용 무료 보안 솔루션 ‘V3 모바일 시큐리티'가 글로벌 보안제품 성능 평가기관으로부터 50회 연속 인증을 받았다고 밝혔습니다. 이외에도 기아가 니로 하이브리드/플러그인 하이브리드의 연식 변경 모델 ‘The 2022 니로’를 출시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했다는 등의 소식을 모았습니다.

현대건설기계가 4일(금) 공개한 ‘A시리즈’ 굴착기 (모델명: HX520A)

ㅇ..현대중공업그룹의 건설장비 계열사인 현대건설기계는 친환경 고효율 전략 모델 ‘A시리즈’를 출시했다. 현대건설기계는 경기도 용인의 기술혁신센터에서 신모델 A시리즈의 국내 론칭 행사를 갖고 신형 6톤~52톤급 굴착기 9개 모델과 휠로더 4개 모델을 공개했다.

현대건설기계의 A시리즈 굴착기와 휠로더는 강화된 유럽 배출가스 규제인 ‘스테이지Ⅴ(StageⅤ)’를 만족할 수 있는 친환경 엔진이 탑재됐으며, 기존 엔진보다 연비도 최대 20% 향상됐다. 또한, 스마트건설 분야의 첨단 제어기술인 ‘머신컨트롤’과 ‘머신가이던스’ 시스템이 장착돼 자동 및 반자동 작업이 가능하며, 별도의 측량인력이 없어도 작업을 수행할 수 있다.

ㅇ..삼성전자는 TV 포장재를 활용한 업사이클링(Upcycling) 아이디어를 발굴하는 ‘2021 에코패키지 챌린지’ 공모전을 6월 4일부터 7월 31일까지 진행한다. 삼성 TV에 적용된 에코패키지는 포장 박스의 각 면에 인쇄된 도트(Dot) 패턴을 활용해 누구나 간편하게 자르고 조립하는 과정을 거쳐 다양한 생활 용품을 만들 수 있도록 디자인됐다.

에코패키지 상단에는 제작 설명서를 제공하는 QR코드가 있어 누구나 쉽게 책상용 선반이나 책꽂이, 반려묘를 위한 고양이 터널 등 여러가지 소품을 만들어볼 수 있다. 에코패키지 챌린지는 작년에 이어 2회째 진행되는 행사로, 버려지는 포장재에 새로운 가치를 부여하고 더 많은 소비자들이 일상에서 업사이클링을 실천해 환경 보호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하게 하자는 취지에서 시작됐다.

ㅇ..안랩의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용 무료 보안 솔루션 ‘V3 모바일 시큐리티(AhnLab V3 Mobile Security)'가 글로벌 보안제품 성능 평가기관 ‘AV-TEST’의 모바일 보안제품 성능 평가에서 ‘50회 연속 인증 획득’을 달성했다.

안랩 V3 모바일 시큐리티는 2013년 1월 AV-TEST의 최초 모바일 성능평가에서 인증을 획득한 이후, 최근 실시한 2021년 3월 성능평가까지 한번도 빠짐없이 인증을 획득해 ‘모바일 부문 50회 연속 인증 획득’이라는 성과를 달성했다. AV-TEST의 모바일 보안솔루션 성능 테스트에 전회 참가해 모든 테스트에서 인증을 획득한 모바일 보안 솔루션은 국내에서 V3 모바일 시큐리티가 유일하다.

The 2022 니로 하이브리드.

ㅇ..기아는 니로 하이브리드/플러그인 하이브리드의 연식 변경 모델 ‘The 2022 니로’를 출시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했다. 기아의 대표 소형 SUV 니로는 2016년 출시 이후 우수한 상품성과 경제성으로 고객들에게 꾸준한 사랑을 받아왔다.

기아는 The 2022 니로에 신규 기아 엠블럼을 적용하고, 기아의 표준화된 트림 명칭체계인 트렌디-프레스티지-노블레스-시그니처를 적용해 고객 혼선을 줄이고 통일감을 부여했다. 아울러 기본 트림인 트렌디부터 크루즈 컨트롤, 차로 유지 보조, 후석 승객 알림 등 고객 선호도가 높은 편의 사양을 기본화해 상품성을 높였다.

ㅇ..토요타코리아는 2022년형 캠리 출시를 기념하여 6월 4일부터 오는 6월 30일까지 토요타의 다양한 하이브리드 전동화 모델을 체험할 수 있는 ‘취향저격 시승회’를 전국 토요타 공식 딜러 전시장에서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취향저격 시승회’는 ‘스타일리쉬(Stylish), 에코(Eco), 그리고 빅앤드볼드(Big & Bold)’라는 세 가지의 테마로 각자의 취향에 따라 선호하는 차량을 직접 시승해 볼 수 있으며, 시승 후 추첨을 통해 다양한 경품도 제공된다.

스타일리쉬한 드라이빙(Stylish Driving)을 선호하는 고객은 지난 5월 디자인과 안전성을 강화하여 새롭게 출시한 2022년형 캠리나 토요타를 대표하는 풀 사이즈 세단인 아발론을 선택하면 된다.

ㅇ..삼성전기는 부산사업장이 UL(Underwriters Laboratory : 안전 환경 국제 공인기관)로부터 '폐기물 매립 제로' 골드 등급을 인증받았다고 4일 밝혔다. 삼성전기의 '폐기물 매립 제로' 인증은 MLCC와 기판 업계에서 유일하다.

'폐기물 매립 제로(ZWTL:Zero Waste To Landfill)' 인증은 사업장에서 발생하는 폐기물을 다시 자원으로 활용하는 비율에 따라 플래티넘(100%), 골드(99~95%), 실버(94~90%) 등급을 부여, 기업의 자원순환 노력을 평가하는 지표로 활용되며, 안전 환경 국제 공인기관인 UL에서 평가한다.

ㅇ..SK브로드밴드는 ‘환경’을 테마로 환경재단이 매년 주최하는 ‘서울환경영화제’를 IPTV사 중 유일하게 공식 후원한다고 밝혔다. 2021년을 ESG 경영 원년으로 정한 SK브로드밴드는 환경문제에 대한 사회적 공감대 확산을 위해 ‘서울환경영화제’와 손잡았다.

특히 미디어 사업을 주축으로 삼는 기업으로서, 영화제의 콘텐츠를 통해 ‘B tv’ 고객에게 환경 문제를 알리고 문제 해결을 위해 함께 고민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했다. 올해 SK브로드밴드는 모든 구성원이 참여해 플라스틱·일회용품 사용을 줄이는 ‘NO 플라스틱! GO ESG!’ 캠페인과 사업장의 전력을 친환경 에너지로 전환하는 등 회사 차원의 다양한 친환경 정책을 진행하고 있다.

ㅇ..U+알뜰모바일은 자급제 스마트폰과 알뜰폰 요금제를 결합하여 사용하는 ‘자급제족’을 겨냥한 신규 중저가 요금제 8종을 출시한다. U+알뜰모바일의 고객 데이터 분석에 따르면, 가성비를 중시하는 MZ세대의 영향으로 최근 자급제폰과 알뜰폰 요금제를 결합하여 이용하는 고객이 지속 증가하고 있다. 

이번에 출시한 중저가 요금제는 통신비 절감을 우선 고려하는 이들 자급제족을 위한 상품으로, 넉넉한 데이터와 음성통화를 제공하면서도 기존 통신사 대비 3~4만 원 가량 저렴한 것이 특징이다. 이번 중저가 요금제는 2GB부터 15GB까지 기본 제공 데이터 구간에 따라 총 8종으로 구성된다. 우선 데이터 사용량이 많은 고객을 위한 15GB 요금제는 ▲‘유심 최강가성비(15GB+/300분)’, ▲‘이십세 15GB+ Special’, ▲‘GS25(15GB+/300분)’ 등 총 4종이다.

에코 드라이빙(Eco Driving)에 관심이 많다면 에너지 소비 효율 22.4km/ℓ(복합연비 기준, 연비등급 1등급), 온실가스 배출량 68g/km로 뛰어난 친환경 성능을 가진 ‘프리우스(2WD 기준)’나 역동적이고 독특한 디자인이 특징인 ‘프리우스 C 크로스오버’를 만나볼 수 있다.

장경윤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