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백화점 식품관 '밀키트' 바람... 현대 '투홈', 금돼지식당 밀키트 선봬 등
상태바
[유통가 레이더] 백화점 식품관 '밀키트' 바람... 현대 '투홈', 금돼지식당 밀키트 선봬 등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1.05.09 1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화점 식품관들의 온라인에서의 밀키트 출시가 대세가 되고 있습니다. 현대백화점이 운영하는 식품 전문 온라인몰 '현대식품관 투홈'은 금돼지식당과 협업해 밀키트를 선보입니다. 현대백화점은 서울 유명 맛집과 함께 가정간편식(HMR)을 출시하고 있는데요, 이번 금돼지식당 밀키트의 반응이 궁금해집니다. 

또 이베이코리아는 10일 빅스마일데이와 함께 처음으로 선보이는 '라방', '장사의 신동'을 진행합니다. 

한편, 롯데백화점은 올 여름이 예년보다 빨리 올 것으로 예상하고 롯데 '리넨 페어'를 14일부터 조기에 진행하기로 하는 등 오늘(9일)의 유통가 소식을 모았습니다. 

현대백화점 식품 전문 온라인몰 '현대식품관 투홈'이 금돼지식당과 함께 출시한 밀키트. [사진=현대백화점]
현대백화점 식품 전문 온라인몰 '현대식품관 투홈'이 금돼지식당과 함께 출시한 밀키트. [사진=현대백화점]

○.. 현대백화점이 자체 식품 전문 온라인몰 ‘현대식품관 투홈’이 오는 10일 ‘금돼지식당 모둠 구이 세트’를 출시한다고 9일 밝혔다.

지난 2016년 문을 연 금돼지식당은 국내 돼지고기 전문점으로는 유일하게 세계적인 레스토랑 가이드 ‘미쉐린 가이드 2021’에 빕 구르망(4만5000원 이하의 가격에 훌륭한 음식을 제공하는 식당)으로 선정된 유명 맛집으로, 저녁에는 대기 시간이 2시간 이상 소요될 정도로 인기를 끌고 있다.

이번에 선보이는 ‘금돼지식당 모둠 구이 세트’는 3~4인이 먹을 수 있는 양으로, 갈비뼈 바로 옆의 삼겹살 부위인 ‘본삼겹(300g)’, 눈꽃 같은 마블링이 특징인 ‘눈꽃목살(170g)’, 돼지 한 마리당 200g만 나오는 특수 부위 ‘등목살(170g)’, 그리고 껍데기(400g) 등 오프라인 매장에서 판매하는 고기 부위 전 메뉴와 파채소스(150g×3입), 콩가루소스(10g×2입)로 구성됐다. 

특히, 오프라인 매장과 동일하게 국내 돼지고기 생산량 중 0.3%만 차지하는 YBD(요크셔·버크셔·듀록의 삼원교잡종) 품종만 사용해, 시중에 유통되는 돼지고기와 비교해 식감은 쫄깃하면서도 느끼함은 적은게 특징이다. 또한 돼지고기의 신선도와 풍미 등을 높이기 위해 냉장육으로만 제작됐다.

‘본삼겹’ 부위의 경우에는 고기와 갈빗대가 붙어있는 형태로 판매되는 오프라인 매장과는 달리, 가정에서 손쉽게 먹을 수 있도록 갈빗대를 제거한 형태로 제공된다. 판매 가격은 6만5000원으로, 오는 20일부터 매주 목요일마다 오전 11시에 한정수량으로 판매한다. 제품은 주문한 다음날 서울 전 지역과 경기·인천(각각 일부 지역 제외) 등 수도권 지역 고객에게 새벽 배송을 통해 전달된다.

이에 앞서 현대백화점은 오는 10일부터 16일까지 예약 판매를 진행한다. 예약 판매는 오는 20일부터 다음달 10일까지 4주(5/20, 5/27, 6/3, 6/10)에 걸쳐 판매 예정인 상품의 일부를 사전 주문하는 형식으로 진행된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제품 개발 단계부터 생산, 패키지에 이르기까지 종합적인 컨설팅을 지원하는데다 현대식품관 투홈이 갖고 있는 프리미엄 식품 전문 온라인몰 이미지 등으로 인해 유명 맛집들과의 협업이 순조롭게 확대되고 있다”며 “이번 ‘금돼지식당 모둠 구이 세트’를 시작으로 ‘몽탄 볶음밥’이나 서울 신당동 맛집인 ‘하니칼국수’ 밀키트 등 유명 맛집과 협업한 상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여 현대식품관 투홈을 맛집 전문 온라인 플랫폼으로 차별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이베이코리아의 실시간 예능형 라이브커머스 ‘장사의 신동’이 오는 10일 오후 8시, ‘LG 오브제 컬렉션’으로 첫 방송을 진행한다. 20% 할인가에 풍성한 사은품도 제공할 예정이다.

장사의 신동은 CJENM과 협업해 디지털콘텐츠와 라이브커머스로 구성된 프로그램이다. 라이브커머스 본편은 G마켓과 옥션의 ‘빅스마일데이’ 페이지를 통해 방송된다.

10일 판매되는 제품은 ‘LG 오브제 컬렉션’ 냉장고, 워시타워, 에어컨, 컨버터블 패키지(냉장/냉동/김치냉장고) 총 4종이며, 최대 20% 할인가에 선보인다. 여기에 ‘10만원 중복할인쿠폰’도 한정으로 제공한다. 라이브 방송이 진행되는 동안 쿠폰을 선보이며, 자정인 12시까지 사용 가능하다. 여기에 빅스마일데이 행사 기간 동안 주어지는 최대 30만원 할인쿠폰까지 적용하면 더욱 파격적인 가격에 가전을 구입할 수 있다.

라이브방송 동안 제공하는 할인가, 사은품 등의 혜택은 장사의 신동을 진행하는 슈퍼주니어의 신동이 사전에 LG 본사를 찾아가 담당팀과 직접 협상한 결과물로, 해당 제품 출시 이후 최초로 선보이는 파격적인 혜택이다. 협상 과정은 tvN D ENT 유튜브 채널에서 디지털콘텐츠 '장사의 신동'으로 볼 수 있다.

한편, 장사의 신동 라이브커머스 2편은 LF패션 헤지스 제품으로, 오는 5월 14일 오후 8시에 진행할 예정이다.

이베이코리아 스마일마케팅실 유두호 실장은 “빅스마일데이와 함께 처음으로 선보이는 라이브커머스 행사인 만큼, 그 어디에서도 볼 수 없었던 오브제 컬렉션 최대 20% 할인과 10만원 쿠폰, 사은품 등 파격적인 혜택을 모두 모았다”며 “앞으로 장사의 신동을 통해 인기 브랜드사에서 그동안 시도하지 못했던 파격적인 가격과 혜택을 단독으로 선보여 최고의 라이브커머스로 자리잡도록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롯데백화점은 오는 5월 14일부터 6월 30일까지 본점, 잠실점 등 주요 30여 점포 매장에서 ‘2021롯데 리넨페어’를 진행한다. (행사기간 점별 상이) 올해는 여름이 빨리 다가올 것에 대비해 행사 시점은 지난해보다 3주 앞당겼고 기간도 한달 이상 늘렸다.  

이번 행사에서는 롯데백화점의 자체 브랜드 ‘유닛(UNIT)’이 1년여간 사전 기획한 올해 신상품 및 이월 상품 총 60여 스타일, 200여 종의 리넨 제품을 최대 60% 할인된 가격으로 선보인다.

‘리넨(Linen)’은 마 식물 원료로 피부에 잘 달라붙지 않고 소재 특성상 통기성이 좋아 땀이 많이 나는 여름철에 쾌적하게 입을 수 있는 인기 의류 소재다. 또한 원단이 가벼워 간편하게 걸칠 수 있으며, 재킷, 셔츠, 원피스 등 오피스와 일상을 구분하지 않고 다양한 연출 및 자연스러운 실루엣을 표현하는데 용이하다.

특히 ‘유닛’의 리넨 100% 제품의 경우 아마 식물의 줄기에서 추출한 섬유질로 만든 고급 소재로 우수한 통기성과 흡습성을 가지고 있으며, 피부에 달라붙지 않아 시원한 것이 특징이다. 리넨 코튼 혼방 제품의 경우 리넨의 장점과 코튼의 부드러움, 통풍성 등을 최대로 살렸고, 리넨 레이온 혼방의 경우 은은한 광택이 돌아 차분한 컬러감과 더불어 내츄럴한 소재의 느낌이 어우러져 세련된 분위기를 준다.

대표적으로 리넨 100% 소재에서 나오는 자연스러움과 가볍고 청량한 감촉에 니팅(Kniting)을 접목해 구김 걱정을 덜하면서 쉽게 입을 수 있는 ‘리넨 100% 반팔 티셔츠’를 2만9000원에 선보인다. 특히 화이트, 베이지, 핑크, 옐로우 등 10여 가지 이상의 다양한 컬러와 라운드넥, 브이넥 등 고객 취향에 맞는 넥 스타일 선택이 가능하다. 또한 슬리브리스, 가디건, 스커트, 슬랙스 등 다양한 디테일이 가미된 리넨 제품들도 5~17만원대에 만나볼 수 있다.

이번 행사 기간에는 리넨 제품을 포함한 ‘유닛’ 제품을 10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 대상으로 코튼 소재의 ‘유닛 에코백’을 선착순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한편 롯데온 내 롯데백화점몰에서는 이번 행사를 5월 14일보다 일주일 빠른 5월 7일부터 진행하고 있으며, 2021년 신상품도 10% 할인하는 등 혜택을 지난해보다 더 강화했다.

홍성욱 롯데백화점 PB운영팀장은 “리넨은 여름을 대표하는 천연 소재로 특유의 청량감과 터치감으로 다양한 의류 제품에 쓰이고 있으며, 올 여름에도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된다”며, “’유닛’ 브랜드 특유의 다양하고 차별화된 컬러감, 고품질 소재에 리넨 니팅(Knitting)을 접목해 고객들이 좀 더 편하고 쉽게 리넨 제품을 즐길 수 있도록 노력했다”고 말했다.

○.. 롯데호텔 시그니엘 부산이 고객들의 뜨거운 성원과 관심에 보답하고자 6월 1일부터 7월 11일까지 투숙할 수 있는 1주년 기념 패키지를 선보인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패키지는 환상적인 오션뷰와 힐링을 더하는 향기를 함께 즐길 수 있도록 구성됐다. 객실 1박과 프리미엄 올데이 다이닝 ‘더 뷰(The View)’ 조식 2인, 프랑스 니치 향수 브랜드 ‘딥디크(Diptyque)’ 어메니티 75ml 5종을 포함해 35만원부터(세금 및 봉사료 별도) 판매한다. 예약 기간은 5월 17일부터 7월 11일까지다.

5월 10일부터 16일까지는 보다 풍성한 혜택을 누릴 수 있는 사전 예약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전 예약 시, 객실 한 단계 무료 업그레이드와 추가 할인 혜택까지 받아 33만원부터(세금 및 봉사료 별도) 이용 가능하다.

롯데호텔 리워즈 회원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1주년 기념 특별 이벤트도 준비했다. 7월 11일까지 롯데호텔 공식 홈페이지에서 시그니엘 부산 객실 또는 패키지 예약 후 별도의 이벤트 페이지에서 응모할 수 있다. 투숙 완료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시그니엘 부산 로얄 스위트 룸 1박(더뷰 조식 2인 포함) 등 풍성한 경품을 증정한다. 당첨자는 7월 넷째 주 개별 연락할 예정이다.

○.. 롯데홈쇼핑(대표 이완신)은 지난 7일, 서울 영등포구 더 스테이트호텔 선유에서 여성 인재 양성 프로그램 ‘상생일자리’ 5기 발대식을 진행했다고 9일 밝혔다.

‘상생일자리’는 중소벤처기업부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2018년부터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과 공동 주관으로 운영하고 있다. 현재 4기까지 운영한 결과 총 수료생 138명 중 98명이 재취업에 성공하며 취업률 70%의 성과를 내고 있다. 롯데홈쇼핑 파트너사를 중심으로 뷰티, 건강식품 등 다양한 분야에 취업한 사례가 이어지고 있으며, 올해는 코로나19로 고용환경이 더욱 어려워진 상황을 고려해 지원 범위와 혜택을 대폭 확대했다. 

롯데홈쇼핑은 코로나19로 심각한 취업난을 고려해 지난해와 비교해 5기 교육생 인원을 30% 확대했다. 취업난, 결혼 등으로 최대 5년까지 경력이 단절된 여성들을 선발했으며, 앞으로 4주간 ▲홈쇼핑 산업 및 직무 이해 ▲효과적 커뮤니케이션 ▲자기 소개서 작성 요령 및 면접 컨설팅 등을 통해 재취업을 위한 실질적인 역량 강화 교육이 진행된다. 

코로나19를 고려해 온·오프라인 병행 방식으로 운영되며, 교육생에게는 교육 지원비가 별도로 지급된다. 수료 후에는 롯데홈쇼핑 파트너사와 연계한 취업 매칭 프로그램이 진행되고, 파트너사에게 채용 인원당 180만원씩 3개월간 채용 장려금을 지원한다.

정윤상 롯데홈쇼핑 커뮤니케이션부문장은 “지난 2018년부터 ‘상생일자리’ 프로그램을 통해 경력단절 여성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며 “특히, 지난해부터 코로나19에 따른 회사 경영 위기로 실직한 지원자들의 지원률이 높아져 올해부터 선정 인원을 확대했으며, 취업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실질적인 교육 프로그램들도 확대해 재취업률을 높일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 롯데하이마트가 자사주 매입을 추진한다. 창사 이래 첫 회사 차원의 자사주 매입이다. 롯데하이마트는 지난 7일 주주가치 제고를 위해 자사주 47만2000주를 장내매수방식으로 취득하겠다고 공시했다. 발행 주식수 대비 2%에 해당하며, 약 185억 규모다. 취득 예정 기간은 5월 10일부터 8월 7일까지다.

황영근 롯데하이마트 대표이사는 “이번 자사주 매입은 불안정한 환경 속에서도 회사를 성장시켜 주주가치를 제고하겠다는 의지를 표현한 것”이라고 밝혔으며, “앞으로도 다양한 중장기적 주주친화정책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롯데하이마트는 최근 오프라인 점포 효율화 및 온라인쇼핑몰 강화, 효율적인 판매관리비집행 등을 통해 지속적으로 실적 개선에 힘쓰고 있다. 특히 오프라인 매장은 체험을 강화한 대형 매장 메가스토어를 지난해에 이어 오픈하고 있으며, 온라인쇼핑몰은 상품군 확대와 더불어 ‘차세대라이프스타일관’, 라이브커머스 ‘하트라이브’ 등 소비자 참여를 높여 집객을 확대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한편, 롯데하이마트가 7일 전자공시시스템을 통해 공시한 잠정 실적에 따르면, 올해 1분기 매출은 9559억원으로 지난해 1분기보다 3.3%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257억원으로 지난해 1분기보다 31.8% 늘었다. 

○.. 이마트는 5월 12일까지 채소 코너에서 판매하는 버섯 전품목을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20% 할인해 판매한다고 9일 밝혔다. 이마트에서 판매하는 버섯 전품목에 대해 적용되며, 친환경 버섯 및 건버섯도 행사기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

이마트 최우택 버섯 바이어는 “버섯 매장에 대한 고객들의 목소리를 반영해 고객 관점의 매장을 구현했다”며, “특히 버섯 전품목 할인행사를 통해 고객들은 저렴한 가격에 다양한 버섯을 구매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 배달의민족(이하 배민)이 경북 지역 소상공인을 위한 교육 컨설팅과 온라인 판로 확대 지원을 통한 경쟁력 강화에 나선다.

배민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대표 김범준)은 (재)경상북도경제진흥원(원장 전창록)과 ‘경상북도 중소상공인 판로 확대를 위한 업무 협약(MOU)’을 맺고 경북 지역 중소상공인의 자생력 강화를 돕는다고 9일 밝혔다.

양 사는 지난 7일 서울 송파구 배민아카데미에서 우아한형제들 함윤식 고객중심경영부문장, 경북경제진흥원 전창록 원장 등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협약식을 열고, 경북 지역 중소상공인 대상 교육은 물론, 홍보 지원을 비롯한 온라인 판로 개척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먼저 우아한형제들은 이번 협약에 따라 외식업 자영업자 교육 프로그램 ‘찾아가는 배민아카데미’를 경북 지역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올 하반기 중 시행한다.

‘찾아가는 배민아카데미 경북편’은 경남 창원, 제주, 서울, 강원에 이어 다섯번째로 진행되는 현지 맞춤형 장사 교육이다. 고객서비스, 식재료관리 등 가게 운영 전반에 관한 커리큘럼을 구성해 소상공인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장사 노하우를 전수할 예정이다. 우아한형제들은 교육을 수료한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전문 컨설턴트가 매장을 직접 방문해 가게 운영에 대한 전문적인 컨설팅을 제공하는 ‘우리가게 맞춤진단’ 프로그램도 제공한다.

또 경북을 대표하는 지역 상징성, 성장 잠재력을 가진 지역 상품과 생산자를 발굴해 배민의 산지직송 서비스인 ‘전국별미’ 입점을 추진하는 등 소상공인의 판로 개척을 통한 매출 향상도 적극 지원할 방침이다.

이와 함께 배민을 이용하고 있는 지역 자영업자의 매출 향상을 도울 수 있도록 경북경제진흥원과 함께 지역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한 배민 할인쿠폰 지급 프로모션도 진행할 계획이다.

경북경제진흥원 전창록 원장은 “도내 자영업자는 배민만의 체계적인 교육을 통해 장사에 필요한 전문 지식을 습득하고, 지역 상품 생산자들은 전국별미를 발판으로 잠재적인 고객을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이번 협약이 경북 지역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우아한형제들 함윤식 부문장은 “우리나라 대표 플랫폼 기업으로서 정보 부족, 매출 감소 등의 어려움을 겪는 중소상공인을 돕기 위한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들을 꾸준히 만들어 나가겠다”며 “국내 소상공인의 자생력 강화에 실질적으로 기여할 수 있도록 지자체는 물론 관련 협단체와의 제휴 협력도 지속적으로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 스위스 커피머신 브랜드 '유라(JURA)'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오는 31일까지 전국 주요 백화점에서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이번 프로모션에서는 유라 가정용·상업용 전자동 커피머신을 최대 13% 할인 판매한다.

가정용 커피머신 할인 품목은 신제품 D4를 비롯해 커피애호가들의 호평이 끊이지 않는 스테디셀러 커피머신 9종으로 구성됐다. 지난 4월 라이브 커머스를 통해 성공적으로 런칭한 블랙 커피 홀릭 D4는 백화점에서 10% 할인가로 구매 가능하다. 여기에 ‘스페셜 할인 데이’에는 지정 제품에 한해 추가 3% 할인 혜택까지 받아볼 수 있다.

임직원들을 위한 특별한 복지를 제공하기 위해 오피스 카페 운영을 고민하는 기업 고객 대상으로 상업용 커피머신도 13% 할인 판매한다. 유라는 오피스 커피머신 추천, 원두 공급, 바리스타 지원, 케이터링 혜택을 기업 맞춤 별로 큐레이션하는 ‘OCS(Office Coffee System)’로 유라 만의 노하우가 담긴 B2B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할인 외에도 풍성한 사은 혜택도 준비됐다. 5월 한달 간 유라 커피머신을 구매하는 모든 고객에게 △에스프레소 블랜딩 원두를 기본 증정한다. 구매하는 커피머신에 따라 △스타벅스 각인 텀블러 △최고급 싱글 오리진 스페셜티 커피 원두 △유라 라떼 마키아토 글라스 등도 추가 혜택으로 제공한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