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 일부 소비자 삼성페이·스마트싱스 '먹통'…삼성 "서버 오류가 원인으로 현재 정상화 작업 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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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독] 일부 소비자 삼성페이·스마트싱스 '먹통'…삼성 "서버 오류가 원인으로 현재 정상화 작업 중"
  • 장경윤 기자
  • 승인 2021.04.21 16:28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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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오후 1시 기점으로 삼성전자의 삼성페이, 스마트싱스 등 일부 소비자들 이용 장애
- "원인은 서버 오류…현재 정상화 작업 들어간 상황"

오후 1시를 기점으로 삼성페이, 스마트싱스 등 삼성전자의 서비스가 일부 소비자들에게서 제대로 작동이 되지 않는 것으로 확인됐다. 서버 오류가 원인으로, 삼성전자는 현재 서버 정상화 작업에 돌입한 상태다.

21일 전자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의 모바일 결제 서비스인 '삼성페이'와 홈 IoT 서비스인 '스마트싱스' 등은 이날 오후 서버 오류로 장애를 일으켰다.

일부 소비자들은 오후 1시를 기점으로 삼성페이가 제대로 작동되지 않는 불편함을 겪었으며, 스마트싱스 역시 같은 문제를 일으키고 있다. 원인은 서버 오류로, 오후 4시 20분을 넘어가는 지금까지도 서버는 완전히 정상화되지 않은 상태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서버 작업 과정에서 일부 소비자들이 삼성페이나 스마트싱스 등의 서비스를 이용하는 데 장애를 겪는 현상을 확인했다"며 "현재 조치를 취하고 있으나 서버가 아직은 완전히 정상화되지 않은 상태"라고 설명했다.

장경윤 기자  lycaon@greened.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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