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이모저모] LG전자가 시공한 충북 오송 풀무원기술원, 'BEMS' 1등급 획득 외
상태바
[IT 이모저모] LG전자가 시공한 충북 오송 풀무원기술원, 'BEMS' 1등급 획득 외
  • 장경윤 기자
  • 승인 2021.03.08 16: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KT, 온라인 전용 요금제 'Y 무약정 플랜' 2종 출시 및 프로모션 진행
- LG전자가 시공한 충북 오송 풀무원기술원, 한국에너지공단의 '건물에너지관리시스템 설치확인' 1등급 획득
- 한화그룹, 미래 과학 꿈나무 육성 위한 '한화사이언스챌린지 2021' 개최
- 파인디지털, 블랙박스 신제품 출시…유니크대성, 다용도 초저온 냉동고 조달청 다수공급자 계약 등록

KT는 온라인 전용 요금제인 'Y 무약정 플랜'을 출시하고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LG전자는 자사가 시공한 충북 오송 풀무원기술원이 ‘건물에너지관리시스템 설치확인’ 1등급을 국내 최초로 획득했다. 또 한화그룹은 미래의 과학 꿈나무 육성과 창의적 과학인재 양성을 위해 ‘한화사이언스챌린지 2021’을 개최하며 파인디지털은 네이버 브랜드스토어에서 ‘파인뷰 신상위크’ 기획전을 열고 자사 블랙박스 신제품 ‘파인뷰 X900 POWER’의 예약판매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유니크대성은 백신 보관 및 운송에 최적화된 시스템을 기반으로 다용도의 초저온 냉동고(CUF-53D, 70D, 74D, 88D 등)를 조달청 다수공급자 계약에 등록했다.


ㅇ..LG전자는 자사가 시공한 충북 오송 풀무원기술원이 ‘건물에너지관리시스템(BEMS: Building Energy Management System) 설치확인’ 1등급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풀무원기술원은 지난 2019년 2월 관련 규정이 에너지 관리에 실효성이 있도록 개정된 이후 1등급을 획득한 첫 번째 건축물이다.

‘건물에너지관리시스템 설치확인’ 인증제는 한국에너지공단이 공공건축물의 BEMS설치 의무화 규정에 맞춰 지난 2017년부터 도입한 제도로, 건축물의 에너지 소비현황, 설비성능분석, 예측 및 제어 기능 등을 평가하고 수준에 따라 1등급에서 3등급까지 등급을 부여한다.

LG전자가 시공한 충북 오송의 풀무원기술원이 '건물에너지관리시스템 설치확인' 1등급을 획득했다. 직원이 풀무원기술원의 에너지 흐름을 모니터링하고 있다.

ㅇ..KT는 고객의 요금 부담을 줄이고 선택권은 확대하기 위해 ‘Y 무약정 플랜’을 오는 9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Y 무약정 플랜은 온라인 전용 요금제다.

5G 요금제 ‘5G Y 무약정 플랜’과 LTE 요금제 ‘LTE Y 무약정 플랜’ 2종으로 구성됐다. 비대면 개통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공식 KT 온라인 직영몰 ‘KT다이렉트’를 통해 가입 가능하다. KT는 ‘저렴한 요금’과 ‘데이터 제공량 확대’ 그리고 ‘온라인 전용 혜택’ 강화에 중점을 두고, 쉽고 간편함을 추구하는 고객의 니즈를 반영해 이번 요금제를 기획했다.

ㅇ..한화그룹은 미래의 과학 꿈나무 육성과 창의적 과학인재 양성을 위해 ‘한화사이언스챌린지(Science Challenge) 2021’을 개최한다. 참가를 희망하는 고등학생들은 3월 8일부터 4월 12일(월)까지 5주간 한화 사이언스 챌린지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참가 접수를 할 수 있다.

모델이 KT가 출시하는 신규 요금제 ‘Y 무약정 플랜’을 설명하고 있다.

ㅇ..파인디지털이 네이버 브랜드스토어에서 ‘파인뷰 신상위크’ 기획전을 열고 자사 블랙박스 신제품 ‘파인뷰 X900 POWER’의 예약판매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새롭게 출시될 예정인 ‘파인뷰 X900 POWER’의 경우 차량에 충격이 발생할 경우 차량 충격 위치와 크기까지 안내하는 신기능 ‘AI 충격안내 2.0’를 탑재한 제품이다. 

ㅇ..유니크대성은 백신 보관 및 운송에 최적화된 시스템을 기반으로 다용도의 초저온 냉동고(CUF-53D, 70D, 74D, 88D 등)를 조달청 다수공급자 계약에 등록했다고 밝혔다.

이 제품은 화이자 백신뿐 아니라, 모더나, AZ(냉장유통) 등 백신 접종에 관련한 모든 온도대역을 커버하는 제품군을 완비, 기술력을 입증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장경윤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