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車소식] 쌍용차, ‘2021 캠핑&피크닉 페어’ 참가 외
상태바
[오늘의 車소식] 쌍용차, ‘2021 캠핑&피크닉 페어’ 참가 외
  • 김명현 기자
  • 승인 2021.03.04 1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쌍용차, 차박 열풍에 티볼리 에어 5인승 캠핑카 최초 선봬
르노삼성 XM3, 유로 NCAP서 최고 등급

쌍용자동차가 티볼리 에어 5인승 캠핑카를 최초 공개했다. 차박 열풍에 힘입어 극강의 가성비를 갖춘 티볼리 에어의 장점이 빛을 발할지 주목된다. 르노삼성차의 인기모델 XM3가 유로 NCAP에서 최고 등급인 별 5개를 획득했고, 엔카닷컴이 중고차 성수기를 앞두고 내차팔기 서비스의 디지털 캠페인을 새롭게 선보이는 등 오늘(4일)의 차 소식을 모아봤다.


티볼리 에어 캠핑카. [사진=쌍용차] 

○..쌍용차는 캠핑카 전문제작업체인 ㈜로드트립캠핑과 함께 국내 최대 규모 캠핑 박람회인 ‘2021 캠핑&피크닉 페어’에 티볼리 에어 5인승 캠핑카를 최초로 공개했다.

쌍용차는 이달 4일부터 7일까지 일산 킨텍스(KINTEX)에서 열리는 ‘2021 캠핑&피크닉페어’에 참가해 ‘티볼리 에어 5인승 캠핑카’를 비롯해 ‘티볼리 에어 2인승 캠핑카’, ‘렉스턴 스포츠 칸’, ‘올 뉴 렉스턴’ 등 총 5대를 다양한 캠핑 용품과 함께 전시한다.

티볼리 에어 5인승 캠핑카(R3기준)는 지난 10월 선보인 티볼리 에어 2인승 캠핑카에 이어 공간 활용성을 더욱 극대화헤 새롭게 개발한 모델이다. 5인 탑승은 물론 2층 프레임&팝업텐트 설치로 4인이 편안하게 취침할 수 있도록 제작되었으며, ▲변환식 키친시스템 가구 ▲LED TV ▲무시동 히터 ▲냉장고 ▲외부 샤워기시스템 ▲블루투스 오디오시스템 ▲전기/수전시스템 등 4인 가족이 여유롭고 편안한 캠핑을 만끽할 수 있도록 다채로운 편의 장비를 갖췄다.

티볼리 에어 캠핑카 실내. [사진=쌍용차]
티볼리 에어 캠핑카 실내. [사진=쌍용차]

또한 최고급 바닥 카펫, 북유럽 스타일의 블랭킷 적용과 더불어 차량 전용 커튼, 화이트보드, 천정부 간접 조명, 파우더 미러 등은 프라이빗 힐링을 위한 최적의 감성 공간을 연출한 것이 특징이다.

올 뉴 렉스턴은 2열 폴딩 시 1977ℓ로 확장되는 넉넉한 실내 공간을 활용한 차박 패키지를 선보여 캠핑과 차박을 즐기는 방문객들의 큰 관심을 끌었다.


○..르노삼성자동차는 올해 유럽 시장 출시를 준비 중인 프리미엄 디자인 SUV XM3의 글로벌 판매 모델 ‘뉴 르노 아르카나’가 유럽의 신차 안전성 평가인 유로 NCAP에서 최고 등급인 별 5개를 획득했다고 밝혔다.

뉴 르노 아르카나는 유로 NCAP(유럽 자동차 안전도 평가)에서 성인 탑승자 보호 96%(36.8점), 어린이 탑승자 보호 83%(41점), 보행자 보호 75%(36.1점) 및 안전 보조 장치 74%(9.6점)로 별 5개를 획득, 가장 높은 안전 등급을 받았다. 

이에 앞서 국내 판매 모델인 XM3도 지난 해 말 국토교통부가 실시한 2020 KNCAP에서 최고 안전 등급인 1등급을 획득한 바 있다.

XM3 유럽 수출 차량 선적 모습. [사진=르노삼성]
XM3 유럽 수출 차량 선적 모습. [사진=르노삼성]

엔진 베이 구조가 강화된 신형 CMF-B 플랫폼을 적용한 XM3는 뛰어난 충돌 안전성을 자랑한다. XM3의 엔진 베이 구조는 전방충돌 시 엔진룸 변형을 최소화하면서도 충격에너지를 잘 흡수하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충돌사고 시 탑승객 거주 공간의 변형을 최소화해 안전을 높일 수 있도록 캐빈룸 구조에 고장력 강판을 적용했으며, 측면충돌을 대비하기 위해 B-필라도 강화했다.

또한 승객감응형 전면 에어백, 흉부보호형 사이드 에어백, 커튼 에어백과 더불어, 충격이 감지되면 탑승객이 앞으로 넘어지지 않도록 안전벨트를 조여주는 벨트 프리텐셔너와 목 부상 방지용 헤드레스트도 운전석과 조수석, 2열 양측 창가 좌석에 적용했다.

XM3는 긴급 상황 시 보행자의 충격도 최소화할 수 있도록 후드, 앞 범퍼, 헤드램프, 윈드쉴드 하단의 위치 및 구조를 최적화했다. 그리고 보행자는 물론, 자전거 탑승자의 돌발상황까지 인식 가능한 AEB(Autonomous Emergency Braking, 자동긴급제동장치)를 적용했다.


○..엔카닷컴(대표 김상범)이 내차팔기 서비스 ‘엔카 비교견적’의 2차 디지털 캠페인 ‘시장 경매’편을 공개했다.

‘엔카 비교견적’은 온라인 경매를 통한 경쟁 입찰 방식으로 보다 높은 가격에 차를 팔 수 있는 서비스로, 48시간 동안 최대 20명의 엔카 제휴 딜러들이 제시하는 견적 현황을 실시간으로 받아 볼 수 있다.

엔카닷컴은 지난 ‘미술 경매’ 편에 이어 이번 ‘시장 경매’ 편에서도 경매 콘셉트를 다시 한번 내세워 ‘엔카 비교견적’ 서비스의 특징과 ‘차 팔 때도 엔카’라는 메시지를 영상에 위트 있게 풀어냈다.

엔카 비교견적 2차 디지털 캠페인 시장 경매 편. [사진=엔카닷컴]

유튜브, SNS 등 다양한 디지털 채널을 통해 공개된 이번 ‘시장 경매’ 편에서는 시장 경매사가 빠르게 랩을 하는 듯한 호창을 통해 ‘차 팔 때’, ‘비교 견적’, ‘실시간 경매’, ‘최고가 견적’ 등 ‘엔카 비교견적’의 핵심 특징을 포인트로 짚어 주는 모습을 담아 냈다.

박홍규 엔카닷컴 사업총괄본부 본부장은 “실시간 경매와 최고가 견적이라는 ‘엔카 비교견적’의 특장점을 잘 나타낸 이번 디지털 캠페인으로 많은 소비자들에게 엔카의 내차팔기 서비스를 알리려고 했다"며 "중고차 시장 성수기를 앞두고 차 판매를 고려한다면 간편하게 내 차를 최고가로 팔 수 있는 ‘엔카 비교견적’ 서비스를 경험해보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명현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