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Q 내부전산망 불법접속' 박현종 bhc회장, 내일 재판장 선다...검찰, "조직적이고 계획적인 기업형 범죄"
상태바
'BBQ 내부전산망 불법접속' 박현종 bhc회장, 내일 재판장 선다...검찰, "조직적이고 계획적인 기업형 범죄"
  • 정은지 기자
  • 승인 2021.03.02 2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현종 회장, BBQ 직원 개인정보 도용...BBQ 내부전산망 불법 접속
BBQ 국제 중재소송 자료 열람...대응 자료 불법 확보
검찰, 박 회장 휴대전화서 관련 정보 확보
박현종 bhc 회장 [bhc 제공]
박현종 bhc 회장 [bhc 제공]

박현종 bhc 회장이 경쟁사인 BBQ 내부전산망에 불법 접속해 자료를 다운로드한 혐의로 기소돼 법정에 선다.

2일 서울동부지방법원에 따르면 박 회장의 정보통신망법 위반 혐의를 다루는 첫 공판이 3일 오후 열린다.

검찰에 따르면 박 회장은 사내 정보팀장에게 BBQ 직원들의 아이디와 비밀번호, 내부 전산망 주소 등과 같은 개인 정보를 전달받았다. 이후 BBQ와 진행 중이던 국제 중재소송 관련 서류들을 열람 및 다운로드한 것으로 나타났다.

검찰은 이와 관련해 박 회장의 휴대전화에서 증거를 확보한 상태다.

이에 박 회장은 판사와 검사 출신의 대형 로펌 변호사들을 대거 선임해 소송에 임하고 있다. 현재 박 회장 측 변호인단은 12명으로 1명을 제외하고 모두 김앤장 법률사무소 소속이다.

한편 박 회장은  bhc 회사 고정IP를 이용해 2013년7월14일부터 2015년7월6일까지 BBQ직원들의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이용해 BBQ 그룹웨어에 총 74회 접속했으며 bhc 매각이후에는 국제상공회의소에 BBQ 를 상대로 제소하여 진행 중이던 국제중재재판관련 대응 자료들이 집중 다운로드한 혐의를 받고 있다.

변호인단은 이날 오후 법원에 '공소사실에 대한 의견서'와 '증거인부서'를 제출했다.

재판은 오는 3일 오후3시30분, 동부지방법원에서 열릴 예정이다.

정은지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