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는 지금] 테슬라 베팅에 제도권 진입 눈앞 암호화폐...美 증권거래委, 거래규정 도입 추진
상태바
[해외는 지금] 테슬라 베팅에 제도권 진입 눈앞 암호화폐...美 증권거래委, 거래규정 도입 추진
  • 서승희 기자
  • 승인 2021.02.16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테슬라등 대형회사 암호화폐에 대거 투자…SEC(미 증권거래위원회), 명확한 암호화폐 규정 시급 언급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미국의 전기자동차 회사 테슬라, 뉴욕 멜론 은행(BNY Mellon), 마스터 카드사등 미국의 대형 회사들이 줄줄이 암호화폐에 거액을 투자하면서 미 증권거래위원회가 명확한 암호화폐 거래에 대한 규정이 시급하다고 밝혀 주목된다.

미 공화당 소속 SEC 위원 헤스터 피어스(Hester Peirce)는 최근 로이터 통신과의 인터뷰에서 “암호화폐 거래에 대한 명확한 규제조항은 그동안 끊임없이 제기되어왔지만 현 시점이 미국의 새로운 정부가 암호화폐에 대한 신선한 시각을 가질 수 있는 좋은 기회이고 시장에서도 역시 새로운 시각으로 암호화폐를 거래할 시점에 와 있다”고 주장했다.

헤스터 피어스는 위원회내에서 ‘크립토 맘(Crypto Mom)’이라 불릴 정도로 암호화폐 옹호자로 그동안 암호화폐를 명확한 법 규정 내에서 합법적인 자산으로 사람들이 두려움 없이 자유로이 거래할 수 있는 명확한 규정을 만들기 위해 노력해왔다.

헤스터 피어스 위원은 “테슬라를 비롯한 글로벌 회사들의 암호화폐에 대한 눈에띄는 최근의 행보가 더욱 더 가상화폐 거래에 대한 명확한 규정을 요구한다”고 말했다.

대표적인 미 기업들의 움직임은 테슬라다. 테슬라 CEO 일런 머스크가 150억 달러(약 1조7천억원) 상당의 비트코인에 투자, 앞으로 테슬라 전기차 구매도 가상화폐로 거래할 수 있다고 밝히면서 암호화폐 시장을 후끈 달아 올렸다.

뉴욕 멜론 은행도 고객들이 디지털 화폐를 보유하고 송금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 전했고 몇몇 가상화폐에 대한 인프라스트럭처도 열 것이라며 적극적인 행보를 하고 있다.

 

서승희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