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이모저모] KT Enterprise부문, 안전보건경영 국제 표준 ‘ISO 45001’ 인증 취득 외
상태바
[IT 이모저모] KT Enterprise부문, 안전보건경영 국제 표준 ‘ISO 45001’ 인증 취득 외
  • 장경윤 기자
  • 승인 2021.02.09 1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KT Enterprise부문, ISO로부터 안전보건경영시스템에 대한 국제 표준 ‘ISO 45001’ 인증 취득
- U+알뜰모바일 GS25, 홈플러스, 롯데 하이마트에 비대면 서비스 지원하는 무인 키오스크 서비스
- KT 자회사이자 콘텐츠 전문 기업 ‘스토리위즈’, ‘테이크원컴퍼니’ 및 ‘안전가옥’과 영화 IP 기획개발 위한 MOU 체결
- LG CNS, AI 영어교육서비스 ‘AI튜터’와 ‘AI토익스피킹’으로 한국영어교육학회 영어 교육 인증

KT Enterprise부문이 국제표준화기구(ISO)로부터 안전보건경영시스템에 대한 국제 표준 ‘ISO 45001’ 인증을 취득했다. ISO 450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산업재해 예방과 안전한 근무환경 조성을 위해 제정한 안전보건경영 분야 국제 표준이다.

U+알뜰모바일은 업계 최초로 GS25, 홈플러스, 롯데 하이마트와 함께 비대면 개통과 고객서비스를 지원하는 터치 스크린 방식의 무인 키오스크 서비스를 선보인다. 본인 명의 신용카드 인증과 같은 간단한 본인확인만으로 개통, 선불 충전 등 복잡한 통신업무를 스스로 간편하게 처리할 수 있다.

KT 자회사이자 콘텐츠 전문 기업 ‘스토리위즈’가 종합콘텐츠 제작사 ‘테이크원컴퍼니’, 스토리 프로덕션 ‘안전가옥’과 영화 IP 기획개발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파트너십을 맺고 영화 시장에 출사표를 던진 3사는 각 사의 IP 기획개발 전문역량을 결합해 영화 IP 공동 기획개발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LG CNS가 AI 영어교육서비스 ‘AI튜터’와 ‘AI토익스피킹’으로 한국영어교육학회 (KATE)의 영어 교육 인증을 받았다. AI 기반의 영어교육 프로그램이 한국영어교육학회 인증을 받은 것은 국내서 이번이 처음이다. LG CNS는 이번 인증 획득으로 영어 학습자들에게 학습 효과성과 신뢰도 높은 AI 영어교육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KT Enterprise부문 제안/수행1본부장 김이한 상무(오른쪽에서 세번째)와 KT 노동조합 이승학 Enterprise부문 지부장(오른쪽에서 네번째)을 비롯한 KT Enterprise부문 직원들이 ‘ISO 45001’ 인증을 취득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KT(대표 구현모) Enterprise부문이 국제표준화기구(ISO)로부터 안전보건경영시스템에 대한 국제 표준 ‘ISO 45001’ 인증을 취득했다고 9일 밝혔다.

ISO 450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산업재해 예방과 안전한 근무환경 조성을 위해 제정한 안전보건경영 분야 국제 표준이다. ISO 45001 인증을 위해서는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법·제도 및 관련 국제 표준규격에 부합하는 안전보건 경영시스템을 구축해야 하며, 이를 준수, 이행하면서 지속적인 개선 노력을 다해야 한다.

국제표준화기구(ISO)의 대행기관인 ㈜케이큐엘인증원은 9일 KT 광화문빌딩 West 사옥에서 KT의 B2B 사업영역을 주도하고 있는 KT Enterprise부문에 정보통신시스템 및 네트워크의 통합, 설계, 구축 및 유지보수 분야에 대한 ISO 45001 인증서를 수여했다.

B2B 사업의 특성에 맞춰 ▲관련 법·제도에 부합하는 표준 안전관리계획 수립 ▲체계적인 위험성 평가 절차 운영 및 활용 ▲안전관리 규정의 준수여부 평가를 위한 자가점검 활동 강화 ▲16개 위험·특수 공종 별 상세 작업 가이드라인 마련 ▲안전보건 관련 긴밀한 노사협의체 운영 등 ‘안전 Basic 5’ 이행 노력과 효과성을 인정받은 것이다.

U+알뜰모바일이 업계 최초로 GS25, 홈플러스, 롯데 하이마트와 손잡고 비대면 개통과 고객서비스를 지원하는 터치 스크린 방식의 무인 키오스크 서비스를 선보인다.

○..U+알뜰모바일(대표 남승한)이 업계 최초로 GS25, 홈플러스, 롯데 하이마트와 손잡고 비대면 개통과 고객서비스를 지원하는 터치 스크린 방식의 무인 키오스크 서비스를 선보인다.

본인 명의 신용카드 인증과 같은 간단한 본인확인만으로 개통, 선불 충전 등 복잡한 통신업무를 스스로 간편하게 처리할 수 있다. 무인 키오스크 서비스 도입으로 무엇보다 개통이 훨씬 빠르고 쉬워진다.

가까운 GS25, 홈플러스, 롯데하이마트에 방문, 키오스크에서 신용카드 인증 및 몇 가지 정보만 입력하면 3분 만에 개통을 끝낼 수 있다. 롯데하이마트에서는 2월 말까지 무료로 유심 제공하는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선불 충전 서비스를 외국어로 제공해 외국인, 여행객들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선불 개통 또한 가능해 외국인 이용자 범위를 확대한다는 목표다. 현재는 개통, 선불 충전만 가능하지만 오는 3월부터는 요금 조회, 납부 등 각종 고객서비스 지원 기능이 추가되어 기존 가입자들의 편의성도 높아질 예정이다.

스토리위즈-테이크원컴퍼니-안전가옥 MOU 체결 기념 사진(좌: 스토리위즈 전대진 대표, 중: 테이크원컴퍼니 정민채 대표, 우: 안전가옥 김홍익 대표)

○..KT 자회사이자 콘텐츠 전문 기업 ‘스토리위즈’가 종합콘텐츠 제작사 ‘테이크원컴퍼니’, 스토리 프로덕션 ‘안전가옥’과 영화 IP 기획개발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지난 8일 스토리위즈 사옥에서 진행된 업무협약식은 스토리위즈 전대진 대표, 테이크원컴퍼니 정민채 대표, 안전가옥 김홍익 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이번 업무 협약에서는 3사가 보유한 콘텐츠 IP 관련 역량 및 노하우를 결집하여 영화 IP 공동 기획개발을 진행하기로 하였으며, 향후 협업 방향 등에 관해서도 논의했다.

파트너십을 맺고 영화 시장에 출사표를 던진 3사는 각 사의 IP 기획개발 전문역량을 결합해 영화 IP 공동 기획개발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장르소설 전문 출판사인 안전가옥의 IP를 활용하여 3사가 영화 IP를 공동 기획개발하는 것이 프로젝트의 핵심이다.

향후 3사는 본격적으로 IP 기획개발을 위한 적극적인 협업을 추진하고, 상반기 내 기획개발 완료 및 영화 제작을 위한 사전 준비를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연내 극장 및 KT 미디어채널 등 다양한 플랫폼 방영을 목표로 프로젝트를 추진한다.

○..LG CNS가 AI 영어교육서비스 ‘AI튜터’와 ‘AI토익스피킹’으로 한국영어교육학회 (KATE)의 영어 교육 인증을 받았다. AI 기반의 영어교육 프로그램이 한국영어교육학회 인증을 받은 것은 국내서 이번이 처음이다.

LG CNS는 이번 인증 획득으로 영어 학습자들에게 학습 효과성과 신뢰도 높은 AI 영어교육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학습자들은 스마트폰만 있으면 언제 어디서나 AI와 비대면으로 영어 학습이 가능하다. 회사는 물론 학교에서도 직원들과 학생들의 영어교육프로그램으로 활용할 수 있다.  

한국영어교육학회는 국내 최고 권위의 영어교육전문 학술단체다. 영어교육 전공 교수들로 구성된 심사단의 평가로 인증을 부여하고 있다.

LG CNS AI 기반 영어교육서비스는 AI와 학습자간의 자연스러운 의사소통이 가능하고 실제 영어 말하기 능력을 향상시킨다는 점에서 높게 평가받았다. 시공간을 초월한 학습 접근성으로 자기주도적 학습을 유도한다는 점과, 초보자부터 상급자를 모두 포괄하는 완성도 높은 영어회화 프로그램이라며 학회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장경윤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