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에 설날에도 '집콕'?…무료한 마음 달래줄 이통3사 콘텐츠·이벤트는
상태바
코로나19에 설날에도 '집콕'?…무료한 마음 달래줄 이통3사 콘텐츠·이벤트는
  • 장경윤 기자
  • 승인 2021.02.11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SK텔레콤, 설날 즐겁고 풍성하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혼합현실 서비스 제공
- KT, 집에서 간편하게 휴대폰 구매하고 TV·청소기 등 경품 받을 수 있는 이벤트 마련
- LG유플러스,자사 AR·VR 앱 이용 고객에게 갤럭시S21, 갤럭시 버즈 프로 등 경품 지급

민족 대명절 설 연휴가 마침내 시작됐으나, 반가운 고향을 찾아가는 이는 이전만 못할 것으로 보인다. 5인 이상 사적모임 금지 조치와 수도권 2.5단계·비수도권 2단계 사회적 거리두기가 연휴가 끝나는 14일까지 유지되기 때문이다.

이에 SK텔레콤·KT·LG유플러스 등 이통3사는 집에서만 설날을 보내야 하는 시민들의 답답한 마음을 풀어주기 위한 다양한 콘텐츠와 이벤트를 마련했다. 각 이통사별로 가장 주요한 내용을 정리하면 다음과 같다.


모델들이 SKT가 지난 2일 공식 출시한 VR기기 ‘오큘러스 퀘스트2’를 사용하는 모습.

SK텔레콤(대표 박정호)은 '언택트 설날'을 즐겁고 풍성하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혼합현실(MR)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오는 11일 프로게임단 T1 LoL인스타그램 계정에서는 디지털로 구현된 T1소속 ‘페이커’ 이상혁 선수가 팬들에게 특별한 설 맞이 인사를 전한다. SKT는 지난해 11월 e스포츠 비시즌 기간에 점프스튜디오의 볼류메트릭 비디오 캡쳐(Volumetric Video Capture) 기술로 페이커를 촬영, 실감나고 다채로운 모션을 가진 AR기반 ‘디지털 페이커’를 구현했다.

‘디지털 페이커’는 조만간 SKT의 대표 AR 플랫폼인 ‘점프AR’을 통해 공식적으로 선보여질 계획이며, 앞으로 다양한 형태의 콘텐츠 및 광고∙이벤트 등에 활용될 전망이다.

설 명절 SKT ‘점프AR’ 앱에서는 코로나 19 를 비롯해 여러 사정으로 서로 얼굴을 마주하기 어려운 가족과 친지들에게 재미있는 사진∙동영상 카드로 안부를 전하는 것도 가능하다.

점프 AR 앱을 실행해 명절 셀카 이펙트 기능을 선택하면 본인의 얼굴을 AR 동물들이 한복을 입고 춤추고 있는 배경이나 한복을 입고 절을 하는 배경 등에 합성해 사진과 동영상으로 저장하고 가족∙친구∙지인에게 전송할 수 있다.

자녀가 있는 고객들이라면 자이언트 동물들부터 핑크퐁 등 다양한 테마의 AR 캐릭터들을 활용해 집에서 가족들과 즐거운 추억을 남길 수 있다.

VR 플랫폼 ‘점프 VR’에서는 코로나19로 여행에 목마른 고객들을 위해 다양한 국내외 VR 여행 영상을 제공한다. 해외여행이 어려운 상황에서 미국, 유럽, 아시아 등 40개국 해외 VR패키지 콘텐츠를 제공해 해외 각국을 VR영상으로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이적, 마마무, YB(윤도현) 등 유명 가수의 다양한 공연 영상과 남이섬 대표 명소 메타세콰이어 길을 배경으로 힐링을 선사하는 난타 공연도 감상할 수 있다. 오직 점프 VR 앱에서만 감상할 수 있는 독점 영상들을 이용자들은 가입 통신사에 관계없이 무료로 즐길 수 있다.

KT가 공식 온라인몰을 통해 소개하고 있는 '설에 뭐하니?' 이벤트 페이지.

KT(대표 구현모)는 설날을 맞아 집에서도 간편히 휴대폰을 주문하면 다양한 경품을 주는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다.

이벤트 기간은 2월 3일부터 16일까지로, 추첨 대상은 기간내 1시간 배송 및 바로픽업 이용 고객, 키즈 요금제 개통 고객, 시니어(만 65세 이상) 개통 고객이다.

경품으로는 삼성 UHD TV 55인치(1명), LG 코드제로(3명), 다이슨 에어랩 스타일러 컴플리트(10명), 필립스 에어프라이어(20명), 미로 가습기(50명), 자일렉 컵와플 메이커(100명), 클럭 미니 마사지기 SE(200명)이 준비됐다.

이외에도 스페셜 이벤트가 마련되어 있다. 추첨 대상 고객 중에서 구매후기를 작성하는 경우 GS25 편의점 모바일 상품권 5천원권을 선착순 총 1000명에게 증정한다.

8일부터 16일까지 전화로 구매 상담을 신청하고 상담을 완료한 고객을 대상으로 CU 모바일상품권 2천원권을 선착순 1000명까지 받을 수 있다. 상품권은 23일 발송될 예정이다.

상담 이후 KT를 통해 개통까지 완료하는 경우에는 '스타벅스 4종 세트'를 증정한다. 다이어리와 스케줄러, 카드포켓, 음료쿠폰 2장이 포함된다.

모델이 비대면으로 가족을 만날 수 있는 양방향 영상통화 서비스 LG유플러스의 ’U+tv 가족방송’을 소개하고 있는 모습.

LG유플러스는 이달말까지 U+AR, U+VR 앱을 이용하는 고객들에게 선물을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운영한다. LG유플러스 모바일 고객들은 ▲AR/VR 대상, ▲AR 열심 방문상, ▲VR 열심 방문상 등 세 가지 이벤트를 통해 다양한 경품을 받을 수 있다.

우선 ‘AR/VR 대상’은 콘텐츠 시청이 많은 고객들에게 유리하다. 오는 28일까지 U+AR, U+VR 앱에서 각각 5편 이상의 콘텐츠를 시청하는 고객에게 추첨을 통해 삼성 갤럭시S21이 지급된다. 앱 서비스에 여러 번 방문해 혜택을 받을 수도 있다.

2월 한달간 U+AR, U+VR 앱을 각각 3일 이상 방문한 고객에게는 ‘AR 열심 방문상’, ‘VR 열심 방문상’을 통해 ‘갤럭시 버즈 프로’ 또는 GS25 쿠폰 등이 지급된다.

각각의 앱에서 진행하는 별도 프로모션도 풍성하다. U+AR 앱에서는 설날 이벤트 '새해엔 U+AR에서 행운 잡으소'를 마련했다. 오는 14일까지 U+AR 앱에서 이벤트 콘텐츠를 시청한 고객들은 자동 응모되며, 당첨자들은 LG 시네빔, 신세계 상품권 등을 증정 받는다.

U+VR 앱에서는 설 맞이 제철 선물 증정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설 연휴 마지막 날까지 국내 여행 영상 5개 이상을 시청하는 5G 고객은 추첨을 통해 완도 활 전복 세트를 제공한다. 또 앱에 3일·1일 이상 방문하는 고객은 각각 겨울 제철 방어회, GS25 쿠폰 수령의 기회를 얻을 수 있다.

IPTV 이용 고객을 위한 이벤트도 있다. 5일부터 14일까지 10일간 U+tv 및 U+모바일tv 고객 대상 기간 내 1만원 이상 VOD를 구매하면 추첨을 통해 2021명에게 1만원 VOD쿠폰을 제공한다. 1만원 이상 VOD를 구매하면 자동 응모되며, 당첨자는 오는 16일 문자를 통해 개별 안내되며 쿠폰함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장경윤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