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 IT 트렌드를 한눈에 파악한다"....기술 전망 세미나 개최
상태바
"미래 IT 트렌드를 한눈에 파악한다"....기술 전망 세미나 개최
  • 한익재 기자
  • 승인 2017.02.21 0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뉴스와이어)
3월 9일(목) 상암동에 위치한 중소기업DMC타워 3층 중회의실에서 ‘2017 돈이 되는 미래 IT 트렌드 기술 및 시장 전망 세미나’가 열린다.

이번 행사에는 ▲인공지능과 산업혁신 및 음성인식 AI경쟁(LG경제연구소 이승훈 책임연구원) ▲2017 AR/VR 시장과 트렌드의 전망(Evolvi Capital 곽재도 부사장) ▲제4차 산업혁명시대의 플랫폼 비즈니스 AR,VR/로봇/AI 사례를 중심으로(기술문화연구소 류한석 소장) ▲스마트섬유 미래 기술 개발 방향(숭실대학교 김주용 교수) ▲VR시장의 변화와 융합 VR 필요성과 2017년 전망(스코넥엔터테인먼트 최정환 부사장) ▲마이크로 의료 로봇의 연구동향 및 산업동향(대구경북과학기술원 최홍수 교수) ▲미래 드론 기술과 응용 산업 전망(항공우주연구원 박종혁 박사) 발표가 이어진다.

미래나 가능했던 일이 현실로 나타나는 현재, 가상의 존재와 일상을 공유하는 일들이 생활화되어 상품화 단계까지 오고 머지않아 인간-로봇의 공존 시대가 시작되어 인간의 일자리 중 많은 부분이 로봇으로 대체되는 시기 또한 멀지 않았다. 4차 산업혁명을 이끌 핵심 신기술로 가상, 증강현실(AR,VR), 인공지능(AI)이 결합된 로봇 기술이 꼽히며 스마트 섬유 시장도 미래 신기술로 주목받고 있다. 인공지능의 경우 시장 규모는 2020년이면 세계적으로 55조원, 2030년이면 국내에서만 27조원에 달할 것이며 세계 로봇 시장 규모 또한 2020년까지 1880억달러(약 220조원)로 성장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고 있다.

최근 가상현실(VR)시장은 게임뿐만 아니라 영화, 엔터테이먼트, 스포츠 등에 다양하게 응용되고 있다. 특히 의료분야에서 치매 노인들에게 가상현실 세계를 영상으로 보여줘 치료하는 VR 치료 프로젝트도 좋은 반응을 보이고 있다. 올해도 가상현실 시장은 꾸준한 성장을 보이며 올해 VR 디바이스 판매량이 510만대에 이를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순커뮤니케이션은 이번 행사를 통해 2017년 미래 산업 중 주요 기술로 꼽히는 증강/가상현실, 인공지능, 로봇, 드론, 스마트 섬유 관련한 최신 정보를 전달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 대한 자세한 소개 및 문의는 순커뮤니케이션 홈페이지 혹은 전화로 확인할 수 있다.

순커뮤니케이션 개요

순커뮤니케이션은 국내/외 IT 차세대 기술 및 응용기술의 핵심 이슈와 동향을 분석하고 국내/외 산업 및 시장 정보등을 수집하여 보다 나은 행사를 기획하여, IT업계에 전달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플렉시블 디스플레이/반도체/사물인터넷/모바일/PCB/나노기술 등 다양한 차세대 IT 기술을 주제로 세미나와 컨퍼런스를 기획, 대행 하는 역할을 하며 세미나 자료집도 출간하고 있다.

출처:순커뮤니케이션
언론연락처: 순커뮤니케이션 배인순 실장 070-8154-4466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보도자료 출처 : 순커뮤니케이션

한익재 기자  gogree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