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스마트폰, 인도시장서 2위 탈환 "반중정서에 반사이익"…LG전자도 10배 이상 판매 급증
상태바
삼성전자 스마트폰, 인도시장서 2위 탈환 "반중정서에 반사이익"…LG전자도 10배 이상 판매 급증
  • 박근우 기자
  • 승인 2020.07.25 07: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폰, 1위 샤오미와 3% 포인트 차이로 격차 좁혀

삼성전자가 인도 스마트폰 시장에서 2위로 다시 올라섰다.

샤오미, 비보 등 중국 스마트폰 업체들과의 경쟁이 한층 치열해지고 있는 가운데 인도시장에서 중국에 대한 반감이 LG전자 등 국내 업체들에게 반사효과를 주고 있다는 평가가 나온다.

24일 시장조사업체 카운터포인트 리서치에 따르며 삼성전자는 2분기 인도 스마트폰 시장에서 480만대를 팔며 점유율 26%로 2위 탈환에 성공했다.

샤오미는 29%로 1위를 유지했으나, 삼성전자와의 차이는 불과 3%포인트 내외로 줄어들었다. 비보는 17%로 3위를 차지했다.

삼성전자가 인도에서 운영하는 체험형 매장 ‘삼성 오페라 하우스’에서 방문객들이 갤럭시 스마트폰을 사용해보고 있다
삼성전자가 인도에서 운영하는 체험형 매장 ‘삼성 오페라 하우스’에서 방문객들이 갤럭시 스마트폰을 사용해보고 있다

1분기 인도 스마트폰 시장에서는 샤오미가 30%로 1위였고 비보(17%), 삼성전자(16%) 순이었다.

삼성전자가 M시리즈를 오프라인 채널에 출시하고, 삼성 케어 플러스 등 새 AS 정책을 펼친 것이 인도시장 점유율을 확대하는 데 영향을 준 것으로 보인다.

카운터포인트 리서치 박진석 연구원은 "최근 인도 시장 내 중국 브랜드에 대한 반감으로 하반기 중국 브랜드들의 판매량 부진이 예상된다"며 "이로 인해 삼성이 최대 수혜자가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LG전자도 상위 5위에는 들지 못했지만, 인도 내 중국산 불매 운동의 반사이익을 톡톡히 보고 있다.

LG전자는 최근 2달간 인도 내 스마트폰 판매량이 이전과 비교해 10배 가량 증가한 것으로 알려졌다.

LG전자는 작년부터 '인도 특화, 인도 먼저(India specific and India first)'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W시리즈 등 특화 상품을 만들어 인도 시장 공략에 힘써왔다.

하반기부터는 저가폰부터 프리미엄폰까지 6개의 스마트폰을 내놓을 예정이다.

박근우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