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타브리드, '비타브리드C21'등 앞세워 미국 진출 본격화
상태바
비타브리드, '비타브리드C21'등 앞세워 미국 진출 본격화
  • 한익재 기자
  • 승인 2016.11.02 1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르는 비타민C 전문 브랜드 비타브리드(www.vitabrid.com)는 ‘비타브리드C12’ 헤어와 페이스 두 가지 품목에 대해 미국 식품의약국(FDA)의 일반판매의약품(OTC: Over the counter) 등록을 마치고 미국시장에 본격 진출한다고 2일 밝혔다.

미국 식품의약국(FDA)의 일반판매의약품(OTC: Over the counter)이란 약국뿐만 아니라 슈퍼마켓, 편의점 등의 유통채널에서 의사 처방전 없이도 의약품으로 판매할 수 있도록 허용하는 미국의 의약품 관리 및 판매 제도다.

현대아이비티(048410)의 '비타브리드C12'는 첨단 바이오기술을 비타민C에 적용한 신물질로 미국 FDA의 ‘OTC Monograph’ 규정에 따라 헤어와 페이스 2가지 제품의 3가지 품목에 대해 NDC(미국의약품코드: National Code Directory) 등재를 마쳤다.

'비타브리드C12'는 지난 7월 2016 북미 코스모프로프에서 트렌드세터상을 받으면서 미국 바이어들에게 큰 관심을 받은 바 있다

현대아이비티 오상기 대표이사는 “비타브리드의 다른 제품들도 미국 FDA의 일반판매의약품 등록을 마칠 예정”이라고 말하며 “이번 OTC등록을 통해 미국 시장을 진출을 본격화하겠다” 라고 포부를 밝혔다.

한익재 기자  gogree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