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S2020] 홍원표 삼성SDS 대표, 미국 시니버스와 '모바일 결제' 업무협약...블록체인 플랫폼 미국 수출
상태바
[CES2020] 홍원표 삼성SDS 대표, 미국 시니버스와 '모바일 결제' 업무협약...블록체인 플랫폼 미국 수출
  • 박근우 기자
  • 승인 2020.01.10 23: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미국 시니버스와 블록체인 '모바일 결제 플랫폼 구축' 업무협약
- 처음 단독 부스...넥스레저 활용 자동차 관리·인텔리전트팩토리 기술 전시

삼성SDS가 세계 최대 IT전시회인 CES 2020을 통해 미국에 자사 블록체인 플랫폼인 ‘넥스레저’ 수출에 성공했다. 

홍원표 삼성SDS 대표는 CES 현장에서 글로벌 기업 최고경영자(CEO)들을 잇따라 만나며 다양한 기술협업 방안을 논의했다.

삼성SDS는 9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CES 2020에서 미국 통신서비스 기업 시니버스와 넥스레저를 기반으로 모바일 결제 플랫폼을 만드는 내용의 업무협약(MOU)을 맺었다.

시니버스는 이동통신사들을 대상으로 통화료 정산 시스템 등 다양한 솔루션·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다. 

삼성SDS 부스

양사는 모바일 기반으로 송금과 정산·지불을 할 수 있는 모바일 결제 플랫폼을 공동 개발할 계획이다. 

삼성SDS는 “양사는 물류·금융·여행·미디어·유통업종을 위한 결합상품을 개발하고 향후 북미 및 글로벌 시장을 대상으로 공동 사업을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삼성SDS는 ‘글로벌 사업을 통한 성장동력 확보’를 올해 경영방침으로 내세우고 CES 2020에 비공개 전시공간을 마련하는 등 북미 시장에 대한 사업 확대에 나서고 있다. 

CES 2020 기간 동안 100개가 넘는 글로벌 기업의 관계자들과 만남을 가진 것으로 알려졌다.

홍원표(오른쪽 세번째) 삼성SDS 대표이사와 딘 더글라스 시니버스 CEO 등 관계자들이 블록체인 플랫폼 ‘넥스레저’ 기반 모바일 페이먼트 플랫폼을 공동 개발하는 업무협약을 맺고 함께 기념촬열을 했다

CES 부스에서는 자사 블록체인 플랫폼 ‘넥스레저’를 활용한 자동차 부품관리 기술과 5세대(5G) 이동통신, 에지컴퓨팅이 적용된 ‘인텔리전트팩토리’ 등을 공개했다.

홍원표 대표는 지난 2017년 말 취임 이후부터 대외사업 확대 차원에서 국내뿐 아니라 글로벌 진출을 추진해왔다. 지난해 4월에는 인도 마힌드라그룹 계열사인 테크마힌드라와 넥스레저 관련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같은 해 7월 베트남 2위 IT 업체인 CMC의 지분 30%를 인수해 동남아 시장 진출을 본격화했다. 

박근우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