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엘사이언스, 코스닥 신규 상장 기념식 가져
상태바
아이엘사이언스, 코스닥 신규 상장 기념식 가져
  • 이석호 기자
  • 승인 2019.12.27 1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아이엘사이언스
사진=아이엘사이언스

 

실리콘렌즈 광학솔루션 전문기업 아이엘사이언스(대표 송성근)가 27일 서울 여의도 한국거래소에서 상장식을 가졌다.

아이엘사이언스는 2015년 세계 최초로 개발해 상용화에 성공한 LED조명용 실리콘렌즈 원천기술을 보유한 부품소재 기업이다.

실리콘은 가볍고 열에 강하며, 광효율이 뛰어난 소재다. 아이엘사이언스는 금형이 필요 없는 독창적 디스펜싱(dispensing) 공법으로 양산에 성공했다. 현재 실리콘렌즈는 조명은 물론 IT, 의료, 교통, 디스플레이, 방산 등 다양한 산업분야에서 쓰이고 있다.

지난 2017년 이래 연 단위 흑자 기조를 유지하며 안정적 성장을 이어가는 중으로 올해 상반기에만 매출 82억 원, 당기순이익 13억 원으로 자기자본이익률(ROE) 34%를 기록한 바 있다.

아이엘사이언스 관계자는 "내년에는 실리콘렌즈의 응용범위를 더욱 확장해 헬스케어와 스마트팜 분야에서 신사업 론칭과 글로벌 진출을 본격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상장으로 유입된 자금은 우수인재 영입, R&D투자 확대, 생산시설 확충 등 미래 기업가치를 높이는 마중물로 활용될 예정이다.

송성근 대표는 “코스닥 시장에 이르기까지 성원과 관심을 보내준 많은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앞으로 상장 기업으로서 투자자 분들과 투명하고 진실한 소통을 바탕으로 제2의 도약을 이루는 모습을 보여드리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이석호 기자  financial@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