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처기업협회-국민연금공단, 벤처일자리 활성화 위한 업무협약
상태바
벤처기업협회-국민연금공단, 벤처일자리 활성화 위한 업무협약
  • 김명현 기자
  • 승인 2019.12.19 16: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공데이터 개방 및 벤처기업 일자리지수 개발 공동협력
국민연금공단 김대순 본부장(좌), 벤처기업협회 김진형 부회장(우). [사진 벤처기업협회]

벤처기업협회(회장 안건준)는 국민연금공단(이사장 김성주)과 공공데이터 개방 및 벤처기업 일자리 활성화를 위해 19일 벤처기업협회 회의실에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양 기관이 협력해 대한민국 경제의 핵심 주역인 벤처기업의 업종·지역·업력별 일자리 창출과 고용 등의 현황을 파악하고, 파악된 지수를 바탕으로 업계의 성과와 정책분야 시사점을 도출하여 벤처생태계 발전에 기여하고자 마련됐다.

주요 협약내용으로는 ▲벤처기업 정보 공유·개방 협업 ▲벤처기업 일자리 동향 및 지수 공동개발·발표 ▲국민연금 공공데이터 홍보 및 우수사례 공유 등의 내용이 담겼다.

김진형 벤처기업협회 부회장은 “벤처기업의 객관적인 일자리 현황을 파악하여 다양하고 효율적인 정책을 찾아 새로운 가치와 일자리 창출에 지원할 예정이며, 또한 공공데이터 개방·활용을 통해 국내 벤처기업의 발전과 신산업 창출이 더욱 활발히 이루어지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김대순 국민연금공단 정보화본부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빅데이터를 활용한 벤처기업 동반성장에 참여하게 된 것을 뜻깊게 생각하며, 지속적인 교류를 통해 경제활력 제고와 스타트업기업의 포용성장을 위해 협회와 함께 협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명현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