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관공, 태양광 공급인증서 판매사업자 선정 설명회
상태바
에관공, 태양광 공급인증서 판매사업자 선정 설명회
  • 김환배
  • 승인 2011.07.21 09: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너지관리공단(이사장 이태용) 신․재생에너지센터는 20일 에너지관리공단 별관 1층 대강당에서 공급의무자, 태양광 부품 제조업체, 설비 시공업체, 예비 발전사업자 및 관련 협회 등을 대상으로 ‘RPS제도 태양광 판매사업자 선정 설명회’를 개최했다.

 신재생에너지 공급의무화(RPS:Renewable Portfolio Standard) 제도란  일정 규모 이상의 발전사업자로 하여금 자신의 총 발전량의 일정량 이상을 신재생에너지전력으로 공급하도록 의무화하는 제도를 말한다.

 
  이번 설명회는 지난 7월 18일 제정․공고된「공급인증서 발급 및 거래시장 운영에 관한 규칙」의 주요내용과 ‘공급인증서 판매사업자 선정에 관한 절차’를 안내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RPS제도 하에서의 민간 태양광발전사업 투자활성화 방안의 일환으로 태양광 판매사업자 선정을 위한 입찰이 공고되었다.

 에관공은 이와 관련하여 태양광 별도 의무공급량에 대한 의무이행을 하여야 하는 13개 공급의무자 중 4개 기관이 공급인증기관인 신․재생에너지센터로 총 32.3MW를 선정 의뢰한 일이 있으며 공단에서는 금번 입찰을 통하여 공정하게 사업자를 선정․배분할 예정이다.

  공단 관계자는 “앞으로도 태양광 예비 발전사업자들의 이해를 돕기 위한 자리를 많이 갖도록 노력하겠다.”며, “이번 입찰공고를 통해 태양광 발전사업 및 관련 산업이 더욱 활성화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공단은 8월 10일부터 17일까지 공급인증서 판매사업자 선정 입찰서를 접수하고, 8월 말까지 판매사업자 선정 및 공급의무자에 대한 배분을 확정한다는 계획이다.

  김환배 기자

김환배  hbkesac@daum.net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